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거공사를 하며 집게차가 정화조 뚜껑 하나와 주변 바닥을 깨뜨리는 일이 있었습니다.
정화조 냄새도 심하게 올라 왔고 정화조 근처에 모기가 심하게 많았습니다.
장마도 오고 냄새도 심하여 이대로 놓아 둘 수가 없어
정화조 맨홀 주변 보수와 정화조 공사에 대해 알아 보니,
원칙적으로 정화조 시스템이 작동해서 깨끗한 물을 정화해 내 보내야 하는데
건물 준공시 허가를 위해 설치하고 작동시켰던 공기주입장치를 가동하지 않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으니 정화조 물이 그대로 고여 썩고 있었고 냄새가 진동하였고
깨끗하지 못한 물을 내보내고 있었습니다.
정화조 공사를 위해 업체에 견적을 받아보니 공사비용이 생각 외로 많이 듭니다.
맨홀주변 깨진 뚜껑을 교체 설치하고 단단하게 미장을 새로 했습니다.
10년정도 방치를 해 두었던 시스템을 재 가동시키기위해 기포발생기를 재용량,
새 제품으로 다시 설치했습니다.
기포 발생기를 설치하고 가동시키니 심장이 뛰듯 우렁차게 기계소리가 났습니다.
정화조에 미생물을 주기적으로 넣어 주어야 하고 24시간 타이머에 맞춰 기계를 작동해야 합니다.
공사를 하고 나니 정화조 공사가 보이는 어떤 공사보다 더 중요한 공사였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중요한 공사를 할 수 있도록 인도하신 주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아멘! 할렐루야!
첫댓글 아멘! 할렐루야! 정화조가 24시간 정화역할을 하는 것을 알게하시고 보게해주신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더불어 냄새와 모기로부터 해방되게하여 주심도 감사드립니다~~~~!!!^^
정화조 공사는 공사결과가 눈에 확 띄고 보이는 그런 공사가 아니었지만 매우 의미가 있고 우리에게 깨달음을 주는 공사였습니다. 정화조 시스템이 작동되지 않음으로 인해 오물이 완전히 썪고 있었고 냄새는 물론 모기가 알을 낳는 원천지가 되었었습니다. 그런데 이 곳에 거품발생기인 브로아라는 기계를 설치하였고 이 기계가 계속 회전을 함으로 모기가 더 이상 알을 낳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 곳에 2주에 한번 미생물을 넣어주면 이 미생물은 악취를 제거할 뿐 아니라 물을 정화시켜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정화조 공사를 통해 알게된 이 원리가 매우 영적입니다.
마치 우리의 인생 속에서 일어나는 문제들은 실상 우리의 믿음을 자라게 하는 통로가 되는데 때로 이것이 엄청나 보이고 골리앗처럼 보입니다. 그런데 문제 속에서 발견되어져야 하는 것은 정화조 밑에 가라앉아 있던 슬러지와 같은 것들입니다. 성령께서는 문제들을 통해 내 속의 슬러지들이 수면 위로 떠오르도록 인도해 주십니다. 그런데 정화조에 브로아를 정착하면 거품이 일면서 이 거품이 발생되는 것으로 인해 이전보다 더 심한 냄새와 소음이 발생이 됩니다. 즉 문제 속에서 성령의 손길과 인도하심이 시작이 되면 처음에는 이전보다 더 심한 갈등과 불협화음이 생기는 현상과 같습니다.
@마리아 성령께서 문제를 해결해 가시는 방법이 우리가 원하고 바라는 냄새도 소음도 전혀 없는 그런 방법이 아닙니다. 성령이 함께 하시게 되면 썪어 있던 곳을 들추시고 도려내시고 제하시는 수술이 실행이 되기 때문입니다. 비굴함 욕심 헛된기대 즉 문제 속에 있던 세상에 속한 것들과의 갈등과 싸움이 더 격렬하게 시작이 됩니다. 그러나 그러함에도 지속적으로 거품기를 돌림으로 슬러지들이 가라앉지 않게 하고 거기에 정기적으로 미생물을 넣어 주어 이 정화시스템을 정상적으로 작동되게 할 때 정화조의 기능이 정상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마리아 이처럼 문제 속에 성령의 인도하심과 주님의 말씀이 공급되면 내 속의 슬러지들이 떠오르게 되고 이 때 비로소 정화조가 제대로 작동을 시작하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외장공사에 있어 물질을 사용했으나 전혀 티도 안나는 공사가 바로 이 정화조 공사입니다. 그러나 인체에 있어서도 주목 받지는 못하지만 배설기관의 역할이 중요하듯이 이 정화조 공사야말로 인체에 있어 배설기관과 같은 것으로 그 의미가 매우 크다 여겨집니다.
@마리아 아멘! 할렐루야! 주님께 감사 드립니다.
아멘! 할렐루야!
@마리아 아멘! 할렐루야!
@마리아 아멘! 할렐루야!
@마리아 아멘! 할렐루야!
@마리아 아멘! 할렐루야!
@마리아 아멘!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