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원동기
“마술사가 되다.”
대학 시절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마술과 같은 마케팅 전공에 빠져 마술을 부리는 마술사가 되고 싶었습니다. 이를 위해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많은 판촉 및 홍보 아르바이트를 통해 실무적인 경험도 쌓았고, 열린 마음의 솔직한 모습이 고객의 감동을 이끌어낸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다양한 장소와 상품 중에서 어디서 무엇을 사야 하는지를 고민하는 고객들을 제가 마술사가 우리 “롯데쇼핑”으로 자신도 모르게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솔직한 모습으로 고객의 마음을 열기 위해 시장에서 직접 만나겠습니다.
성장과정
“남자는 많은 사람들을 만나야 한다.”
자신의 아들 주변에 많은 사람이 머물 수 있도록 어릴 적부터 노력하게 만드신 부모님의 가르침입니다. 이는 사람을 만나고 그 관계의 중요성을 깨닫게 만들었고, 학창시절 친구들과의 정기적인 모임, 군대에서 그리고 캐나다에서 만난 친구들과의 잦은 전화 통화를 통해 좋은 관계를 유지하도록 하였습니다. 그들은 대인관계가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를 깨닫게 해주었으며, 처음 만난 사람과도 전혀 어색하지 않고 친숙한 분위기를 만들 수 있는 사람이 저라는 것을 알게 해주었습니다.
사회활동
“흔적”
농구동아리 ‘링’에서 군 전역 후 2004년부터 2년간의 회장은 다른 사람들을 배려하고 그들의 의견을 먼저 수용하는 자세와 작은 희생이 모든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했습니다. 그 후 2007년 캐나다 밴쿠버에서 낯선 사람에게도 항상 미소 띤 얼굴로 인사해 주는 모습은 먼저 사람들에게 웃음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2008년 교내 글로벌라운지에서 외국인 교수의 수업자료 준비와 교환 학생의 학교생활을 도와주는 4개월 동안 다른 사람을 돕는 마음을 가지게 했습니다.
직무경험
“첫 발걸음”
인턴의 경력은 없지만, 여러 아르바이트를 통해 사회를 이해하기 시작했습니다. 새로운 사람과의 만남을 좋아하는 저는 고객을 직접 만나고 그들의 마음을 읽는 연습을 하였습니다. 군 전역 후 롯데백화점 MVG 대리주차 5개월을 통해 직접 소비자를 대하는 자세를 배웠고,저의 솔직한 모습이 고객 감동으로 이어진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금강제화의 구두판매, ABC마트 부산 롯데마트 동래점 오픈 기념 홍보 및 판촉활동을 통해 홍보의 중요성 ‘알리는 것은 더 많은 소비자를 유혹할 수 있는 힘이다.’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첫댓글 고객들을 제가 마술사가 라는 문장이 좀 이상한 것 같아요...남자는 사람을 많이 만나야한다...여자도 많이 많나야 하는데요... 사람은이 더 좋을 것 같은데...제 부족한 의견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감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