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총선급 국회의원 보궐선거가 한 달 앞으로 다가오면서 정치판이 또 다른 국면을 맞았습니다. 선거는 모두 12곳에서 치러지는데 경기지역에서만 5곳입니다. 지역별로 거론되고 있는 여야 후보들을 알아봤습니다.
경기지역에서 치러질 7.30 재보궐선거는 수원 3곳과 김포, 평택 각각 1곳씩 모두 5곳입니다.
이 밖에도 서울 동작 을을 비롯해 대전 대덕, 광주 광산구, 부산 해운대구 등 7곳에서도 재보궐 선거가 치러집니다.
수원지역은 경기도지사 후보로 출마한 남경필, 김진표 전 의원 자리, 그리고 지난 1월 선거법 위반 혐의로 대법원 상고심에서 벌금 300만원이 확정돼 의원직이 박탈된 전 신장용 의원 자리입니다.
평택 을 전 이재영 국회의원은 지난 2012년 총선을 앞두고 아들 명의로 대출받아 자원봉사자에게 수당 명목으로 돈을 준 혐의 등으로 기소됐습니다. 그리고 지난 1월 대법원 상고심에서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과 벌금 700만원이 확정돼 국회의원 직을 박탈당했습니다.
이번 7.30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 거론되고 있는 평택 을지역 새누리당과 새정치민주연합 양당 예비후보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새누리당 김홍규 예비후보 입니다. 1960년 생이며 평택대 사회복지학부 졸업해, 제5대 6대 경기도의회 의원을 지냈고, 제17대 총선 당시 평택 을 지역 한나라당 국회의원 후보로 출마하기도 했습니다.
다음은 새누리당 유의동 예비후보 입니다. 올해로 44살인 유 후보는 전 박근혜대통령후보 중앙선대위 자료분석팀장과 전 국회의원 류지영 보좌관을 역임했습니다. 최종 학력은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 대학원 국제관계학 석사입니다.
1956년 생인 새누리당 양동석 예비후보는 고려대 법무대학원 지방자치법학과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2014 아시안게임 조직위원회 조직위원을 역임했습니다. 현재 새누리당 평택 을 당협위원장을 맡고 있습니다.
1956년생인 새누리당 임태희 예비후보는 서울대 경영대학원 경영학과을 졸업했으며, 전 고용노동부 장관과 전 이명박 대통령 비서실장을 역임했습니다.
새정치민주연합 이인숙 예비후보 입니다. 1961년 생으로 고려대 대학원 법학 박사를 마쳤으며, 전 19대 평택을 국회의원에 출마한 인물입니다. 전 국무총리실 민주화 운동관련자 명예회복 및 보상심의 위원회 전문위원을 지냈습니다.
아직까지 예비후보 등록을 하지 않은 1958년 생 새정치민주연합 정장선 전 국회의원입니다. 연세대 행정대학원을 졸업했으며, 제 16, 17, 18대 3선 국회의원과 전 민주당 사무총장을 역임했습니다.
이번 7.30 재보궐선거는 여야 정국 주도권과 거물급 정치인 복귀전 양상을 보이고 있어 치열한 혈투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PBS뉴스 원이슬입니다.
< 저작권자 © 평택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