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기에 '이것' 한 잔만 부으세요" 세균과 악취를 없애는 초간단 비법
픽데일리
세탁기는 습한 환경에 자주 노출되어 세균과 곰팡이가 쉽게 번식한다.
세탁조 내부에 남은 물기, 잔여 세제, 섬유유연제 등이 부패하면서 악취를 유발할 수 있다. 세탁조에서 냄새가 나게되면, 아무리 빨래를 해도 옷감에 냄새가 나고 세균이 옮겨 붙을 수 있다 있다. 세탁기의 청결한 관리를 위해 주기적인 세탁조 청소가 필요하다.
세탁조 간단하게 청소하는 법
픽데일리
세탁조는 식초가 있다면 손쉽게 청소 할 수 있다. 이 때 사용하는 식초는 양조식초, 사과 식초처럼 식품 첨가물이 들어가 있지 않은 순수 식초인 백식초를 사용하는게 좋다.
먼저 세탁기 내부에 남아 있는 먼지와 이물질을 제거해 준다. 특히 먼지망 필터까지 꺼내 뭉쳐 있던 먼지를 모두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 이후 백식초를 2컵 준비해 세탁기 안에 부어주고 세탁기 청소 코스를 1회 돌려주면 된다.
드럼 세탁기의 세탁조를 청소하고 싶다면 백식초의 양을 줄여 1컵 정도 넣어주면 된다. 드럼세탁기는 통돌이 세탁기에 비해 1회 세탁에 사용되는 물의 량이 훨씬 적기 때문이다. 이 때 수건을 1~2장 넣어 같이 돌려주면 청소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
픽데일리
또한 식초는 다른 방식으로도 빨래에 유용하게 사용된다. 바로 섬유 유연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 섬유 유연제는 약산성으로 약알칼리성인 세제를 중화시켜 섬유를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마찬가지로 식초에 포함된 산성 성분 역시 잔여 세제를 중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피부가 민감해 화학적 섬유유연제를 사용하기 어렵다면 식초를 사용하는 것도 좋다. ㅡ 2025. 2.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