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ews.v.daum.net/v/20201228193726910
첫댓글 다이나믹 원주 기대됩니다
중앙선 광역전철을 만종(원주만종), 경강선 광역전철을 (신)원주까지 연장하여 원주도 천안, 춘천처럼 수도권에 연결되면 좋겠어요.
야간 부전-청량리 운행이 없어지네요 ㅠㅠ
그리고 청량리~부전 오가는 열차도 6시간30분대로 소요시간이 대폭 줄어들죠....2018년 만해도 7시간 40분 걸렸었습니다(그때 제가 부전역에서 타서 청량리까지 왔었고요)이제 한국에서 7시간 넘는 노선 보기.힘들어젔네요...
@불티나 1월5일 부터는6시간30분대로 줄어든다는 이야기 입니다.....
서원주역, 만종역, 원주역으로 3원화할 게 아니라, 차라리 서원주역이나 만종역으로 모두 정차역을 통일(KTX이음, ITX새마을, 무궁화)해서 제천-만종-강릉(동해)간 열차 이용이 쉽게끔 만드는 게 낫지 않았을까요? 그리고 구 원주역까지는 청량리역에서 이어지는 광역전철(통근용 전동열차)을 투입해서 구도심 지역의 침체를 막는 역할도 하구 말입니다.
맞습니다 이미 철로가 건설된 상황에서 만종은 불가능하고 서원주역으로 통일하는게 좋지요시내에서 서원주역으로 버스 전철등 편리하게 하고요지금은 환승도 어렵고 시내에 역이 3개라니 역무원 인건비 등도 낭비이고요
첫댓글 다이나믹 원주 기대됩니다
중앙선 광역전철을 만종(원주만종), 경강선 광역전철을 (신)원주까지 연장하여 원주도 천안, 춘천처럼 수도권에 연결되면 좋겠어요.
야간 부전-청량리 운행이 없어지네요 ㅠㅠ
그리고 청량리~부전 오가는 열차도 6시간30분대로 소요시간이 대폭 줄어들죠....2018년 만해도 7시간 40분 걸렸었습니다(그때 제가 부전역에서 타서 청량리까지 왔었고요)이제 한국에서 7시간 넘는 노선 보기.힘들어젔네요...
@불티나 1월5일 부터는6시간30분대로 줄어든다는 이야기 입니다.....
서원주역, 만종역, 원주역으로 3원화할 게 아니라, 차라리 서원주역이나 만종역으로 모두 정차역을 통일(KTX이음, ITX새마을, 무궁화)해서 제천-만종-강릉(동해)간 열차 이용이 쉽게끔 만드는 게 낫지 않았을까요? 그리고 구 원주역까지는 청량리역에서 이어지는 광역전철(통근용 전동열차)을 투입해서 구도심 지역의 침체를 막는 역할도 하구 말입니다.
맞습니다 이미 철로가 건설된 상황에서 만종은 불가능하고 서원주역으로 통일하는게 좋지요
시내에서 서원주역으로 버스 전철등 편리하게 하고요
지금은 환승도 어렵고 시내에 역이 3개라니 역무원 인건비 등도 낭비이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