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감자가 나오는요맘때부터 제맛나는 등뼈감자곰탕
밀알이랑 함께 여름보양식 해드시죠....
등뼈 만원어치 샀더니 푸짐하다
1. 만원어치등뼈...푸짐하다
2. 찬물에 하루저녁 핏물빼고
3. 한번 데쳐낸후 찬물부터 끓였다 ..빼빼목.엄나무.황칠나무.구지뽕.겨우살이넣고 한번끓이고 소주.넣고 한김낸후 등뼈상태보고 찜할거는 건져놓고 중불에서 2시간정도 더끓인후 감자넣고 한번더끓인다.... 우리집감자탕은 명동식이다... 명동에 딱한집 하늨감자탕을 수십년전에 아버지께서 드셔보시고 집에서 해먹던것이 대물림이다. 다대기와. 파. 후추.소금 이면 구수한 감자탕이다
첫댓글 예전에 들은 얘기로 감자탕에 감자넣는건 전분?이 추가되면 더 맛나라고 그런거라고 식당하는 언니가 그러더라구요..그래서 전 감자탕할때 감자한두알 정도는 일부러 작게 잘라서 처음부터 넣고 끓입니다.풀어져서 국물에 섞이라구요.. 그리고 건져먹는 감자는 나중에 넣고요.개개인이 입맛의 차이일지 모르겠지만 제입에는 맛있더라구요.
처음부터 안풀어도 등뼈 푹 삶은뒤에 감자넣고 한번더삶으시면 국물도뽀얘지고 잡내도잡고 구수합니다저희집은 빨갛게하는 감자탕은 잘안먹어요.... 요거, 감자만넣고 뽀얗게해서 먹는걸 더좋아합니다
@밀알 그정도만 해도 괜찮은거였군요.. 저는 그냥 처음부터 푹푹 삶았었는데.담에는 밀알님 방법대로 해보는걸로....
@눈꽃열매 ㅎㅎㅎ 네
첫댓글 예전에 들은 얘기로 감자탕에 감자넣는건 전분?이 추가되면 더 맛나라고 그런거라고 식당하는 언니가 그러더라구요..
그래서 전 감자탕할때 감자한두알 정도는 일부러 작게 잘라서 처음부터 넣고 끓입니다.
풀어져서 국물에 섞이라구요.. 그리고 건져먹는 감자는 나중에 넣고요.
개개인이 입맛의 차이일지 모르겠지만 제입에는 맛있더라구요.
처음부터 안풀어도 등뼈 푹 삶은뒤에 감자넣고 한번더삶으시면 국물도뽀얘지고 잡내도잡고 구수합니다
저희집은 빨갛게하는 감자탕은 잘안먹어요.... 요거, 감자만넣고 뽀얗게해서 먹는걸 더좋아합니다
@밀알 그정도만 해도 괜찮은거였군요.. 저는 그냥 처음부터 푹푹 삶았었는데.
담에는 밀알님 방법대로 해보는걸로....
@눈꽃열매 ㅎㅎㅎ 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