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별개로, 김어준이 유시민 참 좋아하는 거 같아요. 보기 좋습니다. 물론 유시민이 나오면 조회수 올라가는 것도 있겠지만, 그 전에 앞서 생각하는 부분이 일치하는 점이 많아서인지 좋아하는 게 느껴집니다. 똑똑한 놈이 자기보다 한 수 위의 형을 좇는 느낌이랄까요.. ㅎㅎㅎ
딱히 이번 일로 다른 양문석 뭐라하던 정치인들 뭐라할게 있나싶네요. 일반인들도 마찬가지라서..
당장 노무현때 비스게 포함 일반인들도 전국민 조롱 대잔치했었고 돌아가시니 갑자기 태세전환해서 문재인 지킨다더니만 노무현때랑 마찬가지로 부동산 이슈 발생하니 태세전환해서 조롱 대잔치.. 결국 하자가 심각해 보이던 윤석열 흐린 눈하고 뽑은 사람 많았죠. 부동산은 노무현 때 더 올랐던 건 함정. 그렇게 자기 이득 문제로 태도 바꿀거면 말을 말던지...
심지어 노무현을 환생경제로 조롱했던 정치인들도 뜬금 노무현 정신 타령하고 이준석도 노무현 거론하는거보면.. ...뭐 세상은 요지경이란 감상만 듭니다. 물론 저도 이 문제로 양문석 사퇴는 반대합니다.
저도 MB이후 노무현때 반성이 되더라구요.. 지나고보니 그때가 꽃이었음을 몰랐던거죠.. 그래서 문재인을 지켜야한다고 생각했고 그렇게 글을 썼지만 대중들은 아니더라구요..비스게는 좀 덜했지만서도.. 아무튼 참;; 저번에 시대정신과 관련된 정청래 발언 글을 올렸을때 핫했던걸보면.. 지금은 누가 뭐래도 이재명의 민주당이고, 시대정신이 이재명인데..그거에 대한 비판도 있어서 아직은 안온거 같기도 하네요..
첫댓글
민주당 이슈몰이 성공적이라고 보네요
양문석이 누군지도 모르는데 ㅎㅎ
존경받든 아니든 정치인은 욕 먹는 자리라는거
저도 이재명 생각과 늘 같았습니다
그래도 사실과 다르거나 원색적인 비난은 삼가야겠고
비판이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에 대해서는 다들 재고할 필요는 있어보입니다만
그걸로 사퇴는 말도 안되는 일이죠
최근 이재명이 그랬죠..선만 넘지 않으면 정치인에 대한 비판은 해도되고 감수해야된다고 하죠..
노무현이 뭐 신성불가침의 존재는 아니죠. 게다가 아무런 맥락없이 욕만 날린 것도 아니었고요.
이정도 일로 공천취소는 좀 심한 것 같습니다.
그니까요. 지금 비난하는 사람들 다 노무현 버리고 했던 사람들이...사후 신화가 되니까 다 친노되는 것 보면 좀 웃겨요
유시민은 늘 옳다 👍🏻
박용진 민노당 대변인 시절 노대통령에게 했던 말들 생각하면....
양문석과 같은 기준 대입시 박용진은 탈당 시켜야 함..
옳소!
오류를 간파하는 능력은 정말 탁월함
유시민님이 계셔서 정말 다행입니다.
안 그래도 찜찜하던 차였는데, 참 시원시원해요.
그리고 별개로, 김어준이 유시민 참 좋아하는 거 같아요. 보기 좋습니다. 물론 유시민이 나오면 조회수 올라가는 것도 있겠지만, 그 전에 앞서 생각하는 부분이 일치하는 점이 많아서인지 좋아하는 게 느껴집니다. 똑똑한 놈이 자기보다 한 수 위의 형을 좇는 느낌이랄까요.. ㅎㅎㅎ
누구나 이해되기 쉬운 말로 요점을 정확히 알려줘서 더욱 그런거 같습니다.
진보진영에서의 몇안되는 스피커이구요
찐노 앞에서 감히 누가!! ㅋㅋ 오늘 정말 선명하고 시원했습니다 ㅎㅎ
딱히 이번 일로 다른 양문석 뭐라하던 정치인들 뭐라할게 있나싶네요. 일반인들도 마찬가지라서..
당장 노무현때 비스게 포함 일반인들도 전국민 조롱 대잔치했었고 돌아가시니 갑자기 태세전환해서
문재인 지킨다더니만 노무현때랑 마찬가지로 부동산 이슈 발생하니 태세전환해서 조롱 대잔치..
결국 하자가 심각해 보이던 윤석열 흐린 눈하고 뽑은 사람 많았죠.
부동산은 노무현 때 더 올랐던 건 함정. 그렇게 자기 이득 문제로 태도 바꿀거면 말을 말던지...
심지어 노무현을 환생경제로 조롱했던 정치인들도 뜬금 노무현 정신 타령하고
이준석도 노무현 거론하는거보면.. ...뭐 세상은 요지경이란 감상만 듭니다.
물론 저도 이 문제로 양문석 사퇴는 반대합니다.
저도 MB이후 노무현때 반성이 되더라구요..
지나고보니 그때가 꽃이었음을 몰랐던거죠..
그래서 문재인을 지켜야한다고 생각했고 그렇게 글을 썼지만 대중들은 아니더라구요..비스게는 좀 덜했지만서도..
아무튼 참;; 저번에 시대정신과 관련된 정청래 발언 글을 올렸을때 핫했던걸보면..
지금은 누가 뭐래도 이재명의 민주당이고, 시대정신이 이재명인데..그거에 대한 비판도 있어서 아직은 안온거 같기도 하네요..
정권 심판을 위해서 힘을 합쳐야 하긴 하지만 국힘이 하는 비판도 참고할 필요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민주당 공천을 보면서 불편함과 불안감이 동시에 들기도 합니다
국힘의 비판은 민주당이 잘하고 있다는 반증입니다. 만약 국힘 및 조중동이 민주당을 칭찬한다면, 그건 민주당이 뭔가 심각하게 잘못 가고 있는 거죠.
일례로 조중동/국힘은 이낙연을 비판하지 않습니다. 적어도 제 기억으론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