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체육학과 11학번 이원희입니다. 제가 조사한 내용은 시장의 빈 곳 에서 스마트폰 조이스틱을 조사하였습니다.
과거 대다수의 사람들이 오락실에 들어가 오락기로 오락을 즐기고 펌프,DDR을 하며 뛰며 땀을 냈으며, 노래방에서 노래를 부르며
자신의 노래실력을 과시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집에서 게임팩을 이용한 오락기를 하면서 밤을 지새우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시대가 발전해감에 따라 오락기에서 PC시대로 접어들었고, PC는 인터넷, 게임,
문서작성, 등과 같이 여러요소를 한자리에서 사용가능하게 만들어주었습니다. 하지만, 더더욱 발전하게 되고 핸드폰이 스마트폰
으로 변하는 순간 사람들은 인터넷, 게임, 문서작성, 등과 같은 요소를 이동중에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렇듯, 시대가 발전해감에 따라 과거에 있었던 추억의 오락실은 좀처럼 찾아보기 힘들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 길을 걷다 보면 사방곳곳에 PC방이 즐비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PC방에 들어가보면 문서를 작성하거나 인터넷강의를
들으며 공부하는 사람을 찾기보다 오락에 흠뻑 빠져 기뻐하거나 짜증내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오락실은 없어졌어도 또 다른 PC방이라는 장소를 통해 사람들은 오락적인 욕구를 해소 하고 있었습니다.
스마트폰 이용률이 많아진 지금
SNS(Social Network Service) SNG(Social Network Game) 의 이용도 많아졌습니다.
과거 스마트폰은 감압식(압력 인식)에서 정전식(인체 정전기 인식)으로 바뀌며 가벼운 터치만으로 글을 쓰고 전화를 할 수 있게
되었는데, 오락을 사용함에 있어 타격감과 조작감을 느끼기 위해 스마트폰에도 조이스틱이 도입되었습니다.
이서비스는 고객들에게 과거의 향수를 불러일으켜, 고객들의 구매욕을 촉진 시키고 있습니다.
제품의 초기단계에 단점이 있거나 불량품이더라도 금세 단점을 완벽히 보완하여 새로운 조이스틱이
마구 쏟아지고 있습니다. 수없이 많은 동작 테스트를 거쳐 스마트 기기에 최적화 되었고
무게 중심 또한 적절히 배분하여 게임중에 떨어지는 일이 없이 마치 콘솔게임을 하는 듯한 조작감을 줍니다.
이러한 조이스틱의 호환성을 가상 조이스틱을 사용하는 모든 게임에 활용이 가능하고, 추후 출시되는 게임에도
가상 조이스틱영역이 기본 탑재되기 때문에 향후에도 스마트폰 분야의 조이스틱 활용가능성은 계속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으로 조사를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