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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What is the doctrine of substitution?
질문
대속이란 무엇인가요?
ANSWER
Substitution is one of the major themes of the Bible. God instituted the principle of substitution in the Garden of Eden when Adam and Eve sinned. By killing an animal to cover their nakedness (Genesis 3:21), God began to paint a picture of what it would take to bring humanity back into proper relationship with Him. He continued that theme with His chosen people Israel. By giving them the Law, God showed them His holiness and demonstrated their inability to achieve that holiness. God then granted them a substitute to pay the price for their sin, in the form of blood sacrifices (Exodus 29:41-42; 34:19; Numbers 29:2). By sacrificing an innocent animal according to God’s specifications, human beings could have their sins forgiven and enter the presence of God. The animal died in the sinner’s place, thereby allowing the sinner to go free, vindicated. Leviticus 16 tells of the scapegoat, upon which the elders of Israel would place their hands, symbolically transferring the sins of the people onto the goat. The goat was then set free into the wilderness, bearing the sins of the people far away.
답변
대속은 성경의 주요 주제 중 하나입니다. 하나님은 아담과 하와가 죄를 지었을 때 에덴동산에 대속의 원칙을 제정하셨습니다. 하나님은 동물을 죽여 그들의 벌거벗은 몸을 가림으로써(창세기 3:21), 인류가 그분과 올바른 관계로 돌아오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에 대한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셨습니다. 그분은 그분의 택한 백성 이스라엘에게 그 주제를 이어가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에게 율법을 주심으로 당신의 거룩함을 보여 주셨고, 그들이 그 거룩함을 성취할 수 없음을 보여 주셨습니다. 그런 다음 하나님께서는 그들에게 피의 제사를 통해 죄의 대가를 치를 수 있는 대속물을 허락하셨습니다(출 29:41-42, 34:19, 민수기 29:2). 죄 없는 동물을 하나님의 규정에 따라 희생함으로써 인간은 죄를 용서받고 하나님 앞에 나아갈 수 있었습니다. 동물이 죄인을 대신해 죽었기 때문에 죄인은 자유를 얻었고, 죄의 용서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레위기 16장에는 이스라엘의 장로들이 손을 얹어 백성들의 죄를 염소에게 상징적으로 전가하는 희생양에 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그런 다음 염소는 백성들의 죄를 짊어지고 멀리 광야로 풀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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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theme of substitution is found throughout the Old Testament as a precursor to the coming of Jesus Christ. The Passover feast conspicuously featured a substitute. In Exodus 12, God gives instruction to His people to prepare for the coming destroyer who would strike down the firstborn male of every family as a judgment upon Egypt. The only way to escape this plague was to take a perfect male lamb, kill it, and put the blood on the lintels and doorposts of their houses. God told them, “The blood will be a sign for you on the houses where you are; and when I see the blood, I will pass over you. No destructive plague will touch you when I strike Egypt” (Exodus 12:13). That Passover lamb was a substitute for every male firstborn who would accept it.
대속이라는 주제는 예수 그리스도의 오심을 예고하는 구약성경 곳곳에서 발견됩니다. 유월절 절기에는 대속물이 눈에 띄게 등장합니다. 출애굽기 12장에서 하나님께서는 이집트에 대한 심판으로 모든 가정의 장남을 치실 멸망자가 오실 것을 대비하라고 백성에게 지시하십니다. 이 재앙을 피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온전한 수컷 양을 잡아 죽이고 그 피를 집의 상인방과 문설주에 바르는 것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에게 "그 피가 너희가 있는 집들에 표징이 될 것이며, 내가 그 피를 보고 너희를 지나가겠다. 내가 이집트를 칠 때 어떤 파괴적인 재앙도 너희를 건드리지 못할 것이다."(출 12:13). 유월절 어린 양은 모든 남자 장자를 대신하여 받아들인 것입니다.
God carried that theme of substitution into the New Testament with the coming of Jesus. He had set the stage so that mankind would understand exactly what Jesus came to do. Second Corinthians 5:21 says, “He made Him who knew no sin to be sin on our behalf, so that we might become the righteousness of God in Him.” God’s perfect Lamb took the sins of the world upon Himself, laid down His life, and died in our place (John 1:29; 1 Peter 3:18). The only acceptable sacrifice for sin is a perfect offering. If we died for our own sins, it would not be sufficient payment. We are not perfect. Only Jesus, the perfect God-Man, fits the requirement, and He laid down His life for ours willingly (John 10:18). There was nothing we could do to save ourselves, so God did it for us. The Messianic prophecy of Isaiah 53 makes the substitutionary death of Christ abundantly clear: “He was pierced for our transgressions, he was crushed for our iniquities; the punishment that brought us peace was upon him, and by his wounds we are healed” (verse 5).
하나님께서는 예수님의 오심과 함께 대속의 주제를 신약성경으로 옮기셨습니다. 인류가 예수님이 무엇을 하러 오셨는지 정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무대를 마련하신 것입니다. 고린도후서 5장 21절은 "죄를 알지도 못하신 이를 우리를 대신하여 죄로 삼으신 것은 우리로 하여금 그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고 말씀합니다. 하나님의 완전한 어린양은 세상의 죄를 짊어지시고 목숨을 버리시고 우리를 대신하여 죽으셨습니다(요 1:29, 벧전 3:18). 죄에 대해 받아들일 수 있는 유일한 희생은 완전한 제물입니다. 우리가 우리 자신의 죄를 위해 죽었다면 충분한 대가를 치르지 못했을 것입니다. 우리는 완벽하지 않습니다. 오직 완전한 신이신 예수님만이 이 조건에 부합하며, 그분은 기꺼이 우리를 위해 목숨을 버리셨습니다(요 10:18). 우리가 스스로를 구원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없었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우리를 대신해 주셨습니다. 이사야 53장의 메시아 예언은 그리스도의 대속적 죽음을 분명하게 보여줍니다: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써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써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5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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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esus’ substitution for us was perfect, unlike the animal sacrifices of the Old Testament. Hebrews 10:4 says, "For it is impossible for the blood of bulls and goats to take away sins." Someone might say, "You mean, all those sacrifices the Jews made were for nothing?" The writer is clarifying that animal blood itself had no value. It was what that blood symbolized that made the difference. The value of the ancient sacrifices was that the animal was a substitute for a human being’s sin and that it pointed forward to the ultimate sacrifice of Christ (Hebrews 9:22).
구약의 동물 제사와는 달리 예수님이 우리를 대신해 죽으신 것은 완벽했습니다. 히브리서 10장 4절은 "황소와 염소의 피로는 죄를 사하는 것이 불가능하니라"라고 말합니다. 누군가는 "유대인들이 했던 그 모든 희생이 헛수고였다는 뜻인가요?"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저자는 동물의 피 자체가 아무런 가치가 없다는 것을 분명히 하고 있습니다. 차이를 만든 것은 그 피가 상징하는 것이었습니다. 고대 희생 제물의 가치는 동물이 인간의 죄를 대신하고 그리스도의 궁극적인 희생을 가리킨다는 데 있었습니다(히브리서 9:22).
Some people make the mistake of thinking that, since Jesus died for the sins of the world, everyone will go to heaven one day. This is incorrect. The substitutionary death of Christ must be personally applied to each heart, in much the same way that the blood of the Passover had to be personally applied to the door (John 1:12; 3:16-18; Acts 2:38). Before we can become “the righteousness of God in Him,” we must exchange our old sin nature for His holy one. God offers the Substitute, but we must receive that Substitute personally by accepting Christ in faith (Ephesians 2:8-9).
어떤 사람들은 예수님이 세상의 죄를 위해 죽으셨기 때문에 모든 사람이 언젠가 천국에 갈 것이라고 생각하는 실수를 저지르기도 합니다. 이는 잘못된 생각입니다. 유월절의 피가 문에 직접 발라야 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그리스도의 대속의 죽음은 각 사람의 마음에 직접 적용되어야 합니다(요 1:12, 3:16-18, 행 2:38). 우리가 "그분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려면 먼저 우리의 옛 죄의 본성을 그분의 거룩한 본성과 교환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대속물을 제공하시지만, 우리는 믿음으로 그리스도를 영접함으로써 그 대속물을 개인적으로 받아야 합니다(에베소서 2: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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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속이란 무엇인가?
구속(救贖), 대속 (代贖), 속죄 (贖罪), 속량 (贖良), Redemption, Atonement, Ransom의 의미는?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 대속 [代贖] :
(1) (기본의미) 남의 죄를 대신하여 받음. 그는 아들의 죄에 대하여 대속을 자청하였다.
(2) [기독] 예수가 십자가에 못박혀 죽음으로써 그 흘린 피로 만민의 죄를 대신 씻어 구원한 일.
답변
대속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죄인들을 위해 대속물로 죽으신 것을 말합니다. 성경은 모든 사람들이 죄인이라고 가르칩니다(롬 3:9-18, 23). 죄의 대가는 죽음입니다. 로마서 6장 23절은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이니라”고 말합니다.
이 구절은 몇 가지 가르침을 줍니다. 그리스도가 없다면, 우리는 죽을 것이고 우리의 죄에 대한 대가로 지옥에서 영원을 보낼 것입니다. 성경에서 사망은 ‘분리’를 뜻합니다. 모든 사람은 죽을 것이지만, 어떤 사람은 주님과 함께 영원히 천국에서 살 것이고, 다른 사람들은 영원히 지옥에서 살게 될 것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사망은 지옥에서의 삶을 가리킵니다. 그러나 이 구절이 가르치는 두 번째 내용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영생이 가능하다는 사실입니다. 이것이 그분의 대속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처형되셨을 때 그분께서는 우리를 대신하여 죽으셨습니다. 우리는 죄악된 삶을 사는 자들이기 때문에 마땅히 십자가위에 놓여졌어야 했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는 우리를 대신하여 형벌을 받으셨습니다. 그분께서는 친히 우리를 대신하여 우리가 마땅히 받아야 할 형벌을 받으셨습니다. “하나님이 죄를 알지도 못하신 이를 우리를 대신하여 죄로 삼으신 것은 우리로 하여금 그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 (고후 5:21).
“친히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으니 이는 우리로 죄에 대하여 죽고 의에 대하여 살게 하려 하심이라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너희는 나음을 얻었나니” (벧전 2:24). 우리는 여기서 다시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죄값을 치르시기 위해 우리가 지은 죄를 담당하신 것을 보게 됩니다. 몇 구절 뒤에서 우리는 “그리스도께서도 단번에 죄를 위하여 죽으사 의인으로서 불의한 자를 대신하셨으니 이는 우리를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려 하심이라 육체로는 죽임을 당하시고 영으로는 살리심을 받으셨으니”(벧전 3:18)라는 내용을 접합니다. 이 구절은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대속물이 된 사실 뿐만 아니라 사람의 죄악에 합당한 형벌을 치르기 위해 속죄물이 되신 사실도 가르칩니다.
대속에 관해 말하는 또 다른 구절은 이사야 53장 5절입니다. 이 구절은 우리의 죄를 위해 십자가에서 죽기 위해 오시는 그리스도를 말합니다. 이 예언은 매우 상세하며, 십자가의 처형은 예언된 그대로 이루어졌습니다.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 때문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 때문이라 그가 징계를 받으므로 우리는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으므로 우리는 나음을 받았도다”. 대속을 주목하십시오. 여기서도 또 우리는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대가를 치르신 것을 보게 됩니다.
우리는 영원토록 지옥에서 형벌을 받으며 그곳에 있어야만 우리 자신의 죄값을 치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값을 치르기 위해 이 땅에 오셨습니다. 그분께서 우리를 위해 이 일을 하셨기 때문에, 우리는 지금 죄 사함을 받을 수 있는 기회 뿐만 아니라 주님과 영원히 함께 할 기회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행하셨던 일을 믿어야 합니다. 우리는 우리 자신들을 구원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우리를 대신할 대속물이 필요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은 대속적인 속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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