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자동차㈜
대상 자동차(포터Ⅱ EV) | 결함장치(12V 배터리 센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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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명(형식) | 결함장치 | 제작일자 | 대상대수 |
포터Ⅱ EV | 12V 배터리 센서 * 12V 배터리 센서 설계 오류로, 센서 내부로 수분이 유입되고 유입된 수분이 단락을 유발하여 센서를 소손할 가능성 | `19.07.19.~`24.09.11. | 81,085 1,282(미판매) |
포터Ⅱ LPDi | `23.06.22.~`24.10.31. | 53,205 5,553(미판매) |
합 계 | 141,125 |
대상 자동차(넥쏘) | 결함장치(비상점멸표시등 스위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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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명(형식) | 결함장치 | 제작일자 | 대상대수 |
넥쏘 | 비상점멸표시등 스위치 * 비상점멸표시등 스위치 내구성 부족으로, 간헐적으로 비상점멸표시등이 켜지지 않아 안전에 지장을 줄 가능성 | `17.10.01.~`21.12.24. | 19,830 |
합 계 | 19,830 |
□ 기아㈜
대상 자동차(쏘렌토 하이브리드) | 결함장치(바디도메인 제어장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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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명(형식) | 결함장치 | 제작일자 | 대상대수 |
쏘렌토 하이브리드 | 바디도메인 제어장치 * 바디도메인 제어장치 소프트웨어 오류로 주행 초기 전조등이 일시적으로 꺼졌다 켜져 안전에 지장을 줄 가능성 | `23.07.24.~`24.06.20. | 62,479 |
쏘렌토 | `23.07.24.~`24.07.08. | 27,115 4(미판매) |
합 계 | 89,598 |
대상 자동차(봉고Ⅲ EV) | 결함장치(12V 배터리 센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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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명(형식) | 결함장치 | 제작일자 | 대상대수 |
봉고Ⅲ EV | 12V 배터리 센서 * 12V 배터리 센서 설계 오류로 센서 내부로 수분이 유입되고, 유입된 수분이 단락을 유발하여 센서를 소손할 가능성 | `20.01.15.~`24.10.15. | 51,629 1,517(미판매) |
봉고Ⅲ | `23.12.05.~`24.10.23. | 31,888 1,170(미판매) |
합 계 | 86,204 |
□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대상 자동차(S 580 4MATIC) | 결함장치(엔진 컨트롤 유닛)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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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명(형식) | 결함장치 | 제작일자 | 대상대수 |
S 580 4MATIC | 엔진 컨트롤 유닛 * 엔진 컨트롤 유닛의 소프트웨어 오류로 배기가스 온도가 상승하고 주변 부품이 손상되어 추진력 상실 및 화재 발생 가능성 | `20.07.09.~`21.11.16. | 3,478 |
Maybach S 580 4MATIC | `20.07.24.~`21.08.16. | 587 3(미판매) |
합 계 | 4,068 |
□ 테슬라코리아(유)
대상 자동차(모델Y) | 결함장치(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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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명(형식) | 결함장치 | 제작일자 | 대상대수 |
모델Y |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소프트웨어 오류로 타이어 공기압 경고 장치가 정상 작동되지 않는 안전기준 부적합 | `24.10.19.~`24.11.09. | 2,300 3(미판매) |
모델3 | `24.04.16.~`24.08.20. | 122 |
합 계 | 2,425 |
현대·기아 등 4개사 34만 대 넘는 차량 리콜…자동차리콜센터에서 확인하세요
국토교통부는 현대자동차, 기아, 메르세데스-벤츠, 테슬라 등 4개 자동차 회사에서 생산된 11개 차종, 총 34만 3,250대에 대해 제작 결함이 발견되어 자발적인 리콜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현대자동차: 포터Ⅱ EV, 넥쏘 등 2개 차종 16만 915대는 배터리 센서 설계 오류 및 비상등 스위치 내구성 부족으로 리콜 대상입니다.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 봉고Ⅲ EV 등 2개 차종 17만 5,802대는 바디도메인 제어장치 소프트웨어 오류 및 배터리 센서 설계 오류로 리콜 대상입니다.메르세데스-벤츠: S 580 4MATIC 등 2개 차종 4,068대는 엔진 컨트롤 유닛 소프트웨어 오류로 리콜 대상입니다.테슬라: 모델Y 등 2개 차종 2,425대는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소프트웨어 오류로 인해 안전 기준에 부적합하여 리콜 대상입니다.
자신의 차량이 리콜 대상인지 확인하려면 자동차리콜센터에 문의
리콜 대상으로 확인된 차량 소유주는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무상으로 수리를 받아야 합니다.
자동차 제작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결함으로 인해 안전 운행에 지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리콜을 통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안전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동차 리콜은 안전을 위한 필수적인 절차입니다. 리콜을 통해 차량 결함을 해결하지 않으면 사고 발생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리콜 대상 차량 소유주는 반드시 안내에 따라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