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여행> 공예 체험과 관람을 함께하는 충주공예전시관
충주공예전시관은 공예 체험과 관람을 함께할 수 있는 공예의 전문공간으로서 공예전시, 체험프로그램 운영, 공예상품 판매 등을 하고 있다. 또한, 지역 공예 작가들의 작업 공간이기도 하고 그들의 작품들을 전시하는 공간이기도 하다. 이곳은 대관도 하기 때문에 전시나 각종 행사를 위한 장소로 이용할 수도 있다. 공예체험(솟대, 박공예, 천연염색, 천연비누, 도자기공예, 민화, 칠보공예, 곤충 만들기 체험)이나 공예 강좌 등은 지역 공예 작가들을 초빙하여 이루어지기 때문에 좋은 공예 체험의 기회가 될 수 있다.
전시관의 면적은 427 평방미터 정도이고 연면적은 853 평방미터 이다. 언덕 위에 자리잡고 있어 앞에서 보면 2층 건물의 형태이고, 전체적으로 한옥의 형태를 취하고 있는 기와 건물이어서 전통공예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전시관 내부 모습 주로 이곳에서 전시하고 있는 작품들은 충주 지역의 작가들의 작품들이다. 다양한 종류의 작품들을 볼 수도 있고 적당한 가격에 살수도 있다. 전시관에는 2011 충주공예가회 초대전을 전시하고 있다.
십장생(작가 : 허관욱)
사랑(작가 : 박보경)
Black & White(작가 : 황병숙)
2011 외출(작가 박미영)
책가도 8폭 병풍(작가 박미영)
소설꽃살문(작가 박근영)
작은 동촛대 등 다양한 촛대들을 전시하고 있다(작가 박보경).
곤충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으며, 곤충을 이용한 열쇠고리를 전시하고 있다. 곤충만들기 체험비는 5,000원이며, 약 40분 정도 소요된다.
GOOD 충주 2011 충주시 관광기념품 공모전에 참가한 작품들을 감상해 보도록 하겠다. 충주사과 모양 2인 다기세트 충주시를 대표하는 농산물 중 하나인 충주사과를 형상화하여 만든 다기세트로 사과농장의 홍보물로 적합하다.
중앙탑 향기 오너먼트& 비누 충주의 상징인 중앙탑을 상징화하여 식물성 오일을 이용하여 만든 천연비누
중앙탑(트로피겸 호롱) 중원을 알리는 것에 의미가 있으며, 실제로 초를 넣어 호롱불로 사용할 수 있다.
노 모양 열쇠고리 세트 대나무를 소재로 한 노 모양 열쇠고리로 한국의 멋을 나타내고 있다.
쟁판 티스푼 포크세트 판재 복판을 파고 조각도롤 떠서 파도의 느낌을 주고 조정경기 노 모양과 한옥의 용마루를 모티브하여 한국의 스타일을 느낀다.
환희 2013 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 개최를 기념하는 상징물을 이미지화 시켜서 금속에 칠보기법을 이용한 열쇠고리와 핸드폰 고리를 제작하였다.
드러내기(입체기법 시계) 입체기법을 이용하여 시계 및 다양한 문화상품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위 치 : 충청북도 충주시 가금면 가흥리 827-7 전 화 : 043) 854 - 0281, 0282
|
출처: 모실의 여행이야기 원문보기 글쓴이: 모실
첫댓글 깔끔한 사진과 자세한 설명에
직접 보는 듯 합니다^^
미술전시관에서는 다른감각으로 봐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