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라기보다는 폴더를 뒤적거리던 중 예전에 비오는 날 문득, 비오는 날의 스타일을 한 번 써볼까 했다가 이러 저러한 이유로 걍 말았었는데 마침 장마철도 왔고 해서 다시 한 번 트라이 해보고자 한다.
사실, 비 오는 날의 스타일이 딱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다. (물론 다들 알다시피!) 하지만 비가 많이 오므로 활동하기 편하고 또 동시에 스타일도 좀 내주면 좋을 것 같아서 나라면 이렇게 입어보고 싶다는 소망하에 한 번 포스팅 해보고자 한다.
근데 막상 입고 싶은 옷을 고르고 나니 이건 해 쨍쨍한 날에도 입고 싶은 스타일인 건 ?미?
<사진출처-올리브데이시티>
우선 활동하기 편한 기본 티셔츠! 스키니 진을 입을 거기 때문에 약간 루즈핏의 허리선을 가려주는 길이의 티를 선택해 주고 여름에는 단연 블루! 컬러로 포인트를 주면 좋겠어용~!
<사진출처-올리브데이시티>
기본 연베이지 에 시원한 느낌의 같은 컬러 계열의 스카프를 매주면 장마철의 선선한 느낌에 좋은 아이템이 될 수 있을거란 생각.
<사진출처-올리브데이시티>
아니면 가디건을 하나 준비해서 매치하는 것도 좋을 듯. 본인은 열이 많아 아무리 선선해도 가디건은 안 입을 것 같지만 보통 비오는 날 사무실에서는 또 에어컨을 틀어주는 시츄에이션이 벌이지기도 하므로 기본 가디건 하나쯤은 여름에도 가지고 있으면 요긴하다.
<사진출처-올리브데이시티>
흑...갖고싶다. ㅠㅠ 한 때 친구들과 이러한 열망에 대해 '사고싶다 병'이라고 부르기도 했는데 ㅎㅎㅎ
요즘의 트렌드이기도 한 구멍뚫린 스타일을 뭐라고 하는지 잘은 모르겠지만 화이트 진 혹은 아이스블루 진 혹은 위와 같은 그레이 진 등등 (그 중의 제일 갖고 싶은 건 화이트 진!!!)을 입어준다면 스타일도 살고 긴바지임에도 구멍이 있어 더워보이지 않고 편(하려면 스판이 들어가야 함)할 거라고 주장해 본다.
<사진출처-올리브데이시티>
아직 마땅한 스트랩 샌들을 찾지 못해서 비오는 날에 마땅히 신고 나갈 것이 없는데 요즘 같은 장마철에 위와 같이 오픈?된 신발을 신어준다면 신발이 오염될 걱정은 안해도 될 거랍니다.
(그런데 비오는 날에는 위 처럼 쪼리 스타일로 밑창이 미끄러운 신발은 자제해야 한다네요. 본인도 쪼리를 신고 나갔다가 미끄러질 뻔한 경험이 2번이나 있는데 밑창만 안 미끄럽다면 저런 스타일을 추천합니다.)
<사진출처-올리브데이시티>
비오는 날엔 역쉬 크로스 백. 우산도 들었는데 가방까지 들어주면 그 날의 외출은 손이 바쁜 고달픈 외출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서 비오는 날엔 '자유로운 손'표 크로스 백!
<사진출처-락커룸>
남자 역시 기본 티셔츠 선택. 컬러는 기본 컬러가 가장 좋습니다. 검은색, 흰색, 회색 등등등...
<사진출처-락커룸>
가디건이나 얇은 후드티셔츠로 장마철을 나는 것도 괜찮겠죠?
물론 지퍼를 위까지 꼭꼭 채울 필요는 없습니다.
<사진출처-락커룸>
남자 또한 컬러가 다르더라도 디자인 면에서 비스무리한 구멍난 워싱진을 선택하여 커플임을 강조.
좀 더 캐주얼하게 보이려면 밑단을 접어서 8~9부 정도로 입어주는 것도 센스있는 스타일링의 완성이 되겠습니다.
<사진출처-락커룸>
남성분들 역시 쪼리 추천. 뭐 여름 샌들이야 찾아보면 디자인과 컬러 면에서 다양한 스타일을 찾을 수 있으니 이 같은 여름철에는 하나쯤 꼭 있으면 좋은 필수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진출처-락커룸>
컬러는 크게 상관없을 것 같고 같이 크로스 백을 매 주면 더욱 커플 느낌 강조.
이 때 남성분들의 백(대개가 그렇지만)이 여성분들의 백보다 큰 것이 두 사람의 조화면에서 더 잘 어울릴 거란 생각.
그럼 정리를 한 번 해 볼까요?
이 정도로 커플룩을 정리해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모아놓고 보니 여자 쪽 아우터가 후드티라면 더욱 잘 어울리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커플 룩을 잘 입기 위한 방법은! 컬러가 같지 않아도 디자인이 같지 않아도 티셔츠의 프린팅이 같지 않아도 전체적인 스타일에서의 포인트 2~3가지만 비슷하게 맞춰주면 된다는 것!
그것이 바로 헐리웃 셀러브리티들이나 우리나라 연예인 커플(은 아직 보지 못했음)이 시도하는 다른 듯 비슷한 센스있는 커플룩의 노하우가 아닐까 합니다.
이제 누가 봐도 커플 룩같은 커플 룩 대신 은근~ 은근~ 커플임을 주장하는 커플 룩을 입어보는 것이 어떨까요? ㅎㅎㅎ
|
출처: 글쓰는 스타일리스트 무뇽이네 집 원문보기 글쓴이: 퍼맵냥 이문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