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X 시리즈 감속기 상세설명
|
1. 감속기 형식 표기 방법 (Meaning of the Model Name) |
![img1](https://img1.daumcdn.net/relay/cafe/original/?fname=http%3A%2F%2Fwww.apexgear.co.kr%2Fatg%2Fimage%2Fpgx_order.gif)
|
감속기 종류
MODEL 일반형 : PGX42, PGX60 PGX90,PGX115,PGX142
정밀형 : PGL42, PGL60 PGL90,PGL115, PGL142,PGL180 |
|
형식
TYPE 42 60 90 115 142 180 |
|
정밀도
PRECISION N : 일반급 P : 정밀급 |
|
감속비
RATIO 일단 : 3~10 이단 : 12~100 |
| |
|
2. 감속비의 종류 (Kinds of Ratio) |
*표기外의 감속비는 별도 주문 제작입니다. |
형 식(MODEL) 감속기 FLANGE |
일단식(SINGLE STAGE) |
이단식(DOUBLE STAGE) |
비 고 |
PGX42, PGL42 |
3, 5, 9, 10 |
12,15,20,25,30,35,40,45,50 |
|
PGX60, PGL60 |
3, 5, 7, 9, 10 |
12,15,20,25,30,35,40,45,50,70 |
|
PGX90, PGL90 |
3, 5, 7, 9, 10 |
12,15,20,25,30,35,40,45,50,70,100 |
|
PGX115, PGL115 |
3, 5, 7, 10 |
15,20,25,30,35,40,45,50,70,100 |
|
PGX142, PGL142 |
3, 5, 7, 10 |
15,20,25,30,35,40,45,50,70,100 |
|
PGL180 |
3, 5, 7, 10 |
15,20,25,30,35,40,45,50,70,100 |
| |
|
3. 감속기 선택 방법 (How to Select a Planetary Gearhead) |
아래의 계산공식을 이용하여 적당한 출력토오크를 계산, TR (회적속도의 정체시간은 포함시키지 않음, t3부분) Culculate the applications’s out torque, TR (Dwell time t3 is not included) ������감속기 선정시 SERVO 정격토오크×감속비h 감속기의 정격토오크 Planetary Gearhead= Servo Motor Rated Torgue x Kinds Of Ratio < Planetary Gearhead Rated Torgue |
![img2](https://img1.daumcdn.net/relay/cafe/original/?fname=http%3A%2F%2Fwww.apexgear.co.kr%2Fatg%2Fimage%2Fpgx_calcu.gif)
|
|
![](https://img1.daumcdn.net/relay/cafe/original/?fname=http%3A%2F%2Fwww.apexgear.co.kr%2Fatg%2Fimage%2Fbt_top.gif)
|
4. 모든출력에 따른 감속기의 선택 |
감속기 형식 (TYPE) |
모터출력/3000RPM (Output of low inertia) |
모터출력/2000RPM (Output of medium inertia) |
Radial Load (kg) |
축방향 부하 (kg) |
|
PGX42 |
100W |
- |
40 |
20 |
|
PGX60 |
400W |
- |
110 |
55 |
|
PGX90 |
1000W |
750W |
260 |
130 |
|
PGX115 |
2000W |
1500W |
400 |
200 |
|
PGX142 |
4000W |
3000W |
480 |
240 |
|
PGX180 |
7000W |
5000W |
1400 |
500 |
| |
![](https://img1.daumcdn.net/relay/cafe/original/?fname=http%3A%2F%2Fwww.apexgear.co.kr%2Fatg%2Fimage%2Fbt_top.gif)
|
5. ATG 유성치차감속기 제원 |
5-1 GEAR 제원 ·GEAR 방식 : 인볼류트구조의 스퍼GEAR(평GEAR) 방식 ·GEAR 제질 : 코발트, 크롬, 몰리브덴의 합금 ·GEAR 열처리 경도 : HRC63 ~ 67 ·GEAR 열처리 경도 깊이(심도) : 0.12 ~ 0.17 ·GEAR 열처리 침윤 두께 : 0.5
5-2 감속기 수명 : 20,000 시간 ·단, 24시간 FULL 운전시 수명은 짧아진다.
5-3 감속기 운전시 환경은 -10 ~90도까지
5-4 감속기 수명 GREASE ·GREASE 종류 : KYODO YUSHI (JAPAN)사의 MULTEMP SRL ·온도 범위 : -50 ~ 150도 ·GREASE : 등급 : 250 ·GREASE 특성 : 고온에 안정된 특수 합성유를 사용하여 광온도 범위의 장수명 GREASE 저온에서 고온까지 장기간의 윤활 수명을 유지. 음향 특성이나 기동시의 저토오크성 등에도 뛰어난 고급 고성능 GREASE |
![](https://img1.daumcdn.net/relay/cafe/original/?fname=http%3A%2F%2Fwww.apexgear.co.kr%2Fatg%2Fimage%2Fbt_top.gif)
|
6. 감속기 성능 및 사양 설명 (Performance Specification) |
감속기 선정시 SERVO 정격토오크×감속비h 감속기의 정격토오크 Planetary Gearhead= Servo Motor Rated Torgue x Kinds Of Ratio < Planetary Gearhead Rated Torgue |
|
모델 |
정격 토르크 |
순간 토르크 |
정격입력 |
관성 모멘트 |
백레쉬 |
비틀림강도 |
효율 |
소음 |
Radial 부하 |
축방향 부하 |
무게 |
|
Nm/Kgm |
Nm/Kgm |
rpm |
Kgcm² |
arcmin |
Nm/arcmin |
% |
dB |
Kg |
Kg |
Kg |
PGX42일단 |
24.5/2.5 |
44.1/4.5 |
5000 |
0.01~0.03 |
15 |
2.2 |
88 |
65 |
40 |
20 |
0.44 |
PGX42이단 |
24.5/2.5 |
44.1/4.5 |
5000 |
0.01~0.03 |
18 |
2.2 |
88 |
65 |
40 |
20 |
0.81 |
PGX60일단 |
34.3/3.5 |
58.8/6 |
4000 |
0.08~0.25 |
15 |
5 |
88 |
65 |
110 |
55 |
1.31 |
PGX60이단 |
34.3/3.5 |
58.8/6 |
4000 |
0.08~0.25 |
18 |
5 |
88 |
65 |
110 |
55 |
2.09 |
PGX90일단 |
78.4/8 |
147/15 |
3000 |
0.4~1 |
15 |
10 |
88 |
65 |
260 |
130 |
3.55 |
PGX90이단 |
78.4/8 |
147/15 |
3000 |
0.4~1 |
18 |
10 |
88 |
65 |
260 |
130 |
5.66 |
PGX115일단 |
156.8/16 |
294/30 |
3000 |
0.65~2.7 |
15 |
18 |
88 |
65 |
400 |
200 |
7.46 |
PGX115이단 |
156.8/16 |
294/30 |
3000 |
0.65~2.7 |
18 |
18 |
88 |
65 |
400 |
200 |
11.2 |
PGX142일단 |
637/65 |
1764/180 |
3000 |
2.7~12 |
12 |
40 |
88 |
65 |
480 |
240 |
13.7 |
PGX142이단 |
637/65 |
1764/180 |
3000 |
2.7~12 |
15 |
40 |
88 |
65 |
480 |
240 |
19.4 |
PGL42일단 |
24.5/2.5 |
44.1/4.5 |
5000 |
0.01~0.3 |
12 |
2.2 |
88 |
65 |
40 |
20 |
0.44 |
PGL42이단 |
24.5/2.5 |
44.1/4.5 |
5000 |
0.01~0.3 |
16 |
2.2 |
88 |
65 |
40 |
20 |
0.81 |
PGL60일단 |
39.2/4 |
98.1/10 |
4000 |
0.08~0.25 |
12 |
5 |
88 |
65 |
120 |
60 |
1.22 |
PGL60이단 |
39.2/4 |
98.1/10 |
4000 |
0.08~0.25 |
16 |
5 |
88 |
65 |
120 |
60 |
1.73 |
PGL90일단 |
107.8/11 |
294/30 |
3000 |
0.4~1 |
10 |
10 |
88 |
65 |
240 |
120 |
3.4 |
PGL90이단 |
107.8/11 |
294/30 |
3000 |
0.4~1 |
15 |
10 |
88 |
65 |
240 |
120 |
5.29 |
PGL115일단 |
196/20 |
490/50 |
3000 |
0.65~2.7 |
10 |
18 |
88 |
65 |
360 |
180 |
7.46 |
PGL115이단 |
196/20 |
490/50 |
3000 |
0.65~2.7 |
15 |
18 |
88 |
65 |
360 |
180 |
11.2 |
PGL142일단 |
637/65 |
1764/180 |
3000 |
2.7~12 |
8 |
40 |
88 |
65 |
480 |
240 |
13.7 |
PGL142이단 |
637/65 |
1764/180 |
3000 |
2.7~12 |
10 |
40 |
88 |
65 |
480 |
240 |
19.4 |
PGL180일단 |
1078/110 |
2940/300 |
2500 |
10.4~44 |
8 |
80 |
88 |
70 |
1400 |
500 |
38 |
PGL180이단 |
1078/110 |
2940/300 |
2500 |
10.4~44 |
10 |
80 |
88 |
70 |
1400 |
500 |
55 | |
��� 소음 측정은 감속기에서 1M 떨어진 거리에서 측정한 결과입니다. ��� SERVO MOTOR에따른 감속기 선정 예제 ex) SERVO MOTOR : MITSUBISHI HC-KFS73, 감속비 1/40, 정밀도는 일반급 ·SERVO 정격 토오크 2.4 Nm x 감속비 40 -> 96Nm ·SERVO 최대 토오크 7.2 Nm x 감속비 40 -> 288Nm ·적용감속기는 상기 계산에 의한 토오크값이 커야 하므로 PGX115(정격토오크156.8Nm, 최대토오크294Nm) 감속기가 안전합니다. ·참고로 PGX90(정격토오크 78.4Nm, 최대토오크147Nm)은 HC-KFS73에는 감속비1/30까지만 가능합니다. |
![](https://img1.daumcdn.net/relay/cafe/original/?fname=http%3A%2F%2Fwww.apexgear.co.kr%2Fatg%2Fimage%2Fbt_top.gif)
|
7. SERVO MOTOR에 따른 적용 감속기 |
7-1 MITSUBISHI SERVO MOTOR별 감속기 선정표 |
SERVO MODEL |
적용 가능 감속기 |
감속비와 정격 토오크에 따른 주의사항 및 특기사항 |
HC-PQ, KFS, MFS 시리즈 |
|
|
HC-PQ053(B), HC-PQ13(B), HC-KFS053(B), HC-KFS13(B) HC-MFS053(B),HC-MFS13(B) |
PGX42, PGL42 |
|
HC-PQ23(B), HC-PQ43(B) HC-KFS23(B), HC-KFS43(B) HC-MFS23(B),HC-MFS43(B) |
PGX60, PGL60 |
400W경우 감속비30이상의 이단 감속기는 PGX90각 사용 |
HC-KFS73(B), HC-MFS73(B) |
PGX90, PGL90 |
750W경우 감속비35이상의 이단 감속기는 PGX115각 사용 |
HC-SFS 시리즈 |
|
|
HC-SFS81 |
PGX115, PGL115 |
이단감속기는 PGX142각 |
HC-SFS52,HC-SFS102,HC-SFS152 |
PGX115, PGL115 |
SFS102이상의 이단감속기는 PGX142각 |
HC-SFS53,HC-SFS103,HC-SFS153 |
PGX115, PGL115 |
SFS153의 이단감속기는 PGX142각 |
HC-SFS121 ~ SFS301 |
PGX142, PGL142 |
SFS201, 301경우 감속비20이상의 이단 감속기는 PGL180각 |
HC-SFS202, 352 |
PGX142, PGL142 |
SFS352이상의 경우 감속비25이상의 이단 감속기는 PGL180각 |
HC-SFS502, 702 |
PGL180 |
일단감속비는 PGX142도 가능, 이단 감속기경우 감속비30~35까지 사용 |
HC-SFS203 ~ SFS353 |
PGX142, PGL142 |
감속비50이상의 이단 감속기는 PGL180각 |
HC-LFS 시리즈 |
|
|
HC-LFS52, 102, 152 |
PGX115, PGL115 |
LFS102이상의 이단감속기는 PGX142각 |
HC-LFS202, 302, 502, 702 |
PGX142, PGL142 |
LFS302이상의경우 감속비20이상의 이단 감속기는 PGL180각 |
HC-LFS801, 11K1, 12K1, 15K1 |
PGL180 |
주문제작 |
HC-RFS 시리즈 |
|
|
HC-RFS103, 153 |
PGX115, PGL115 |
일단감속비는 PGX90도 가능, 감속비30이상의 이단 감속기는 PGX142각 |
HC-RFS203, 353, 503 |
PGX142, PGL142 |
RFS503이상의 경우 감속비35이상의 이단 감속기는 PGL180각 |
HC-UFS 시리즈 |
|
|
HC-UFS13 |
PGX60, PGL60 |
|
HC-UFS23, 43 |
PGX90, PGL90 |
일단감속비는 PGX60도 가능, 400W경우 감속비35이상은 PGX90각 사용 |
HC-UFS73 |
PGX115, PGL115 |
일단감속비는 PGX90도 가능, 750W경우 감속비35이상은 PGX115각 사용 |
HC-UFS72, 152 |
PGX142, PGL142 |
감속비50이상의 이단 감속기는 PGL180각 |
HC-UFS202 ~ UFS502 |
PGX142, PGL142 |
주문제작, 감속비35이상의 이단감속기는 가급적 PGL180으로 선정 | |
��� Backlash : PGX-i12~18 arcmin, PGL시리즈-i8~16 arcmin ��� MOTOR의 종류에 따라 주문제작(Shaft Bush 및 Bracket)및 중간(IDLE)Brackrt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SERVO MOTOR의 토오크와 감속기의 토오크를 다시 한번 꼭 확인요함. ��� 감속기 선정시(SERVO MOTOR의 정격토오크 × 감속비 i감속기의 정격 토오크)범위내의 감속기로 선정할 것. ��� 상기 감속기 선정 표는 감속비 1/50까지 기준입니다.(1/50이상의 감속기는 별도 문의 바랍니다) |
![](https://img1.daumcdn.net/relay/cafe/original/?fname=http%3A%2F%2Fwww.apexgear.co.kr%2Fatg%2Fimage%2Fbt_top.gif)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