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얼음 또는 냉동실 이용하기
이 방법은 껌을 딱딱하게 만들어 떼기 쉽게 만드는 것이 핵심입니다. 옷에 붙은 껌 위에 얼음을 올려 놓아 껌을 딱딱하게 한 후 칼(칼을 이용하는 경우 옷을 상하지 않게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이나 스테인리스 주걱 같은 것으로 살살 밀어 내 껌을 떼어 냅니다.
2. 헤어 스프레이 이용하기
얼음이나 냉동실을 이용하는 대신 헤어 스프레이를 이용해도 됩니다. 헤어 스프레이는 머리 스타일만 고정 시키는 것이 아니라 옷에 붙은 껌도 딱딱하게 고정 시킬 수 있답니다.
껌 주위에 헤어 스프레이를 뿌려 딱딱해 졌을 때 칼 등 이나 스테인리스 주걱 같은 것으로 살살 밀어서 껌을 떼어 내면 됩니다.
3. 신문지와 다리미 이용하기
1번과 2번의 방법을 이용하여 껌이 완전히 제거 되었다면 좋겠지만, 아직 일부가 옷에 흔적을 남기고 있을 때 신문지와 다리미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껌을 딱딱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다리미의 열을 이용하여 껌을 부드럽게 하여 신문지에 옮겨 붙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바닥에 신문지를 깔고 그 위에 껌이 뭍은 옷을 껌 쪽이 신문지에 닿게 올려 놓은 후 중간 정도의 온도로 다리미로 옷을 다려 주세요.
4. 소독용 알코올 이용하기
옷에 껌 붙었을 때 아세톤으로 녹여 떼어 낸다는 팁이 있는데요, 아세톤은 옷의 색을 변색 시킬 수 있으니 주의 해야 합니다. 아세톤 대신 소독용 알코올은 옷감에 대한 자극이 거의 없기 때문에 이용할 만 합니다.
소독용 알코올을 스펀지 같은 곳에 뭍혀 껌에 몇 번 문질러 주고 알콜의 분해 능력이 발휘 되도록 몇 분 정도 기다려 준 후 칼 등이나 스테인리스 주걱 같은 것으로 껌을 살살 밀어 내며 떼어 냅니다.
5. 뜨거운 식초 이용하기
식초를 끓이거나 전자레인지로 데운 후 칫솔로 뜨거운 식초를 묻힌 후 껌을 문질러 떼어 내는 방법도 있습니다. 식초가 뜨거울 때 효력이 있으니 껌 제거 중에 식초가 식었다면 다시 끓인 후 반복해 주세요.
6. WD –40 이용하기
집에 WD-40 하나 정도는 갖고 있지요? 없다면 하나 마련해 두세요. 녹 제거나 삐꺽 거리는 문 소리 잠 재우기, 녹 슬은 자전거 체인에 새 생명 주기 등 여러 곳에 써 먹을 수 있습니다.
옷에 묻은 껌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껌 부분에 뿌려 준 후 칫솔 같은 것으로 문질러 주면 쉽게 껌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껌을 제거 한 후 세탁기를 이용하여 세탁을 해 주면 되겠습니다.
7. 식용유, 오렌지 오일 또는 마요네즈 이용하기
식용유뿐 아니라 마요네즈도 껌을 녹이는 성질이 있어 이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식용유 또는 마요네즈를 껌이 붙은 부분에 바른 다음 잠시 후에 칫솔을 이용하여 문질러 껌을 제거 합니다. 필요한 경우 스테인리스 주걱 같은 것은 밀어 주어 남을 껌을 떼어 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