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부분은 나름대로 경영과학시간에 열씨미한 수업인지라
부족하지만 저두 한자 적어올립니다^ㅁ^ ㅋ ㅋ
transportation 과 transsihpment는 network 프로그램으로
node와 각 node를 연결하는 arc로 이루어집니다.
each node requires one constraint and each arc requires one variable.
->즉, 특별한 경우가 없는 한 노드수와 기술적제약 조건의 개수는 같고, 아크의 수는 결정변수의 수와 같다입니다 . (이것은 필연이겠죠 ㅋㅋ)
transshipment는 transportation을 확장한 개념으로 ,
transportation의 origin node, destination node 사이에 warehouses라고 불리는 transshipment node가 추가적으로 삽입되어 중간에 거점이 이루어집니다.
transportation에서는 방향설정이 origin nodeㅡ>destination node 로 모든 아크가 열리는 것이 아니지만,
transshipment에서는
origin nodeㅡ>transshipment nodeㅡ>destination node 그리고,
from one origin to another origin, from one transshipment location to another, from one destination location to another, directly from origins to destinations 처럼 모든 아크가 다열려 모든 방향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인 개념으로 transportation에서 demand가 supply를 초과시 feasible 할 수 없을때 가상의 공급처(dummy)를 잡아서 풀수 있는 방법도 있었다는 것과
transportation problems이 꼭 비용최소화 문제에만 국한된 것이아니라, 다른 문제에도 존재할 수 있다고 배운것이 생각이 나네요^^
첫댓글 지혜야~ 넘 기분 조타~~ ^^*
"*Dark Horse*" 1조의 막둥이이자 조장님 화이링~~^^낼봐여^^
형님.. Dark Face. 로 하기로 했으면서.. ㅡㅡ;; 근데 지혜 믿을 수가.. ^^;; 할튼.. 1조 화이팅!
조 이름 참 좋네요~ㅋㅋ 이야~지혜니가 해낼 줄 아라따 ㅋㅋ 1조 발표 기대 할께요~^^ `
이야~~~~ 지혜야~~~~~ 니 내까지 수업듣고 싶게 만드네.........그때 우리 쫌 열심히 했다 맞재? ^^
오호~~ 지혜 짱이닷!!
호홋~지야씨~~이 학구적인 모습...멋져~~⌒⌒d내가 쓸려고 했었는데...책을 안가지고 왔당..ㅋ혀튼..잘하셨어요~~
어디.. 나도 한표 추가~ ㅋ 다들 넘 떡떡한거 아니야~ ^^
지혜 ..저번 학기 아주제대로 배웠구나...보기하고 다른데..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