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 통계

 
방문
20241122
148
20241123
278
20241124
158
20241125
142
20241126
159
가입
20241122
0
20241123
0
20241124
1
20241125
0
20241126
1
게시글
20241122
3
20241123
3
20241124
6
20241125
0
20241126
1
댓글
20241122
0
20241123
0
20241124
2
20241125
0
20241126
1
 
카페 게시글
すいせい의 큐슈 6박 7일 종횡유람기 여행기 [すいせい의 북큐슈 6박 7일 종횡유람기] 7장 <나가사키-동서양 만남의 장-> 42 - 메가네바시를 거쳐 나가사키역으로, 그리고 하카타로의 귀환
すいせい 추천 0 조회 409 11.12.11 01:11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1.12.11 03:47

    첫댓글 우와-완전히 정교한 리서치 이군요. 님의 여행기를 읽다가 가끔 원맨님 여행기로 착각될 만큼
    전문성과 여행의 포인트들이 융화되어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사진들도 정성이 깃들여 있어서
    인증용도의 사진 촬영을 주로 해온 저로서는 많이 부럽습니다.
    나가사키가 일본에서 큰 대도시는 아니지만, 그리고 원폭 과거력도 있지만, 국제적인 명성과 인지도를
    갖는 것이 부럽습니다. 비록 바다의 풍광에는 포커스를 두시지는 않았지만, 완전히 나가사키의 재발견
    수준으로 마무리하셨네요. 어느덧 여행기도 40회를 돌파하면서 서서히 종반부로 진입하는듯 합니다.
    다음 편은 어느 지역을 해부하실지 기대가 되는군요.

  • 작성자 11.12.11 03:49

    이번 나가사키 여행은 글로버원에 집중되었던거 같습니다. 원폭관련된 곳은 기간이 딱 그무렵이라 사람이 많을거 같아서 제외했고 나머지 지역은 글로버원을 둘러보고 나니 시간이 많이 안남더군요;;
    다음편은 제가 본문에 깜박하고 안써놨는데(수정해놓긴 하겠지만) 유후인입니다.

  • 11.12.11 09:00

    하기야 디젤차량은 디젤이 들어갈 주유구가 필요하죠. 왜 이생각을 못하고 있었을까요 ㅋㅋㅋㅋ 주유구 처음 봤습니다. 2번째 고양이 사진은 진짜 놀랄정도로 [위엄]이 느껴지네요 ㅋ 그런데 원래 큐슈는 특급 표기를 할 때 Ltd. Exp 가 아니라 그냥 Exp로 표기하나보네요?

  • 작성자 11.12.11 09:56

    생긴게 딱 주유구라 그렇지 주유구란 보장은 없긴 하지만 위치도 그렇고 가능성은 높아 보입니다 ㅎㅎ
    자료 찾아보면 몇 년 전만해도 Ltd.Exp로 표기했던거 같은데 제가 갔을때는 그냥 Exp로만 표기하고 있더군요.

  • 11.12.11 15:34

    나가사키의 생생한 모습잘보았습니다.^^

  • 작성자 11.12.11 16:23

    감사합니다^^

  • 11.12.11 18:18

    잘 보고 갑니다~

  • 작성자 11.12.11 18:51

    감사합니다^^

  • 11.12.11 23:34

    나가사키 편 잘 봤습니다. 다시 하카타로 돌아갈때는 885계 카모메를 타셨네요

  • 작성자 11.12.11 23:57

    예. 시간표에 표시도 되어있고 기껏해야(?) 30분 차이길래 787계를 보내고 탔지요 ㅎㅎㅎ
    사실 큐슈횡단특급으로 아소고원을 지나온 뒤 벳푸에서 오오이타로 갈 때와 다음날 오오이타에서 벳푸까지의 구간에서 885계를 탔었지만 합쳐봐야 10분 정도(...)다 보니
    나가사키에서 하카타로 갈 때는 885계를 무조건 탈 계획이었습니다 ㅎㅎㅎ 물론 본문에 쓴 대로 '일반인'인 동생한테는 잔소리를 좀 들었지만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