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운하다 와 섭섭하다 처럼의미에 미묘한 차이가 있는 감정 형용사를 교육하는 방안은 적절한 상황 제시를 통해 스스로 의미를 파악하도록 한다. 유의어는 모든 상황에서 대치되는 것이 아니므로 유의어간의 차이점을 명확하게 제시하고 문맥을 통해 낱말의 의미를 유추하게 한다. 격자형 비교표를 이용하면 유의어의 뜻을 정교화 할 수 있다.
첫댓글 이러한 유의어를 학습자의 모어로 번역하여 제시하거나 정보차 활동을 통해 의미 차이를 설명하는것, 사전을 이용하여 각각의 의미를 이해하도록 하는 방법보다 문맥을 통해 이해하게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첫댓글 이러한 유의어를 학습자의 모어로 번역하여 제시하거나 정보차 활동을 통해 의미 차이를 설명하는것, 사전을 이용하여 각각의 의미를 이해하도록 하는 방법보다 문맥을 통해 이해하게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