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행자는 지루한 포장 도로보다 건강한 장애물을 선택합니다.
날짜:
2022년 12월 5일
원천:
케임브리지 대학교
요약:
보행자의 최대 78%가 균형 빔, 디딤돌, 높은 계단과 같은 장애물이 있는 더 어려운 경로를 택할 것이라고 연구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연구 결과는 도시 지역에 '활동적인 경관' 경로를 제공하는 것이 '비활성 전염병'을 해결하고 건강 결과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보행자의 최대 78%가 균형 빔, 디딤돌, 높은 계단과 같은 장애물이 있는 더 어려운 경로를 택할 것이라고 연구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연구 결과는 도시 지역에 '활동적인 조경' 경로를 제공하면 '비활성 전염병'을 해결하고 건강 결과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영국의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권장 신체 활동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동 중에" 운동하는 것이 이것을 바꾸는 핵심이지만 포장 도로를 따라 걷는 것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보다 낫지만 심박수를 크게 증가시키지 않으므로 가벼운 운동으로만 자격이 있습니다. 걷기는 또한 점프, 균형 잡기, 내려오기를 포함하지 않는 한 균형이나 골밀도를 크게 향상시키지 못합니다.
하지만 선택권이 주어진다면 어른들은 그런 '재미있는' 루트를 선택할까요? 오늘 Landscape Research 저널에 발표된 케임브리지 대학교 주도의 연구에 따르면 올바른 디자인을 사용하면 대부분이 그렇게 할 것이라고 합니다.
'건강한 경로 선택'에 대한 이전 연구는 사람들이 교통 수단을 이용하는 대신 걷는 가능성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그러나 이 연구는 사람들이 기존의 경로보다 더 어려운 경로를 선택할 가능성이 얼마나 되는지, 그리고 어떤 디자인 특성이 그들의 선택에 영향을 미쳤는지 조사했습니다.
케임브리지 대학교 건축학과 수석 저자인 Anna Boldina는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매일 도시 경관을 사용하고 있는 상황에서 활동 수준과 범위의 증가가 완만하더라도 이러한 차이는 큰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공중 보건에."
"우리의 연구 결과는 보행자가 도시 경관을 약간만 변경해도 더 넓은 범위의 신체 활동을 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우리는 정책 입안자와 디자이너가 신체 건강과 웰빙을 개선할 수정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Boldina는 언덕과 고대 성벽을 오르는 자신을 발견한 포르투갈의 코임브라에서 신체적으로 훨씬 덜 힘든 런던으로 이사한 후 이 연구를 시작했습니다.
에식스 대학교 심리학과의 Paul Hanel 박사와 케임브리지의 Koen Steemers 교수와 협력하여 Boldina는 약 600명의 영국 거주자를 초대하여 디딤돌, 균형 빔 및 높은 계단을 다양하게 통합한 도전적인 경로의 사실적인 이미지를 비교하도록 했습니다. - 재래식 포장도로.
참가자들에게 도전적이고 전통적인 활주로 경로의 이미지를 보여주고 어떤 경로를 선택할 것인지 물었습니다. 연구자들은 물 건너기, 지름길, 특이한 조각, 난간 및 다른 사람의 존재/부재를 포함하여 다양한 시나리오에서 다양한 고무/낙담 매개변수를 테스트했습니다. 참가자들은 경로가 1(평지 활주로를 걷는 것처럼 쉬움)에서 7(나는 할 수 없을 것임)까지 얼마나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하는지 점수를 매기도록 요청 받았습니다.
연구 참가자의 80%는 인지된 난이도와 설계 특성에 따라 시나리오 중 적어도 하나에서 도전적인 경로를 선택했습니다. 도전적인 옵션이 기존 경로보다 짧은 경우 선택 가능성이 10% 증가했습니다. 핸드레일의 존재는 12% 증가를 달성했습니다.
건강에 대한 중요성
WHO와 NHS는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뼈, 근육 및 민첩성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포함하여 일주일에 걸쳐 최소 150분의 '보통' 또는 75분의 '활기찬' 활동을 권장합니다. 또한 65세 이상의 성인은 근력, 유연성 및 균형 운동을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Boldina는 "인체는 효과적으로 작동하기 위해 많은 것을 필요로 하는 매우 복잡한 기계입니다. 자전거 타기와 수영은 심장과 다리 근육에 좋지만 골밀도에는 거의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심혈관 건강, 골밀도 및 균형을 한 번에 개선하려면 일상적인 매일 걷기에 더 넓은 범위의 운동을 추가해야 합니다."
선택의 심리학
공동 저자인 폴 하넬(Paul Hanel) 박사는 "어린이들이 균형대를 시험해 보는 데 많은 격려가 필요하지는 않지만 우리는 어른들이 어떻게 반응하는지 확인한 다음 도전적인 경로를 선택할 가능성을 높이는 디자인 수정을 식별하고 싶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당혹감, 불안, 주의 및 또래 압력이 일부 성인을 방해할 수 있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이 디자인, 안전, 난이도, 위치 및 표지판에 주의를 기울임으로써 더 어려운 경로를 택하도록 설득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더 도전적인 루트를 선택하려는 참가자의 비율은 특정 밸런스 빔 루트의 경우 14%에서 넓고 낮은 디딤돌과 난간이 있는 통나무를 포함하는 루트의 경우 78%까지 다양했습니다. 가장 덜 위협적인 경로는 특히 난간이 있는 넓고 안정적으로 보이는 균형 빔과 넓은 디딤돌이 있는 경로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원들은 장애물 코스와 좁은 균형 빔과 같은 더 어려운 도전을 포함하는 경로는 젊은 사용자가 자주 방문할 가능성이 높은 지역에 배치해야 한다고 제안합니다.
참가자들은 도전적인 경로를 선택하는 다양한 이유를 표현했습니다. 당연히 이 연구는 지름길 역할도 하는 도전적인 경로가 매력적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참가자의 최대 55%가 그러한 경로를 선택했습니다. 연구자들은 또한 포장도로, 조명, 화단, 표지판의 디자인이 참여자들이 더 어려운 경로를 선택하도록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많은 참가자(40%)는 도전적인 길을 가는 다른 사람들의 모습이 그들도 똑같이 하도록 격려했다고 말했다.
재래식 경로를 선택한 참여자들은 안전에 대한 우려가 많았으나 난간 등의 안전대책 도입으로 일부 경로의 이용률이 높아졌다. 하나의 디딤돌 경로 옆에 있는 핸드레일은 활용도를 12% 높였습니다.
도전적인 경로를 선택하는 경향이 인구 통계학적 및 성격 요인과 연결되어 있는지 여부를 테스트하기 위해 참가자에게 나이, 성별, 습관, 건강, 직업 및 성격 특성(예: 감각 추구 또는 일반적인 불안)에 대한 질문에 답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연구자들은 모든 활동 수준의 사람들이 도전적인 경로를 선택할 가능성이 동일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가장 어려운 루트의 경우, 정기적으로 근력 및 균형 운동을 하는 참가자들이 그 루트를 선택할 가능성이 더 컸습니다.
나이든 참가자는 젊은 참가자만큼 개념을 지지했지만 스스로 더 어려운 경로를 선택할 가능성은 적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든 연령대에 걸쳐 소수의 참가자만이 모험적인 선택을 완전히 피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연구는 "선택 아키텍처"(좋은 선택을 더 쉽게 하고 덜 유익한 선택을 더 어렵게 만드는 것)의 아이디어와 신체 활동을 더 흥미롭게 만드는 전략인 "재미 이론"을 적용합니다. 뿐만 아니라 설득의 핵심 원칙 중 일부인 사회적 증거, 호감, 권위 및 일관성.
미래의 일
연구원들은 의도가 어떻게 행동으로 전환되는지 확인하고 습관의 변화가 어떻게 건강을 개선하는지 측정하기 위해 물리적 테스트 사이트에서 실험을 실행하기를 희망합니다. 그동안 Boldina 박사는 계속해서 그녀의 연구 결과를 정책 입안자들에게 발표하고 있습니다.
비평가들은 현재의 경제 환경에서 '액티브 조경 루트'를 도입하는 것이 경제성과 비용 효율성에 의문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연구원들은 잔디가 깔린 지역에 디딤돌을 설치하는 것이 기존 활주로 포장을 깔고 유지하는 것보다 저렴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들은 또한 이러한 조치가 운동 부족과 관련된 의료 서비스에 대한 수요를 줄임으로써 정부가 훨씬 더 많은 금액을 절약할 수 있다고 지적합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