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는 손소독제, '이렇게' 활용할 수 있다고?
2021. 06. 19. 15:00
오늘의집 @베베씨의살림 님의 노하우입니다.
✨인테리어 제보는 인스타그램 @todayhouse
안녕하세요. 살림, 요리를 기록하고 있는 핑크베베입니다. 이제는 생활필수품이 되어버린 손 소독제, 집마다 한 개씩은 있으실 것 같아요! 그런데 손소독제가 단지 손만 소독하는게 아니라 일상 속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손 소독제의 에탄올 성분이 기름때, 찌든 때, 먼지 묵은 때, 스티커 제거 등에 세제를 대신할 수 있을 정도로 효과가 아주 좋답니다. 한번 활용해 보세요!
1. 주방 기름때, 찌든 때 제거
✔ 손소독제의 에탄올 성분은 가연성이므로 반드시 가스 밸브를 잠근 상태에서 청소해주세요.
주방 가스레인지. 겉으로 보기엔 깔끔해 보이지만 이렇게 들어보면 음식 찌꺼기로 냄새도 나고 기름 때가 쌓여 끈적끈적합니다 ㅠㅠ
세제를 이용해서 닦을 수도 있지만, 그것보다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은 물티슈에 손 소독제를 묻혀 닦는 거예요:)
손 소독제의 에탄올(알코올) 성분이 기름때를 녹여줘 뽀득하게 잘 닦이고, 살균 작용으로 소독까지 한 번에 끝낼 수 있어요.
그냥 이렇게 뿌리고 닦아주기만 하면 뽀득뽀득~!
정말 개운해요.
기름때가 튀어 끈적해진 가스 배관도 뽀득하고 개운하게 손 소독제로 문질문질!
끈적하고 지저분한 주방 타일도 쓱쓱~.
뽀득하고 깨끗한 주방이 되었어요.
2. 환풍기 주변 기름때 청소
다음은 기름때 범벅 환풍기!! 후드망도 문제지만 환풍기를 사용하러 꺼냈을 때 위쪽으로 보시면 기름때가 잔뜩 앉아 만졌을 때 끈적함이 상당하거든요.
자세히 보시면 이렇게 기름때가...
이럴 땐 기름때가 있는 곳에 손 소독제를 짜서
젖은 걸레나 물티슈 등으로 스윽 닦아주시면,
절어있던 기름때가 깨끗하게 닦인답니다. (*살짝 물기가 있어야 부드럽게 밀려요.)
안쪽 손이 닿지 않는 틈새는 손 소독제를 묻힌 물티슈를 자에 끼워 2~3회 쓸어내 주시면
틈새까지 보송하게 닦아낼 수 있어요.
3. 묵은 먼지 청소
전등 갓에 뽀얗게 내려앉은 먼지. 그냥 닦으면 먼지가 날리고, 밀리고, 뭉쳐서 여러 번 닦아내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요.
이런 묵은 먼지도 물티슈에 손 소독제를 묻혀 닦으면 먼지가 밀리거나 날리지도 않고 아주 좋아요. :)
묵은 먼지는 사라지고, 끈적임 없이 보송보송~! 새것처럼 반짝이는 조명이 되었어요. (*전구에 앉은 먼지도 같은 방법으로 닦아주면 좋아요)
4. 스티커 자국 제거
화장대 유리에 스티커를 붙였다 떼었더니 스티커 자국이 남았어요.
아이 키우는 집에는 이런 거 흔한 일이죠? :)
스티커 자국에 손 소독제를 짜서 올린 다음 불리는 느낌으로 잠시 두었다가(1~2분 정도)
자를 이용해 살살~ 밀어주세요. 손 소독제의 에탄올 성분이 스티커의 끈끈이 성분을 녹여 쉽게 제거되고, 끈적임도 남지 않아요. 이런 스티커 자국이나 아이들이 창문에 붙여 놓은 판박이 스티커나 각종 유리병 재활용 시 스티커를 제거할 때도 활용해 보세요~.
✔ 모든 스티커가 손 소독제에 제거되는 것은 아니에요. 재질과 사용 면적 등에 따라 식용유, 전용 스티커 제거제, 선크림, 살충제 등을 적절히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5. 매트 청소
발로 밟고 다니고, 뒹굴뒹굴해서 땀 냄새, 발 냄새, 꿉꿉하고 찝찝한 놀이 매트. 이불처럼 빨 수도 없고, 물 세척이 쉽지 않은데요
매트에 손 소독제를 묻혀 물수건(물티슈)으로 닦으면 세척과 살균은 물론 냄새 제거에도 효과가 좋아요.
물수건을 바꿔가며 깨끗하게 닦아내고
햇빛에 잠시 말리면 보송보송 매트 청소 완료!!
그냥 손만 닦기엔 아까운 손 소독제! 주방 청소, 스티커 제거, 놀이 매트 청소 등...다양하게 활용해 보세요!
첫댓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