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기 좋은 섬네일은 많은 독자를 흡인한다
적은 노력 vs 큰 효과!
학창 시절에는 종이 일기장에 일기를 쓰고 숙제 검사를 받았던 기억이 있다. 디지털 시대에 접어들은 후 SNS 블로그에 글을 쓰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SNS 블로그는 누구나 쉽게 작성하고 올릴 수 있어서 참 편리하다.
SNS는 개인, 소상공인, 기업 등등 누구든지 다양한 홍보를 위해 꼭 필요한 정보 전달 매체가 되었다.
정성스럽게 작성한 좋은 글은 많은 사람들에게 전파되고 선한 영향력을 끼친다. 요즈음은 비주얼이 눈길을 끄는 시대이다 보니 포스팅한 글을 안내하는 섬네일을 세련되게 만들 필요가 있다.
필자는 ≪물은 건강을 알고 있다≫ 저서를 출간한 후 독자들에게 물과 건강 이야기에 대해 포스팅을 많이 하고 있다. 물론 저서 홍보도 겸하여 하고 있다. 아래는 저서 홍보용 블로그 포스팅 섬네일 이미지이다.
섬네일 이미지는 미리캔버스에서 제공하고 있는 무상 샘플 디자인을 필요한 대로 수정하여 사용하고 있다. 이 자리를 빌려 미리캔버스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그러면 SNS 포스팅 홍보용 섬네일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1. 인터넷에서 “미리캔버스”를 검색한다.
URL은 다음과 같다.
https://www.miricanvas.com/
2. 각자 사용하고 있는 이메일 주소로 로그인한다.
3. 좌측 상단 “탬플릿검색”에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한다.
각자 작성한 SNS 포스팅의 주제 키워드를 입력한 후 클릭한다. 예를 들어 “육아교육”을 입력하면 다양한 이미지가 검색이 된다. 각 이미지를 골고루 살펴본 후에 적당한 이미지를 선택한다.
4. 선택한 이미지를 더블 클릭한 후 오른쪽 창으로 이동한 이미지에서 원하는 키워드로 수정한다.
각자 원하는 키워드로 교체 수정하고 불필요한 이미지가 있다면 부분적으로 삭제한다.
5. 키워드 수정 작업이 완료되면 우측 상단에 “다운로드”를 클릭한다.
다운로드 시 여러 가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원하는 옵션을 선택한 후 다운로드한다.
6. PC의 다운로드 폴더에서 작업한 이미지를 찾아서 SNS 포스팅에 업로드한다.
섬네일 이미지 작성 순서가 복잡해 보여도 한 번만 작업을 해보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이곳에 있는 샘플 디자인들은 미리캔버스에서 고객들에게 무료로 사용하도록 개방해 준 디자인이므로 마음껏 사용해도 된다. 좀 더 세련된 디자인이 필요하다면 미리캔버스에 디자인을 의뢰하여 작업을 진행하는 것도 필요할 수 있다.
필자가 그간에 미리캔버스에서 무료로 사용한 이미지 몇 장을 참조용으로 소개한다.
위에서 설명한 내용에 대해 추가 설명이 필요하다면 아래 오픈 채팅방에 문의하면 된다. 그러면 필자가 직접 답변을 한다.
https://open.kakao.com/o/sSAvAKGd
SNS 포스팅 글을 홍보할 때 세련된 섬네일은 더 많은 독자들을 찾아오게 만든다. 적은 시간의 노력이지만 큰 효과가 있는 홍보가 될 수 있다.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모든 소상공인들의 사업이 더욱 번창하길 응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