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ㄴ^~
2017년 5월 22일(월) 18시, 양재역5번출구 어명이오! 양재점을 찾아갔다. 최근 외식프랜차이즈 시장은 전에 없던 새로운 아이템으로 중무장해 창업 성공률을 높이고 있다.
무엇보다 기존 외식 사업시장에서 노하우를 갈고 닦은 프랜차이저들이 새롭게 내놓은 브랜드들이 요즘 뜨는 창업아이템으로 눈에 띈다. (주)에브릿 이영환 대표는 족발보쌈 전문점 소담애, 이화수 전통육개장에 이어 소자본창업성공사례로 손꼽을 수 있는 맵콤 명태조림 전문점 '어명이요'를 새롭게 론칭했다고 전한다.
'어명이요'는 한국인에게 친숙한 명태를 활용한 외식전문점으로, 고기 '어'(漁), 명태 '명'을 따서 부르기 쉽고 기억하기 쉬운 이름으로 기획하였다고 한다. 주 메뉴는 맵콤 명태조림과 오징어 두부 두루치기 두 가지이며, 당일 조업한 통영 꼬막을 이용한 꼬막찜은 계절메뉴로 맛볼 수 있다. '어명이요'는 러시아 베링해산 명태만을 사용한다. 베링해산은 오호츠크해산에 비해 더 부드럽고 쫄깃하며, 깨끗한 것이 특징이다.
맵콤 명태조림 전문점 '어명이요'는 론칭 후 빠른 시일 내에 예비창업자들에게 어필하면서 유망프랜차이즈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증명하고 있다. 현재는 대전 관평동에 본점과 대전 괴정점, 서울 양재점을 오픈해 운영 중이며, 대전 죽동점, 대전 지족점이 연달아 오픈 예정이 될 것으로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