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기차 찍으러 나갔습니다...그런데 2편밖에 못찍었다는....하나는 고속열차 하고 또 하나는 일반열차 잡았습니다...원래 CRH380A하고 CRH380BL이 보이는 곳으로 갈려고 했는데..특별하게 요번에는 반대쪽인 첸탕강 제1대교 쪽으로 가보았습니다..
첸탕강 제1대교는 1930년대이 지은 다리 었지만은..폭격으로 1953년에야 복구가된 철교 입니다...그 유명한 난징 장강대교 하고 우한 장강대교 보다 더 오래된 다리 입니다.....그리고 첸탕강 제1대교는 위에는 도로가...밑에는 철교가 다니고 있는 다리 인데...이후에 이 선로 밑에 지하화 완공되면은 첸탕강 제1대교는 기차 부분은 안다닐예정입니다....물론 이 선로 지하화 완공할려면은 최소 2년정도 기다려야 한다는....
저장성 항저우의 첸탕강 제1대교에서 기차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그런데 이쪽 부근이 눈치 보여야 찍을수 있다는점..이유는 이쪽 부근에 이 다리를 지키는 무장군인들이 있어서...기차 사진찍을때 조금 눈치 보여 가면서 찍어야 했습니다....눈치 안보이게 찍을려면은 부근에 육각탑이라는 곳이 있는데..이곳 입장료가 비싸서....입장료 내고 기차 찍을수는 없고....ㅋㅋㅋ...
기차 이야기나 하겠습니다....첸탕강 제1대교는 저장성 항저우에 있는 다리로....남쪽에서 항저우역으로 진입할때 필수 건너가야할 곳입니다...항저우는 항저우남역 하고 항저우역이 있는데..항저우역은 시내에 있어서..주로 시발역 열차로 주로 운행하는데...항저우역에서 남쪽으로,반대로 남쪽에서 항저우역으로 갈때 반드시 거쳐야할 곳이 바로 첸탕강제1대교 라는.
열차는 원저우남역에서 항저우역으로 가는 D5572열차...CRH2B...16량편성이며..이중에 3량일등석,13량 이등석으로 구성....
이 다리만 건너면은 항저우역까지는 한 10분정도 소요 된다는....항저우역 진입은 이 구간만 단선이고..나머지는 복선....
D열차는 이 구간에서는 120정도 냅니다.....
CRH2-113B...역시 상하이 철도국 소속........이 열차는 항저우역에 도착해서..항저우역에서 승무원 등등 정리 하고..바로 푸저우남역으로 출발한다는.....참고로 중국에서 CRH2B는 이 상하이 철도국 밖에 없다는.....
그리고 반대쪽으로 찍어 보았는데...닝보동에서 시안으로 가는 K466열차 첸탕강 제1대교 건너고 있는중.....기관차 DF4D...
객차 총 17량으로 구성되어 있고요..잉워-롼워-식당칸-잉줘-짐차-발전차 구성.....
가까이서 찍어본 YZ25G객차.....중국 철도팬들은 이 객차를 가짜 25K객차라고 부름....이유는 25K하고 도색이 같아서....
그리고 짐차.....
첫댓글 대륙이라 그런지 몰라도 스케일이 크네요.
와. 이 곳 기억납니다! 제가 항저우역 위에 있는 철도 호텔에 묵은 날 저녁에 방문한 철교로군요! 오랜만에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릅니다. 이제는 저기로 고속열차도 다니는군요. 사진 잘 봤습니다.
이미 예전부터 고속열차 다녔습니다..고속열차 저 구간에서는 120입니다.....
제가 저 지역을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방문한 때가 2001년이라서요 ㅡㅡ;;
혹시 이 다리가 육화탑 (중국 발음을 잘 몰라서 ;;) 에서 보이는 그 다리인가요??
예. 맞습니다. 저도 육화탑 앞에서 저 다리를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