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야' 최종 보고서 ]
브랜드 이름
아이야
: 아기의 다른 단어인 '아이' 를 지칭하는 말
아기들의 피부를 지키기 위해 순한 제품을 만들고자 고민하고 생각한다는 의미를 담음.
품목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로션 등 피부 케어 용품
디자인 의도
설정한 브랜드명인 '아이야' 에서 동그란 형태가 반복된다는 특징을 반영해, 브랜드명의 의미와 연관되면서도 '순하다' 라는 제품의 메인 컨셉이 잘 드러나도록 만들고 싶었음.
'아이를 생각한다' 는 의미에서 생각 말풍선의 요소를, '순하다' 는 특성을 위해 나뭇잎을 사용해 로고를 제작함.
색상은 순한 이미지에 더욱 집중하기 위해 전체적으로 대비감이 크지 않은 녹색 으로 통일감 있게 작업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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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특징
패키지에는 로고의 나뭇잎 이미지를 반복적으로 사용해, 전체적으로 피부에 좋고 순한 이미지를 살리는 쪽으로 방향성을 잡았음. 또한, '로션' 이라는 점을 생각해 전면에는 기본적인 정보를 기입했고, 그래픽 요소로도 로션임을 드러내기 위해 하얀색 액체가 흐르는 듯한 표현을 사용했음.
후면에는 실제 기성품 패키지로 적용되었을 때 필수 정보들이 기입되는 위치이기도 하며, 주로 사용되는 것은 전면이기 때문에 그래픽적 요소로 시선이 과하게 분산되는 것을 방지하려고 했음. 따라서 측면과 연결되는 커다란 나뭇잎 요소를 작업해 넣어 비어 보이지 않으면서도 전체적 이미지는 강조하는 효과를 얻고자 했음.
프로세스
1주차 | 브랜드 기획 & 디자인 방향성 설정, 브랜드 네임 구상 |
2주차 | 브랜드 네임 확정 및 로고 아이디어 스케치 & 시안 제작, 지기구조 조사 |
3주차 | 작업한 로고 시안들 수정 & 제작, 패키지 앞면 디자인 시안 작업, 지기구조 연습 |
4주차 | 로고 수정 및 패키지 디자인 |
5주차 | 컨펌 & 수정, 판넬 제작 돌입 |
6주차 | 판넬 마무리, 촬영 |
진행 과정
힘들었던 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