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논산 | 포항 |
양 력: 1979년 4월 13일 15:30 dd 시 일 월 년 癸 庚 戊 己 丁 丙 乙 甲 癸 壬 辛 庚 己 대운: 순행 대운 시작: 7세 7월 13일현재 나이: 39 세 | 양 력: 1979년 4월 13일 15:30 dd 시 일 월 년 甲 庚 戊 己 丁 丙 乙 甲 癸 壬 辛 庚 己 대운: 순행 대운 시작: 7세 7월 13일현재 나이: 39 세 |
어찌했든 토다금매입니다.
포항과 논산 배경을 지목 한 이유가 뭘까요? 두지역의 시간편차가 있습니다.
조금만 더 스스로 관심이 있다면 장소도 해결 가능 하답니다.
신시와 미시는 엄연히 잠자세와 머리 가마 위치가 다르거든요.
결혼을일찍해서 이혼 한 번 했고 아들이 하나 있는데 같이 안 삽니다/ 못 살고있습니다. 일년에 한번 씩은 보는데엄마로써 죄스럽네요.
이젠 경제적으로는 괜찮은데 떨어진 시간도 있고 다른 법적인 문제도 있어서 아들이 하나있지만 심적으로도 , 실제 사는 거리로도 상당히 떨어져살고 있습니다.
현재엔 미국 은행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일하고 있는데 , 미국에서 풀타임으로 일하면서 대학교 나왔고 미국와서 고생 나름대로 많이 했습니다.
경제적으로 심적으로도 혼자 힘으로 해결하고 살았습니다.
신시와 미시의 차를 알면 복잡하게 되지 않으며, 학습하는데도 쉽게 해결성이 됩니다.
사주팔자에서 계미 와 갑신은 매우 다릅니다.
모든 일생의 구성 과 개선에서 그 책략이 달라야 하기 때문입니다.
사주를 배워본 적은 없고 마음 공부 한다는 생각으로 2017년 6월부터 이곳의 절에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면서 혼자 집에 와서 나는 누구고 주어진 과제가 있다면 어떤것일까 라는 생각으로 사주라는 것에 관심을 갖고 내 사주는 내가 그냥 좀 알아야 겠다는 생각으로 여기저기 뒤적거렸는데 어렵네요.
기미의 특징, 경술의 특징등은 인터넷보고 대충 알겠는데 제 사주의 전체적인 흐름을 읽기에는 제가 왕초보입니다. 사주풀이 부탁드립니다.
미국에오래 살아서 한국어 맞춤법이 많이 틀립니다. 양해 부탁드릴께요.
일간은 자신 입니다.나 자신을 알라.너자신을 알라. 기준입니다. 일간을 알면 자신을 아는 것입니다.
庚 일간이 辰월에 태어낳으며 이를 相 이라 하여 해석하면 나의 성격이 나타납니다.
이 성격은 일생에서 적용되고 이를 알면 언제 어디서나 대인 소통에 원만하게 대응 할수가 있습니다.
또 상대를 알려면 이것만 알아도 70% 는 알게 됩니다.직업적. 직장. 사업. 사람간의 소통도 원활히 할수가 있습니다.
건강 중환자 건강 정신이상자 모두에게도 적절한 대응을 할수가 있습니다.
이곳의 학습으로 가능 하답니다.
1) 제가 알기로는 70%는 운명이고 30%는 노력과 환경이라고 하든데
그 70%안에서 사주의 시가 바뀜에따라 제 사주가 얼마나 바뀌나요? 저같은 경우 년월일로 시를 예측 할 수 있나요?
운칠기삼 이라는 말을 많이 사용합니다.헛튼 소리는 아닐진대,사람들은 이를 믿지 않으려 하나, 어쩔수 없는 거입니다.
명리사주를 배우는데는 그만한 능력으로 해야 합니다.그래야 헛질을 아니 합니다.
2) 토가 많으면 종교인라고 하든데… 그래서 제가 절에 가기 시작했는지… 아직 불교에 대해서 잘 모르고 마음 공부한다는 생각으로 가지만 종교에 대한 의심도 많습니다. 제 사주가 승려사주인가요?
스님이 저한테 기대가많았던 것으로 보였는데 토가 너무 많아 그랬는지, 혼자제발로 찾아온게 반가워서 그러셨는지 생각해 봅니다.
오행에 따라 어느 종교를 가져야 성격적으로 득이 되는가 보는 것입니다.토가 많아 종교인이 아니라, 어느 종교와 성격적으로 맞는가 입니다.종교를 갖는 것은 자기 의지를 그에 하는 것이지 그와 전적으로 함께 하라는 것 아닙니다.
토가 많다 하여 스님이 되어야 한다가 아닙니다.어느 종교와도 맞기도 안맞기도 한 것이 토인데,위 사주상에서도 음양이 있는 토입니다.
3) 어쨌든 토다금매인데 그래서 그런지 어릴때는 우둔했고 미국에서 20대때에 고생하면서 그나마 어디 내어놔도굶어 죽지 않을 정도로 똒똒해진 것 같은데요.
아래 대운도를 보십시요.잘 보십시요.
현재 대운이 39세이니 4 대운에 접어들었습니다.
대운도를 보면 자기 생각 같이 그런 것은 아닐 것입니다.즉 생각을 이도표대로 인정 하라는 것이지요.하십시요.
IT분야에서 일을 하지만 아는 것 만큼 내 노력 한것 만큼 제 능력발휘가 안 되서 많이 속상합니다. 봉급이나 직장의 기회면에서 볼때 나보다 능력이 낮은 사람과 똒같이 받거나 덜 받는 것 같고 내 실력에 비해 인정받기가 굉장히 힘드네요.
지금 여기 까지 오는데도 나름대로 많이노력했고쓴 잔도 많이 마셔봤습니다. 지금 일 하고 있는 회사에서하고 싶은 것이 있지만 기회가 오지 않았습니다.
따로 혼자 집에서 한 우물을 파는 식으로 열심히 공부해서 나중에 조그마한 IT회사라도 차려보고 싶은데 어떨련지 궁금하네요.
아래 도표를 잘 보시며 판단 해보세요.
또 이를 십신에 대입하여 보면 스스로 바라는 바도 보일 것입니다. 비견이 경금임은 아시겠지요?
일간인 경금이 상이므로 고집도 있고,토의 중용기질이 조금 과다하니 사업기질도 있다고 봅니다.
4) 제기 진술이 모두 있어서 완전한 천라지망 사주 같은데, 이런경우는 전생이 있다면 너무 못 된 짓을 많이 해서천라지망에 놓여진 것인지 아니면 단순히 제 선택에 의한것인지 궁굼합니다.
역학을 하시는 입장에서 천라지망이저 같은 사주에서 어떻게 풀이되는지 궁금합니다.
제 직종으로는 천라지망을 이겨내기가 힘든가요?
예전부터뭐 하라고 명령같은 것을 받은면 항상 삐딱하게 생각하고답답해하고 그랬는데 천라지망이 껴서 그랬나 하고 생각도 되네요.
천라지망이란 진술 충과 사해 충을 말 합니다.세간에는 여러 잡설들이 많은데, 이를 다 보고 믿는다면 그것은 멍청한 짖입니다.스스로 주관이 없는 짖이며 공부가 덜 된 것입니다.이미 진술미 삼합이 되어 아무런 무관함을 아십니까? 왜?모르시면 쓸데있는 공부 더 하십시요.이것을 떠나서 천라지망이란 단어가 어디서 나왔을까요? 잊으시기를~
인터넷 많은 단어들은 역으로 맞추면 안맞는 것이 없을 것입니다.
5) 편인격, 종강격,신강사주로 읽었는데
왜 이리 사주가드세고 극단적으로 치우치는 편협심을 가졌는지...
이런경우는 인생의 과제가 있다면 어떻게 풀이를 하고 인생을통해 무엇을 배우라는 의미인지도 궁금합니다.
아하~ 스스로 토다금매라 하면서도 이 단어의 깊이를 모르시는구먼요?
여러 생각말고 토다금매.
아니면 경양금일간의 相상 뜻을 아십시요. 간단한 이치를 두고 그리 말들이 많은지, 세간은 만사이니까~~~~
주)이곳카페는 성격을 간단히 세밀하게 보는 것이 왕상휴수사 적용입니다
6)괴강이 경술에 있고 , 무진도 괴강이라 봐야 하는지. 거기에다가 백호대살까지. 괴강이 2개라 남이 약간 뭐라고하면 심적으로 바로 분석하고 꼬투리 잡고 그런 것 같은데이 괴강을 어떻게 살려야 할 까요?
-명리사주학 하세요. 여러 신살편은 접으십시요. 이를 권합니다.
최고의 학부를 마친 대다수 국민들입니다.
명리사주학이 뭔지부터 그 진가를 알고 접하시기 바랍니다.
7) 저와 제 아들의 끈이 짧은가요? 아들이 대학교에 들어가서 성인이 되면 , 그때가 되면 , 부모 없는 버려진 아이를 입양해서 잘 키워봐야 겠다는 생각을 몇 번 했습니다.
어려서 미국간 일이나, 현대 대한민국사회의 변화나 세상 돌아가는 형편으로 짐작컨대,
우리 고려시대 전통가족법들은 사라져가는 것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8) 사주에 대해서 의심도 약간 들지만 무척이나 궁굼하고알고 싶은 것도 많습니다.
어쨌든 사주풀이를 통해서 좋은 점은 살려내가고 그렇지 못한 점들은 조심스럽게 지혜롭게 대처해 가고 싶다는 생각에서 글 올립니다.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사주는 학문적 사고와 점술적 사고로 나누어 보십시요.
사주로 밥먹고 살겠다는 직업이라면 점술적 사고로 학습 하시고,
개인의 일생을 점검하며 좋을때 살리고 나쁠때 대응요령을 얻으려면 사주학문으로 학습하십시요.
위 답내용중에 도표를 일부 드렸는데, 잘 공부하여 장년이후도 대비 하시기를 바랍니다.
--
회원 조련화님 제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