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분 | 번호 | 사 업 명 | 사업규모 (Km) | 차로수 (왕복) | 사업비 (억원) | 시행주체 및 재원분담 | 완료 시기 | 비고 |
도 로 시 설 | ① | 대전 유성 연결도로 확장*) | 8.78 | 8 | 2,276 | 건설청 | ‘12년 |
|
② | 오송역 연결도로 신설*) | 9.00 | 6 | 3,133 | 건설청 | ‘12년 |
| |
③ | 정안IC 연결도로 신설 | 15.26 | 4 | 3,061 | 건설청 | ‘12년 |
| |
④ | 대덕 테크노밸리 연결도로 신설*) | 14.19 | 6 | 4,232 | 건설청 | ‘15년 |
| |
⑤ | 청원IC 연결도로 확장 | 3.33 | 6 | 656 | 건설청 | ‘16년 |
| |
⑥ | 청주시 연결도로 신설 | 9.98 | 4 | 1,574 | 건설청 | ‘16년 |
| |
⑦ | 공주시 연결도로 확장 | 9.42 | 6 | 1,826 | 건설청 | ‘19년 |
| |
⑧ | 조치원 연결도로 확장*) | 5.00 | 8 | 1,359 | 건설청 | ‘19년 | 사업규모 | |
⑨ | 오송∼청주국제공항 연결도로 신설 | 4.72 | 4 | 1,393 | 건설청 | ‘18년 |
| |
⑩ | 오송∼조치원 연결도로 개선 | 2.86 | 4 | 258 | 건설청 | ‘19년 |
| |
⑪ | 부강역 연결도로 신설 | 2.25 | 4 | 815 | 건설청 | ‘19년 | 사업규모 | |
⑫ | 오송∼청주 연결도로 확장 | 4.51 | 6 | 1,469 | 건설청 | ‘20년 | 사업규모, 사업기간 | |
⑬ | 행정중심복합도시 동측 우회도로 신설 | 7.54 | 4 | 1,218 | 건설청 | ‘21년 | 노선변경 사업규모 사업주체 | |
1구간 : 대덕태크노밸리 연결도로∼ 부강역 연결도로 | 2.81 | 4 | 642 | |||||
2구간 : 부강역 연결도로∼ 청원IC 연결도로 | 4.73 | 4 | 576 | |||||
⑭ | 외삼동∼유성복합터미널 연결도로 확장*) | 6.30 | 8 | 642 (1,284) | 건설청/ 대전광역시 | ‘19년 | 사업기간 | |
⑮ | 행정중심복합도시∼공주터미널 연결도로 개선 | 0.60 | 4 | 240 (480) | 건설청/ 공주시 | ‘21년 | 노선신설 | |
⑯ | 조치원 우회도로 신설 | 6.48 | 4 | 1,321 | 건설청 | ‘21년 | 노선신설 | |
⑰ | 금남∼북대전 IC 연결도로 신설 | 7.34 | 4 | 1,970 | 건설청 | ‘21년 | 노선신설 | |
⑱ | 경부고속도로 회덕IC 연결도로 건설 | 0.80 | - | 320 (640) | 건설청/ 대전광역시 | ‘21년 | 노선신설 | |
기타 시 설 |
| 장기연결도로 입체교차로 | - | - | - | 건설청 | - | 시설제외 |
| 행정중심복합도시∼KTX오송역BRT | - | - | - | 건설청 | ‘13년 | 오송역 연결도로 사업에 포함 | |
| 행정중심복합도시∼외삼동BRT | - | - | - | 건설청 | ‘13년 | 대전 유성 연결도로 사업에 포함 | |
| 공주역BRT | - | - | - | 건설청 | - | 1차 변경시 시설제외 | |
| 대전시계 유출입환승센터 | - | - | - | 건설청 | - | 1차 변경시 시설제외 | |
총계 | 118.36 | - | 27,763 (28,965) | - | - | - |
주 1) 음영 부분은 금회 광역교통개선대책 변경(2차 변경)에 해당되는 사업임
주 2) *) 버스전용차로 차로수를 포함한 차로수임
주 3) ( )는 지자체 부담 금액을 포함한 사업비임
관련출처 :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청 보도자료중 일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