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삼라만상을 면면이 들여다보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얼마나 많은 은혜를 베풀어 주고 계시는지 깨달을 수 있습니다.
신선한 공기와 맑은 물, 푸른 추목들, 주위에 함께하고 있는 소중한 사람들,
날씨와 계절의 변화로 인해 느낄 수 있는 행복 등 범사마다 기뻐하고 감사할 일들이 가득합니다.
그래서 성경에서는 그리스도인으로서 가져야 할 덕목 가운데 기쁨과 감사에 대해 자주 언급하고 있습니다.
동서양을 막론하고 예로부터 왕이 살고 있는 성이나 궁에는 항상 특별한 깃발이 꽂혀 있었는데
이 깃발은 왕이 그 안에 있다는 표시입니다.
그리스도인이 항상 기뻐하는 것 또한 그 심령 안에 하나님께서 계신다는 것을 나타내는 깃발과 같습니다.
반대로 그리스도인들이 좌절하거나 원망하며 감사치 못하고 기쁨을 잃어버린다면
그것은 결국 하나님이 함께 하시지 않는다는 표시라 할 수 있습니다.
구약시대 광야의 역사를 보더라도 낮에는 구름기둥, 밤에는 불기둥이 성막의 지성소 위에 머물며 하나님의 임재를 알렸습니다.
하나님의 성전으로 비유되어 있는 우리도 범사마다 기뻐하는 삶을 통해서 하나님께서 우리 안에 계심을 나타내야 하겠습니다.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22절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성령을 소멸치 말며
예언을 멸시치 말고
범사에 헤아려 좋은 것을 취하고
악은 모든 모양이라도 버리라
첫댓글 항상 마음에 하나님을 품고 살아가며 깃발을 높이 높이 들어야 겠습니다!!
하나님의 믿는 성도로 불러 주심에 감사드리며 항상 기뻐하며 기도하는 자녀가 되어야하겠습니다.
아버지 안상홍님과 어머니 하나님께서 우리 안에 거하시고 영원한 천국의 축복을 허락하심에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기쁨을 주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내 안에 하나님이 항상 함께 하신다는 사실을 잊지 말고 항상 기뻐하는 자가 되어야겠습니다.
맞습니다, 항상 기뻐하고 감사하는것은 새언약을 믿고 지키는 새언약 백성들이 지켜야할 덕목입니다.
사소한 것이 사소한 것이 아닐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하면 감사가 절로 나오더라구요
악은 모든 모양이라도 어머니를 위해 버리겠습니당!!!!!!!!!
마음에 하나님을 모시고 하나님의 자녀답게 행하겠습니다.
긍적적인 생각과 감사를 많이 돌려야겠네요~
항상 기뻐하며 감사함으로 살아가겠습니다
항상 하나님과 동행하며 감사하는 자녀가 되어야 겠네여~
항상 기뻐하라 범사에 감사하라하신 하나님의 말씀과 같이 무슨 일이 있든지 항상 감사할 수 있는 자녀가 되겠습니다.
하나님께서 나와 함께 하여 주시니 늘 감사와 기쁨이 넘쳐납니다~^^
항상 감사하며 기뻐해야 하겠습니다
항상 감사하는 자녀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