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안방'인 한국에서 언팩을 열면서 한국 콘텐츠를 활용한 K-마케팅을 적극적으로 구사했다. 슈가와 장원영 같은 K팝 스타를 언팩에 대거 초청했으며, 언팩 취재를 위해 방한한 외신 기자들을 대상으로는 ▲경복궁 체험 ▲삼성 수원사업장 투어 등의 별도 일정을 소화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국에서 개최한 '최초의 언팩'인 '언팩 2023'은 갤럭시를 애용하는 연예인과 인플루언서는 물론, 그들의 팬들에게도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삼성전자는 그간 미국 뉴욕·샌프란시스코, 영국 런던, 독일 베를린, 스페인 바르셀로나 등 글로벌 IT 중심지에서 언팩을 개최해 왔기에 이런 삼성이 서울을 선택한 것은 '폴더블 종주국'의 면모를 다시금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 "우리는 폰 덮고 찍어"…장원영·시드니 스위니 갤Z플립5로 '찰칵'
언팩 행사 중간에는 HBO 시리즈 '유포리아'로 유명한 미국 배우 시드니 스위니가 등장해 이번 언팩을 통해 공개된 갤럭시Z5플립으로 장원영과 즉석으로 셀피를 촬영했다.
시드니와 장원영이 1.9인치에서 3.4인치로 커진 외부화면으로 플립5를 덮은 채 '플렉스캠(FlexCam)'으로 사진을 촬영하자 관객들은 신기해했다. 시드니는 스마트폰을 펼치지 않은 상태에 빠른 보기 기능인 '퀵 뷰(Quick View)'를 사용해 장원영과 사진을 확인하며 대화를 나눴다.
촬영 후 '퀵 셰어' 기능을 통해 두 사람의 사진이 공개되자 박수가 터져 나왔다. 두 사람의 플랙스 캠 시연 때문이었는지 언팩 행사 직후 체험 공간에서도 플렉스 캠을 이용해 사진을 촬영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첫댓글 귀여운 워뇨 행복하니
워뇽이
헐 셀카 너무 잘나왔다 이뻐
우와 워뇨
화질 무슨 기사사진같네
갤럭시 마케팅팀 열일하네
워뇨 진짜 상큼 그자체네 갓기 와 근데 화질 쩐다
아이고원영이 ㅠ.ㅠ 귀여워어
영어도 잘해서 더 유명해지겠다
원영 뒤에 줏대좌다 삼성폰으로 쩌리 오른 남자들 다 갔네ㅋ
대한민국의 자랑,,,
와..워뇨 사진 진짜 선명하게 잘나온다
워뇨 감탄..... 영어도잘하잖아 월드스타될거같아ㅠㅠ
진짜 너무 이쁘다...
장원영이랑 차은우는 유전자 좀 어디다 보관 좀해줘요ㅠㅠ
그들이 보물이지 딴게 보물이 아니여 진짜
와 갤럭시 화질 와
진짜....
https://twitter.com/wonyoloops/status/1684190261814099969?t=YGebjb1_v-GCi8xiI2niVw&s=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