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시간 도 채 안되는 시간이라 나중에 보충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주에 제가 신청한 밧데리가 완성됐다는 소식을 듣고 오늘 휴가내서 장착하러 사장님 사업장에 방문했습니다.
방문후 기존 밧데리를 분리하기 위해 복스알 연장공구를 빌려주시고 스패너도 빌려주셨습니다.
밧데리 들어내는데 와우~그 작은것이 22KG 나갑니다. 허리 다칠뻔. 인산철 밧데리는 가볍게 들고 올라갔는데 진짜 무겁더라구요.
암튼 빌려주신공구를 이용해 들어내고 인생밧데리를 장착했습니다. 완충되서 그런지 불꽃은 튀지않았습니다.
공구빌린것도 감사하고 이것저것 묻고 싶은것도 있어 커피 사들고 다시 갔으나, 주차장이 복잡해져서 커피만 드리고 집으로 향했습니다. 다시한번 감사 드립니다.
아래는 짧은 ㅅ주행소감입니다.
1. 비교 표 (차량 : JL랭글러,휘발유, 8000KM주행, 공차중량 약2.2톤 - 현재 트립상 평균연비 10.2/L)
구분 | 65A AGM 밧데리 (100FX+1500PX +3400EX 부착) | 75A 인산철 밧데리 (좌 동) |
주행시 전압 | 14.3~14.4 V | 13.8~13.9V |
정차시(ISG) | 12.X V | 13.3~13.4 |
2. 탄력주행
- 플라시보인지 , 따뜻한 오후 시간대라 그런지 모르겠으나 더 부드럽게 탄력주행 함
- 좀더 타 봐야겠습니다.
3. 휘발유차라 원래 조용했지만 더 조용한듯한 느낌이 듭니다.
구매이유
- 산하님이랑 거의 같은 상황에서 신차라 다음에 밧데리 교환할때 하려고 했으나. 납 밧데리는 큰차이가 없다는 말에 솔깃해서
얼른 막차로 신청했습니다.
- 새벽에 출근하는관계로 겨울철에 밧데리로 고생한적이 몇번 있어서 이기회에 사장님 말씀 믿고 시원하게 질렀습니다.
주행소함은 좀더 타보고 한번 다시 올려보겠습니다.
추신 : 다음에 언제 사업장에 방문할지 모르겠지만 괜찮으시면 저녁이라도 같이 먹으면서 이런저런 얘기 나눴으면 좋겠습니다.
카페 게시글
인산철사용후기방
인산철 75A+100FX+1500PX+3400EX 한시간 주행기
유섭
추천 0
조회 347
20.04.07 17:37
댓글 6
다음검색
첫댓글 기존 밧데리와 비교
기존께 75A인줄 알았는데 65A였습니다
장착후
오~ 저랑 완전 똑같네요.ㅎㅎ
휘발유랑 경유차이가 있고 신차라지만 차주는 압니다. 미세한차이를~
다음 후기도 기대됩니다...
손님이 두 분이나 계셔서 도와드리지 못해 죄송해유...ㅠㅠ
그만큼 사업이 잘되시는거 같아 보기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