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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산 문화의 위치에 대 한 분화 및 분석-고조선 지역으로 분석하고 연구를 해야한다. 하단 중국
학자논문을 읽어보면 홍산문화와 중국문명하고 관계가 없다는 사실을 파악할수 있다, 중국학자
들은 중국문명으로 주장을 하고,한국학자들은 한민족 고대사로 연구를 하면 진실은 나온다,홍산
문화 한국에서국제회의를 하고.국내외 적극적으로 흥보를 해야하는게 옳은것이다, 한국 고대사
를 부정하고 있는 학자들은 일본민족 인가? 정부에서 국민의 세금으로 운연하고 있는 동북아
역사재단은 홍산문화연구를 하지 않는다면,문제가 있다,
동북공정에 대응을 하지 못한 이땅 아닌가?
图1
홍 산 문화의 발견과 연구 역사를 다시 살펴보면, 1930 년대의 훙 샨 문화 발견에서 70 후반에 약 반세기에 이르는 훙 샨 문화는 항상 중국 선사 시대의 문화 연구에서 "지나가는" 역할에 속하는 중앙 평원 문화의 영향을 받아 원격 문화 였습니다. 이후 80의, 그것의 폭발은 물론, 주로 서쪽 랴오닝 지방의 동부 shanzui에서, 특히 Niuheliang, 비 취 그룹의 대표로 희생 사이트와 드래곤 모양의 옥의 큰 규모를 발견, 하지만 더 중요 한 것은, 그것은 새로운 주제의 문명 기원 서 부 랴오닝 지역 5000 년을 넣어, 그것은 또한 4000 년 전 5000 년 전에 중국 문명의 기원을 탐구 하 고, 중앙 평야에서 외부 중앙 평원에 볼 것 이다.
중국 문명의 기원에 대 한 연구에 항상 새로운 활력을 지속적으로 주입 하는 것 처럼, hongshan 문화와 같은 새로운 고고학 발견에 의해 앞으로 새로운 주제의 시리즈. 신 권 사회 계층화 마운드와 같은 훙 산 문화의 독특한 함축, 센터의 큰 무덤을 특징으로 하는 신 권 사회의 계층 적 분화, 마법사 아바타 하나님과 그의 독점적 인 권리에 의해 반영 문명의 기원의 주요 라인, 그리고 최고 수준의 정착 센터의 형성은 인류 문명의 기원 과정에서 모든 중요 한 요소입니다, 그리고 동북 아시아 문명의 이브의 새벽을 구성 한다.
1,
홍 산 문화의 특성과 특성 훙 산 문화는 중국의 네이 지 시대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고고학 문화 중 하나입니다. 1950 년대 초반, 유명한 고고학자 인 린다,이 책을 서 면으로 "중국의 네 기이"는 질병의 한가운데에 있는 중국의 고고학 개척자의 견해를 토대로, 이것은 만리장성의 북쪽과 남쪽, 즉 양 shao 문화와 미세 돌 문화 사이의 상호 작용 이라는 두 개의 네이 지 문화를 더 제안 하 고, 그리고 만리장성 지역에서 생산 된 고 고 학적 문화의 새로운 종류. 1954 yinda 씨는 공식적으로 문화 "훙 샨 문화" 라는 이름을 따서 명명 했다. 지난 반세기 동안, 필드 고고학 조사의 심화와 네이 지 고고학 이론의 발전으로, 홍 산 문화 연구 분야는 ' 만개 '로 설명 할 수 있다, 고고학, 역사, 인류학, 민족학 및 기타 학술 전문가 및 학자, 그들의 다른 각도에서, 홍 산 문화의 역사적 지리적 분포, 경제 양식, 이데올로기, 사회 양식은 다른 정도에 발굴과 분석을 실시 하고있다, 상대적으로 실제 hongshan 문화 사회는 우리 앞에 점점 더 명확 하 게 나타납니다.
(1) 훙 산 문화의 발견 및 확인 홍 산 문화의 공식 명명 전에 거의 반세기에,이 네이 지 문화의 얼굴이 흐려 졌다. 그것은 먼저 츠 펑 지역 (다음 gehe biota로 알려진)에 게 고 고 학적 조사에 대 한 일본 및 프랑스 학자 이었고, 홍 산의 기슭에 고 대 문화를 만지고 탐구 하기 시작 했다. 1906-1908에서 일본의 인간 학자 인 zang은 내 몽골 남동부와 게헤 생물군 지역에 3 번 진입 하 여 츠 펑의 북부 브리티시 골드 강 유역에 있는 여러 새로운 문화 유적지로의 현장 방문을 수행 했습니다. 6 년 후, 1914, 새 집, 동부 몽골의 원래 주민의 출판, 시 라 분 지에 처음으로 선사 시대의 문화 유물의 존재를 세계에 공개. 1919-1924, 프랑스의 선교사 산 쯔 화와 드-일본어는 훙 산 홍 산의 고 대 유적지의 현장 조사에 돌입 하 여 일부 고 대 문화 유물을 수집 했다. 역사적 조건의 한계로 인해, 그들은 홍 산 전후 다른 시대의 문화 사이트에 대 한 명확한 이해를 형성 하지 않았다.
1930까지, 우리 나라의 유명한 고고학자 인 홍 산의 고 대 문화 유적지를 조사한 후, 홍 산 전후의 고 대 문화재의 차이를 발견 하 고, yanshan의 북쪽과 남쪽 만리장성의 문화적 접촉 점과 남북 교차점으로 서의 중요 한 문화적 특성을 언급 했다. 약 1930 ~ 1933, 츠 펑 시 다 2, 일본 돗토리 센 맨, 금 선수 등의 일본 영사관은 홍 산 지역에 있는 여러 문화 유물을 연속적으로 수집 하 여 교토, 일본, 일본 동아시아 고고학 회의로 보냈습니다. 같은 해가을에, 데 용에 의해 주도 소위 첫 만추 조사 임무는 츠 펑에 도착, hongshan 전후 몇 가지 유물을 수집 하 고 여러 석 관 무덤을 발굴.
그때까지, 훙 산의 발 아래 역사적, 문화적 가치는 세계에 의해 인식 되지 않았고, 고 대 붉은 산은 자연 경관을 가진 관광객의 관심을 끌고 있었다. 5 월 1935, 일본 동아시아 고고학 연구소 임명 박사. 하 마다, 교토 임페리얼 대학의 최고 경영자로 서, 일본 동양 문화 연구소의 연구원 인 슈 노 칭과 만추 문화 연구소의 연구원입니다. 남자와 다른 사람들은 츠 펑 훙 산 후 선사시대의 고 대 문화 유적지를 조사 했 고, 1938에는 동아시아 고고학 회의가 개최 되었습니다.
동양 고고학 시리즈의 여섯 번째 문제에서 Methylenetin는 "츠 펑 훙 산"의 고고학 보고서를 출판,이는 세계에 게 츠 펑 훙 산 후에 네이 시 인간 남아의 중요 한 정보를 발표 했다. 츠 펑 훙 산은 네이 지 문화의 발견으로, 파랑을 흔들 중국 북부 문화의 상징이 되었다. 1940 년대에 진입 한 후, 고고학자 교수 인 페이 웬은 캐 서 롤과 훙 산 이후의 고 대 유물 들이 만리장성의 중앙 평원 도자기 문화와 북쪽의 미세한 돌 문화 사이를 혼합 하 여 배양 한 것을 분석 하 고, 만리장성의 북쪽 지역에서 북쪽에서 남쪽으로 이동 하는 네 기이 문화의 경로를 앞에 놓는다. 중국 북부와 만리장성에 등장 한 새로운 고고학 문화는 훙 샨 문화 라는 책 "네 기"를 출판 할 때까지 아니었다. 홍 산 문화의 심오한 내포는 북경 대학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7 개의 고고학 학생 들로 구성 된 고고학 그룹은 1956에서 여름 방학 기간 동안 Pei Wen과 루 잉에 의해 주도, 홍 산 후 문화 유물의 현장 조사 및 검토 및 발굴을 수행 하 고 공식적으로 "내 몽골 츠 펑 훙 산 고고학 조사 보고서" 3 월에 발표 했다 1958. 이 논문은 홍 산의 문화적 성질을 파악 하는 데 있어 일부 오류를 해결 하 고, 츠 펑 훙 산 전과 후의 고 대 문화재의 특성과 특성을 최종적으로 확인 하 게 되는데,이는 미래에이 지역에 있는 훙 샨 문화 및 기타 고 대 문화의 분화와 연구에 대 한 명확한 단서 이다.
(2) 훙 산 문화의 기원, 성격, 특성 및 분포
홍 산 문화의 기원과 자연에 대 한, 일반적으로 몇 가지 보기가 있습니다:
1, 훙 샨 문화는 양 shao 문화 시스템의 원래 문화, 또는 양 shao 문화의 로컬 변형 이라고 생각;
2, 훙 산 문화는 허베이의 magshan 문화의 상속;
3을 포함 하 여, 훙 샨 문화는 새로운 문화재의 영향을 받고, 미세 석 문화와 양 shao 배양이 두 가지 요소를 함유 하 고 있으며, 통상의 혼합 배양으로 출현 한 후에는 미세 석 문화와 양 shao 문화가 접촉 하는 것으로 사료 되는 미세 석 배양과 양 shao 문화가 될 가능성이 있다;
4. 훙 산 문화는 자신의 개발 과정을가지고 있으며, 개발 과정에서 다른 문화의 영향을 받을 것 이다이 지역에서 독특한 특성을 가진 네 기 각 문화의 일종 이다.
홍 산 문화의 기본 특징은 다음의 네 가지 포인트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1, 대량의 돌 사용은 모든 종류의 사이트는 도자기 보다 더 많은 돌 도구를 발견: 그 라인 딩, 돌 도구와 미세 돌 공존을 만들고, 더 큰 돌 도구, 펀칭, 연 삭 기술, 미세 돌 오목 바닥 이등변 삼각형 돌 화살촉 가장 독특한을 참조 하십시오. 연구원은 또한 많은 거 대 한 돌 돌 그룹의 hongshan 문화, 주로 농업 생산에 관련 된 것을 발견 하 고, 다 수와 같은 도구, 농지 가공 공구의 부족, 경작지 처리 도구의 부족과 같은 반면, 반사의 넓고 광범위 한 재배 영역이 될 수 있다. 미세 돌 칼 날과 일부 석재 도구는 피부 절단과 관련이 있으며, 축산은 여전히 중요 한 위치를 차지 하 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상황은 hongshan 사회가 농업과 목회의 조합에 의해 지배 되는 정착 생활 임을 보여준다.
2, 도자기 진흙 붉은 도자기와 모래 화산재 도자기 주로, 주 모양으로 깊은 배꼽 탱크의 지그재그 패턴의 인쇄물에 모래 애쉬 도자기.
3, 옥 큰 옥을 주로, 석 관의 무덤에 있는 장례식 및 더 많은 출토, 동물 이미지의 모양은 비 취 시스템과 함께 그룹에 사용 됩니다.
4, 사이트와 무덤. 건물은 광장, 반 동굴, 초점 사이트. 현재 연구 데이터에 따라 훙 산 문화 무덤은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으며, 하나는 돌 밭 무덤 석조 관의 대다수 이며, 하나는 작은 석 관 무덤과 토양 구 덩이 수직 동굴 무덤, 명확 하 게 일찍 및 늦은 점입니다. 많은 수의 매장 된 무덤의 조기 성능, 장례식은 주로 돌 도구, 도자기, 비 옥, 이러한 종류의 장례는 소수에 속한다.
무덤에서 운동량과 같은 산 무덤의 늦은 성과는 다른 크기의 질서 있는 순서로 주문, 돌 관 무덤의 모양, 그리고 누락 또는 매우 희귀 한 다른 장례식은 "매장을 위한 옥"입니다. 홍 산 문화의 분포는 기본적으로 현장 조사의 깊이와 함께 분명 하다. 분배 패턴은 옛 할 렘 강 유역에 중심을 두고 있으며, 북부 경계는 시 라 무 강을 가로질러 몽골 초원에 깊이를 계속 하는 경향이 있다. 남쪽은 bohai 바다 해안에 도달 했다, 동부 국경 더 yiwulu 산, 북부 랴오닝에도 남아 있다. 중국 평야에 옌 산 산맥을 가로 지르는 서쪽 선, 상 간 강 상류의 장자 커 지역 또한 hongshan 문화의 유물을 발견 했다.
(3) 훙 산 문화의 발판과 종류 hongshan 문화와 필드 고고학의 심화의 기본 특성의 추가 설명으로, 일부 새로운 자료 발견 되었습니다., 일부 지역, 현세 및 범주 차이 홍 산 문화의 다른 유물 사이의 문제를 만드는 분명히 반영. 이와 같이, hongshan 문화를 깊이 있게 연구 하 고 더 깊은 수준에서 홍 산 문화를 이해 하기 위해, 일부 학자 들은 1980 년대 중반에 지역 유형의 준비와 지역의 분열 문제에 대 한 견해를 앞으로 올려 놓고, 다른 지역과 사이트의 다른 지역에 분포 된 일부 hongshan 문화 유물에 대 한 체계적인 분석을 했다. 등 내 몽골 나이 다 진 탈 유적, 모래 언덕에 분포, 멀티 벌금 돌 도구, 어떤 착 색 도자기; 오 한 네 프리즘 사이트는 높은 언덕에 위치 하 고 있으며, 색도 기의 밖은 매우 적고, 가까운 강 낮은 플랫폼에 위치한 네 개의 프리즘 산 사이트에서 약 30 킬로미터, 출토 색깔의 도자기가 크게 증가 했다.
다른 큰 linghe 분 지는 더 볼 탱크 원통형 및 선형 배꼽 분 지, 하지 빨간 상단 그릇 클래스입니다. 한 학자는 다른 문화적 요인과 같은 발굴 재료의 수와 다른 특성에 따라 hongshan 문화를 세 종류로 나누 었 다.
1, 싱 롱 함몰 F133 남아 있습니다. 현재 투 하 타운 쉽에 있는 싱 롱 아 한 바오 사이트에는 소수의 발견만이 발견 되었습니다.
2, 서쪽 물 봄의 유형.
츠 펑 서쪽 샘물을 대표 하는 장소로 서 츠 펑 훙 산, 스파이더 마운틴, 아오 오 한 3 개의 로드 베이 등을 발굴 한 후에.
3, 이스트 샨 즈이 타입. 발굴 현장 동쪽 shanzui 외에도 Niuheliang, 성산 산, 후 투도 랑 등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개체 분류 및 순위 조합의 hongshan 문화에서 어떤 사람들은, 기간에 훙 샨 문화 사이트를 정렬 합니다. 랭킹의 조합에 따라, 훙 샨 문화의 초기 단계에 있는이 사이트는 초 산, 츠 펑 거미 산, 초기, 중간 및 늦은 단계에서 사이트의 오른쪽 국기를가지고, Naimanqi daqin, 츠 펑 훙 산, 사이트의 초기 및 중앙에 있는 츠 펑 서쪽 물 봄 있다; 초기 및 늦은 폐허에는 아오 오 한 네 프리즘 산이 있습니다. ; 중 기에 있는 폐허는 아오 오 한 세 방향만 이다. 중간 및 후반 단계에는 성산과 진주가 캐 서 롤의 사이트가 있습니다. 푸 신 후 타우 구 오, 둥 멍 샨 즈이, 링 위안 Niuheliang
(4) 홍산문화 옥 홍산 문화 옥의 연구는 홍산 문화 연구의 핵심 내용 중 하나입니다. 1970 년대 이후, 홍 산 문화 옥의 종이와 검토는 논문 이상 되었습니다. 이후 1971 ongniud 제나라 삼성 그는 옥의 다양 한 종류의 지속적인 발견과 함께 율 롱 출토을 뽑아, 사람들은 홍 산 옥 연구를 시작 했다. 그러나, 70의 학술 서클에서, 홍 산 문화 옥의 발견은 인식의 일반적인 수준에서 유지, 충분히 주의를 끌었다. 80 초에, 랴오닝 성의 일부 학자 들은 발견 된 옥의 검사와 동정에 초점을 맞춘 기사를 출판 했 고, 동시에 hongshan 문화 옥과 같은 기간에 다른 문화 옥을 비교 하 고 연구 하였다. 90의 시작에 의해, 새로운의 붉은 산에 옥의 큰 숫자에 의해, hongshan 문화 옥의 연구는 특정 클래스의 특정 연구에 시험 및 비교에서 이동 하 고, 이러한 옥을 만들기의 의도를 분석 하 고 논의 하기 시작 했다, 사상 및 문화적 암시의 이데올로기 표기법...다음게시 B
-홍산문화 옥 홍산 문화 옥의 연구는 홍산 문화 연구의 핵심 내용 중 하나입니다.홍산문화연구에 있어 홍산문화 옥연구는 중요하다,대학박물관,기업박물관, 국가박물관에 홍산문화 옥 유물은 있는가 ?
回顾红山文化的发现和研究史,从20世纪30年代前后红山文化发现到70年代末的大约半个世纪时间里,红山文化一直是作为在中原文化影响下的一支边远文化,在中国史前文化研究中属于“一带而过”的角色。80年代以来它的异军突起,当然主要是在辽宁西部的东山嘴特别是牛河梁,发现了规模宏大的祭祀遗址群和以龙形玉为代表的玉器群,但更为重要的,是由此提出了辽西地区5000年文明起源的新课题,也将探索中国文明起源的时间从距今4000年前提前到距今5000年前,并将目光从中原移向中原以外地区。由红山文化等考古新发现提出的一系列新课题,一如继往地在不断为中国文明起源研究注入新的活力。红山文化独特的内涵如积石冢所具有的神权社会分层;以中心大墓为特征的体现神权社会的等级分化;巫觋以玉通神通神及其独占权反映出的文明起源主线;最高层次聚落中心的形成等,都是人类文明起源过程中的重要因素,并且构成了东北亚文明前夜的曙光。
一、红山文化的性质与特色
红山文化是中国新石器时代很有影响的考古学文化之一。20世纪50年代初,著名考古学家尹达在编写《中国新石器时代》一书时,根据正在病中的中国考古学开拓者梁思永先生的意见,进一步提出这是长城南北两种新石器文化,即仰韶文化和细石器文化相互影响,而在长城地带产生的一种新型考古学文化。1954年尹达先生把这一文化正式命名为“红山文化”。半个世纪以来,随着田野考古调查深入和新石器时代考古学理论的发展,红山文化研究领域可谓“百花齐放”,考古学、历史学、人类学、民族学等学术界的专家学者,从各自不同的角度,对红山文化的历史地理分布、经济形态、意识形态、社会形态进行了不同程度的挖掘和辨析,一个相对真实的红山文化社会越来越清晰地出现在我们的面前。
(一)红山文化的发现和确认
在红山文化正式命名前的近半个世纪时间里,这支新石器时代文化的面貌是模糊不清的。最早进入赤峰地区(当时称热河)进行考古调查开始触摸探索红山脚下古文化的是日本和法国学者。1906至1908年,日本人类学家鸟居龙藏先生三次进入内蒙古东南部和热河地区,此间对赤峰北英金河畔的几处新文化遗址进行了野外考察。六年后的1914年,鸟居龙藏发表《东蒙的原始居民》一文,首次向世人披露了西拉沐沦流域存在着史前文化遗存的信息。1919年——1924年间,法国传教士桑志华、德日进对赤峰红山前后一带的远古遗址进行了野外调查,且搜集了一些古文化遗物。由于历史条件局限,他们对红山前后各个不同时代的文化遗址没有形成清楚的认识。直到1930年,我国著名考古学家梁思永先生在对红山古文化遗址进行考察后,发现了红山前后古文化遗存的差异,同时注意到燕山南北长城地带作为南北文化接触点和结合部的重要文化特征。
大约在1930年至1933年间,日本驻赤峰领事馆事牟田哲二和日人鸟取森男、金子健儿等先后在红山一带采集了一些文物分别送给了日本京都帝国大学和日本东亚考古学会。同年秋季,德永重康为首的所谓第一次满蒙调查团到达赤峰,在红山前后搜集了一些遗物并挖掘了几座石棺墓。直到这时,红山脚下蕴藏的历史文化价值还没有被世人所认识,古老的红山还仅仅以自然景观吸引着游人的注意。
(二)红山文化的源流、性质特征和分布
红山文化的分布随着田野调查的深入其范围基本明确。分布格局是以老哈河流域为中心,北界越过西拉沐沦河,并有继续向蒙古草原深入的趋向。南部已达渤海海岸,东部界越医巫闾山,在辽北也有遗迹。西部线过燕山山脉到达华北平原,张家口地区的桑干河上游也发现了红山文化的遗存。
(四)红山文化玉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