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 9:1-8 중풍병자를 고치신 예수(막 2:1-12/눅 5:17-26)
1. 예수께서 배를 타시고 호수를 건너 자기 동네로 돌아 오시자
예수께서 곧 " 하나님 말씀(성령) "께서 입니다.
배를 곧 구원의 방주를 비유하시여 영혼(마음)들에 입니다.
타시고 곧 하나되시어 입니다.
호수를 건너 곧 생명수인 " 성령의 법 "을 지나 입니다.
자기 동네로 돌아 오시자 곧 " 하나님 말씀(성령의 법) "의 나라로 돌아 오시자' 하신 말씀입니다.
" 하나님 말씀(성령) "께서 영혼(마음)들에 하나되시어 생명수인 " 성령의 법 "을 지나 " 하나님 말씀(성령의 법) "의 나라로 돌아 오시자' 하신 말씀입니다.
2. 사람들이 중풍병자 한 사람을 침상에 누인 채 예수께 데려 왔다. 예수께서 그들의 믿음을 보시고 중풍병자에게 안심하여라. 네가 죄를 용서받았다' 하고 말씀하셨다.
' 사람들이 중풍병자 한 사람을 침상에 누인 채 예수께 데려 왔다.'
사람들이 곧 " 하나님 말씀(성령의 법) "의 나라로 돌아 온 영혼(마음)들이 입니다.
중풍병자 곧 큰 분량의 세상의 힘(사탄)의 권세(죄의 굴레)에 억매인 사람을 입니다.
한 사람을 곧 분량을 비유하시여 하나님께서 정하신 " 하나님 말씀(성령) "의 법의 질서에 따라 입니다.
침상에 누인 채 곧 세상의 힘(사탄)의 권세(죄의 굴레)에 억매인 채 입니다.
예수께 데려 왔다. 곧 " 하나님 말씀(성령) " 앞으로 십자가(고난과 시련)의 길인 믿음의 순례의 길을 걸어왔다' 하신 말씀입니다.
" 하나님 말씀(성령의 법) "의 나라로 돌아 온 영혼(마음)들이 큰 분량의 세상의 힘(사탄)의 권세(죄의 굴레)에 억매인 사람을 하나님께서 정하신 " 하나님 말씀(성령) "의 법의 질서에 따라 세상의 힘(사탄)의 권세(죄의 굴레)에 억매인 채 " 하나님 말씀(성령) " 앞으로 십자가(고난과 시련)의 길인 믿음의 순례의 길을 걸어왔다' 하신 말씀입니다.
' 예수께서 그들의 믿음을 보시고 중풍병자에게 안심하여라.'
예수께서 곧 " 하나님 말씀(성령) "께서 입니다.
그들의 믿음을 보시고 곧 십자가(고난과 시련)의 길인 믿음의 순례의 길을 걸어 온 그들의 " 하나님 말씀(성령) "을 향한 믿음을 아시고 입니다.
중풍병자에게 곧 큰 분량의 세상의 힘(사탄)의 권세(죄의 굴레)에 억매인 영혼(마음)에게 입니다.
안심하여라. 곧 " 하나님 말씀(성령) "의 나라의 정의(멜기세덱, 성령의 법)와 평화(살렘, 성령의 법)의 안식(평안, 행복)을 얻어라' 하신 말씀입니다.
" 하나님 말씀(성령) "께서 십자가(고난과 시련)의 길인 믿음의 순례의 길을 걸어 온 그들의 " 하나님 말씀(성령) "을 향한 믿음을 아시고 큰 분량의 세상의 힘(사탄)의 권세(죄의 굴레)에 억매인 영혼(마음)에게 " 하나님 말씀(성령) "의 나라의 정의(멜기세덱, 성령의 법)와 평화(살렘, 성령의 법)의 안식(평안, 행복)을 얻어라' 하신 말씀입니다.
' 네가 죄를 용서받았다' 하고 말씀하셨다.'
네가 곧 십자가(고난과 시련)의 길인 믿음의 순례의 길을 걸어 온 네가 입니다.
죄를 용서받았다' 하고 곧 세상의 힘(사탄)의 권세(죄의 굴레)를 벗어나는 자유를 찾았다' 하고 입니다.
말씀하셨다. 곧 마음(성령의 법)을 전하셨다' 하신 말씀입니다.
십자가(고난과 시련)의 길인 믿음의 순례의 길을 걸어 온 네가 세상의 힘(사탄)의 권세(죄의 굴레)를 벗어나는 자유를 찾았다' 하고 마음(성령의 법)을 전하셨다' 하신 말씀입니다.
3. 그러자 율법학자 몇 사람이 속으로 이 사람이 하나님을 모독하는구나! 하며 수군거렸다.
그러자 곧 이와 같이 마음(성령의 법)을 전하시자 입니다.
율법학자 몇 사람이 곧 성서 말씀을 " 성령의 법 "인양 전하는 거짓 종들이 입니다.
속으로 곧 자신(육신)들의 지식과 뜻인 육신의 본능(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을 따라 입니다.
이 사람이 하나님을 모독하는구나! 하며 곧 이 사람이 하나님을 욕되게 하는구나! 하며 입니다.
수근거렸다. 곧 서로 악령의 법을 나누었다' 하신 말씀입니다.
이와 같이 마음(성령의 법)을 전하시자 성서 말씀을 " 성령의 법 "인양 전하는 거짓 종들이 자신(육신)들의 지식과 뜻인 육신의 본능(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을 따라 이 사람이 하나님을 욕되게 하는구나! 하며 서로 악령의 법을 나누었다' 하신 말씀입니다.
4. 예수께서 그들의 생각을 알아 채시고 어찌하여 너희들은 악한 생각을 품고 있느냐?
예수께서 곧 " 하나님 말씀(성령) "께서 입니다.
그들의 곧 거짓 종들의 입니다.
생각을 알아 채시고 곧 자신(육신)들의 지식과 뜻인 육신의 본능(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을 따라 드러낸 악령의 법을 아시고 입니다.
어찌하여 곧 무슨 이유 때문에 입니다.
너희들은 곧 거짓 종인 너희들은 입니다.
악한 생각을 품고 있느냐? 곧 악령의 법을 품고 있느냐? 하신 말씀입니다.
" 하나님 말씀(성령) "께서 거짓 종들의 자신(육신)들의 지식과 뜻인 육신의 본능(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을 따라 드러낸 악령의 법을 아시고 무슨 이유 때문에 거짓 종인 너희들은 악령의 법을 품고 있느냐? 하신 말씀입니다.
5. 네가 죄를 용서받았다' 하고 말하는 것과 일어나서 걸어가라' 하고 말하는 것과 어느 편이 더 쉽겠느냐?
네가 죄를 용서받았다' 하고 곧 네가 세상의 힘(사탄)의 권세(죄의 굴레)를 벗어나는 자유를 찾았다' 하고 입니다.
말하는 것과 곧 마음(성령의 법)을 전하는 것과 입니다.
일어나서 걸어가라' 하고 곧 영혼(마음)이 깨어나 십자가(고난과 시련)의 길인 믿음의 순례의 길을 걸어가라' 하고 입니다.
말하는 것과 곧 마음(성령의 법)을 전하는 것과 입니다.
어느 편이 더 쉽겠느냐? 곧 어떤 마음(성령의 법)이 그 이상으로 편하게 맞아 들이겠느냐? 하신 말씀입니다.
네가 세상의 힘(사탄)의 권세(죄의 굴레)를 벗어나는 자유를 찾았다' 하고 마음(성령의 법)을 전하는 것과 영혼(마음)이 깨어나 십자가(고난과 시련)의 길인 믿음의 순례의 길을 걸어가라' 하고 마음(성령의 법)을 전하는 것과 어떤 마음(성령의 법)이 그 이상으로 편하게 맞아 들이겠느냐? 하신 말씀입니다.
6. 이제 사람의 아들이 땅에서 죄를 용서하는 권한이 있음을 보여주마' 하시고는 중풍병자에게 일어나 네 침상을 들고 집으로 가라' 하고 명령하시자
이제 곧 때와 시를 뜻하며 곧 하나님께서 정하신 때와 시인 " 하나님 말씀(성령) "의 법의 질서에 따라 입니다.
사람의 아들이 곧 예수님을 비유하시여 " 하나님 말씀(성령) "이 입니다.
땅에서 곧 세상의 힘(사탄)의 나라(영혼)에서 입니다.
죄를 용서하는 곧 세상의 힘(사탄)의 권세(죄의 굴레)를 벗어나는 자유를 찾아주는 입니다.
권한이 있음을 곧 권능이 있다는 것을 입니다.
보여주마' 하시고는 곧 증명하마' 마음(성령의 법)을 전하시고는 입니다.
중풍병자에게 곧 십자가(고난과 시련)의 길인 믿음의 순례의 길을 걸어 온 큰 분량의 세상의 힘(사탄)의 권세(죄의 굴레)에 억매인 사람에게 입니다.
네 침상을 들고 곧 제 십자가(고난과 시련)를 지고 입니다.
집으로 가라' 하고 곧 " 하나님 말씀(성령) "의 나라(영혼)로 돌아(회개)가라' 하고 입니다.
명령하시자 곧 마음(성령의 법)을 전하시자' 하신 말씀입니다.
하나님께서 정하신 때와 시인 " 하나님 말씀(성령) "의 법의 질서에 따라 " 하나님 말씀(성령) "이 세상의 힘(사탄)의 나라(영혼)에서 세상의 힘(사탄)의 권세(죄의 굴레)를 벗어나는 자유를 찾아주는 권능이 있다는 것을 증명하마' 마음(성령의 법)을 전하시고는 십자가(고난과 시련)의 길인 믿음의 순례의 길을 걸어 온 큰 분량의 세상의 힘(사탄)의 권세(죄의 굴레)에 억매인 사람에게 제 십자가(고난과 시련)를 지고 " 하나님 말씀(성령) "의 나라(영혼)로 돌아(회개)가라' 하고 마음(성령의 법)을 전하시자' 하신 말씀입니다.
7. 그는 일어나서 집으로 돌아갔다.
그는 곧 십자가(고난과 시련)의 길인 믿음의 순례의 길을 걸어 온 큰 분량의 세상의 힘(사탄)의 권세(죄의 굴레)에 억매인 사람은 입니다.
일어나서 곧 영혼(마음)이 깨어나서 입니다.
집으로 돌아갔다. 곧 " 하나님 말씀(성령) "의 나라(영혼)로 돌아(회개)갔다' 하신 말씀입니다.
십자가(고난과 시련)의 길인 믿음의 순례의 길을 걸어 온 큰 분량의 세상의 힘(사탄)의 권세(죄의 굴레)에 억매인 사람은 영혼(마음)이 깨어나서 " 하나님 말씀(성령) "의 나라(영혼)로 돌아(회개)갔다' 하신 말씀입니다.
8. 이것을 보고 무리는 두려워하는 한편 사람에게 이런 권한을 주신 하나님을 찬양하였다.
이것을 보고 곧 이와 같은 " 하나님 말씀(성령) "의 역사(활동)를 보고 입니다.
무리는 곧 당신 앞으로 십자가(고난과 시련)의 길인 믿음의 순례의 길을 걸어 온 영혼(마음)들은 입니다.
두려워하는 한편 곧 두려움으로 맞아 들이는 한편 입니다.
사람에게 곧 영혼(마음)에게 입니다.
이런 권한을 주신 곧 세상의 힘(사탄)의 권세(죄의 굴레)를 정복(제어, 다스림)할 수 있는 " 하나님 말씀(성령) "과 한 영혼(마음)이 되게 하신 입니다.
하나님을 찬양하였다. 곧 하늘 아버지(근원)를 영혼(마음)에 주인님으로 받들어 섬기고 세상에 널리 전파하였다' 하신 말씀입니다.
이와 같은 " 하나님 말씀(성령) "의 역사(활동)를 보고 당신 앞으로 십자가(고난과 시련)의 길인 믿음의 순례의 길을 걸어 온 영혼(마음)들은 두려움으로 맞아 들이는 한편 영혼(마음)에게 세상의 힘(사탄)의 권세(죄의 굴레)를 정복(제어, 다스림)할 수 있는 " 하나님 말씀(성령) "과 한 영혼(마음)이 되게 하신 하늘 아버지(근원)를 영혼(마음)에 주인님으로 받들어 섬기고 세상에 널리 전파하였다' 하신 말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