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회원님의 BMW 528i(F10)모델입니다.
2011.04.13 신차구매하시고 프리미엄 코팅 시공의뢰해주셨습니다.
2011.10.19 첫번째 리프레쉬 유지보수 시공해드렸습니다.
2012.05.09 두번째 리프레쉬 유지보수 시공입니다.
한번의 코팅처리로 5년간 완벽한 코팅??
제가 이 업을 시작한지 6년이 넘었습니다.
처음이나 지금이나...
변하지 않는게 있다면,
바로 약품광고들입니다.
한번의 코팅만으로 몇년을 보장한다고 하는 광고는
지금도 어렵지 않게 볼 수가 있습니다.
시공점들의 광고말구요...
약품수입업체, 유통업체들의 광고말입니다.
모든 오너분들께서는 각자 모두가 차량을 주행하시는 시간,
보관방법, 세차하시는 방법과 세차주기가 각자 다 다릅니다.
모든 시공점들이 유통되는 모든 약품을 구매해서
한달, 6개월, 1년, 2년등 테스트후에 약품선별하기에는
금전적으로, 현실적으로 어렵기 때문에 대부분
그들의 말과 자료에 의존하게 되는게 사실입니다.
그중에 조금 더 욕심이 있는 업체라면
출시되는 제품들을 모두 구매해서 사용해볼 것입니다.
그리고 수개월후에 과연 어떤 상태가 되는지 직접 확인해봅니다.
저는 여태껏 그래왔습니다.
시공비받아 또 다른 약품사고, 장비 사고...(ㅜㅜ)
저렴한 비용으로 리프레쉬시공(유지보수)을
유지해오는 이유는 회원님들께 제공해드리는 서비스성격이자,
시공제품에 대한 제 스스로의 검증 및 보완을 위한 것이었습니다.
그동안의 노력으로 연마공정, 코팅공정에 대한 모든 제품들은 확정했기 때문에
예전처럼 리프레쉬에서 제품검증의 목적은 없지만, 그래도 중단할수는 없습니다. ^^;
앞으로 더 좋은 제품이 출시되면 도입하고,
리프레쉬를 통해 보완하여 업그레이드해나가겠습니다.
송화가루막코팅(?)
요즘 참 안좋은 계절이예요 ㅡ,.ㅡ
부분적으로 상처들이 조금 있습니다.
전시장의 쇼카도 사람이 만지면
만진 흔적은 남게 됩니다.
일상생활에서 우리의 발이 되어 주는 애차.
TV광고속 문구처럼..
우리의 좋은 일, 나쁜 일을 함께 하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자외선 가득한 태양빛, 산성비, 눈,
황사먼지, 바람을 막아주면서
아늑한 공간을 제공해주지만,
정작,
애차는 그것들로 인해 점점 더러워집니다.
더러움은 세차를 하면 씻어지는 수준이었지만,
언제부터인가는..
세차를 해도 깨끗함을 느낄수가 없는 시기가 옵니다.
그때가 전문적인 손질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전문적인 손질이라고 표현하는 이유는..
자동차 도장은 매우 약하고 민감하며
두께가 복사용지정도로 매우 얇기 때문에
잘못된 방법으로 과도한 연마를 할 경우는
치명적인 손상을 입게 될수있고,
필요이상으로 도장을 깎으면 더 약해지고
오히려 도장을 망가트릴수도 있습니다.
잘못된 선택으로 금전적인 손해도 손해지만,
도장을 너무 연마해서 너무 깎아버리면
망가트린 순정도장을 되돌릴수가 없습니다.
여기는 더블액션 특수연마기법을 사용하여
최소의 연마만을 진행하면서도
도장의 물때,세차상처등을 완벽히 제거해
신차출고 당시보다 더 새것같은 느낌으로
도장을 손질해드리는 특수광택전문점입니다.
고성능 모델일수록,
제동능력이 좋아서일까요?
국산모델보다
수입모델들의 휠이 더
쉽게 더러워집니다.
이것은 더 미세한 브레이크분진이
휠에 달라붙어서인데요.
세차를 자주 하시면 괜찮습니다만,
이게 휠에 자리를 잡아버리면
왠만한 휠세정제로도 제거가 안됩니다.
약은 약사에게~
철분이 많아 더러워진 것을
알카리성 휠세정제로 아무리
닦아봐야 제거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휠표면에 안좋은 영향을 줄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휠세정제는 한달에 한,두번만 사용하세요)
코감기 걸렸는데,
코에 물파스를 발라봐야 효과없듯..
뭐가 뭔지 알고 하는 것과
그냥 흉내를 내는 것은 아주 큰 차이가 있습니다.
시중에 광택과 코팅을 취급하는 곳이 참 많습니다.
아무데나 똑같을테니
가격으로, 다른 서비스를 비교해보실 생각은 버리시구요.
광택과 코팅을 하시려면
광택과 코팅에 대해서 비교분석을 하십시요.
가격이 아니라,
시공내용으로 말입니다. (__)
한번의 시공으로 5년이나 영구적인것은 없습니다.
물론 피막이 몇년간 도장에 달라붙는것이 가능할수있겠지만,
그 모양새가 시공후의 후레쉬한 상태는 아닐것입니다.
프리미엄급 코팅도 중간중간 유지보수를 위한 손질은 필요합니다.
물론 전시장에서만 보관하신다면 필요가 없겠지만요.
운행을 하시고
비바람을 맞고, 강한 자외선에 노출이 된다면~
물때, 산화, 열화가 진행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며,
사람들이 많은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누군가 만지고, 차사이로 지나가면서 자켓단추,지퍼등으로 긁히고,
트렁크에 자기 박스를 올리고, 슥 끌어당기고,
기타등등의 이유로 도장은 손상이 되기 마련입니다.
나중에 한번에 재시공을 할수도 있습니다만,
중간 중간 유지보수를 통해 유지하시는게 더 저렴하실것입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__)
도장이 파인 상처의
붓터치업 후 연마교정
하얀색으로 보이는 상처는
베이스코트까지 파고든 상처입니다.
붓터치를 해주고 연마를 하고
교정을 해줍니다.
도장을 한것처럼 나올수는 없지만,
조금 개선은 되고 있습니다.
아래는 휴대폰으로 촬영한 것입니다.
깊은 상처는 어쩔수가 없습니다만,
왠만하면 재도장은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원칠이 최고입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감사합니다. 다행히 잘 나왔습니다.
진작 더 신경써드렸어야했는데 죄송합니다. ^^;;
안전운행하십시요.(__)
캬^^ 꼼꼼하신 공장장님~멋쟁이~~ 훗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