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선과 경부고속선 간 직결이 이루어지면 직결 구간 이북 구간(송산-일산)에서 ktx를 철수시키고 itx로 전환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봅니다. 멀쩡히 잘 운영되고 있고 수요도 무난하게 나오는 ktx를 철수시키면 반발이 상상 이상일 것입니다. 그렇기에 저는 서해안선 ktx 운행의 이원화를 주장하는데 어떻게 보시는지요?
1. 기존 서해선 ktx • 구간 : 일산-김포공항-송산-홍성-대천-군산-익산 • 차량 : ktx-이음
2. 용산발 서해선 ktx • 구간 : 용산-광명-서해선 직결-홍성-대천-군산-새만금/부안-고창-영광-함평-무안공항-목포 • 차량 : ktx-3(emu-320)
음...이렇게 되면 호남고속선 나주 이남 구간은 수요가 다 저 쪽으로 넘어갈 것 같은데 말이죠. 그래도 저는 서해선-경부고속선 직결 ktx 노선이 신설되더라도 기존 서해선 ktx 노선이 송산 이북 구간에서 철수하는 건 반대하는 입장이기에 이렇게 이원화해서 유지하자는 게 어떨까 하여 제안해봅니다.
첫댓글 전 별루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