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분야 | 요일 | 운영시간 | 채용인원 |
원 예 | 월 | 16:00~17:50(100분) | 1명 |
제과제빵 | 수 | 15:00~16:50(100분) | 1명 |
요 가 | 수 | 16:00~17:50(100분) | 1명 |
2. 모집 세부 사항 가. 공고 기간 : 2023년 3월 29일 ~ 2023년 4월 4일 나. 서류 접수 : 2023년 3월 29일 ~ 2023년 4월 4일 16:00까지 다. 접수 방법 : 전자메일) 접수 (문의 : 교무실 ☎02-481-8191) ※ 전자 메일 접수 시 파일명 : 채용분야(성명).hwp 제과제빵(홍길동).hwp / 원예(박문수).PDF 라. 선정 및 계약방법 : 1차 제안서 평가 합격자에 한해 2차 프로그램 운영 능력평가를 실시하여 선정한 후 학교장과 위․수탁 계약 마. 합격자 통보 1) 1차 제안서 평가 : 1차 제안서 평가 통과자에 한하여 개별통보 2) 2차 프로그램 운영 능력평가 : 2023년 4월 6일 – 4월 7일 정확한 날짜와 시간은 해당 지원자에 한해 개별적으 로 안내하여 진행함. 3) 심사결과 통보 : 계약 예정자에 한하여 개별통보
바. 계약 기간 : 2023. 4. 10.(월) ~ 2023. 12. 13.(수)
사. 강사료 : 시간 당 50,000원 / 회 당 100,000원
3. 지원 조건(아래 항목 중 1개 이상 해당) 가. 해당 분야의 대학 졸업(예정)자 나. 해당 분야의 전공자 또는 기술・기능 보유자 (장애학생 교육 유경험자 우대) 다. 지역 내 주민 중 전문 능력을 가진 인적 자원 라. 당해 학교 및 타교에 재직 중인 교원(기간제 교사 포함) 마. 기타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할 자질과 능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4. 제출 서류 가. 응시원서 및 자기소개서 1부(소정양식) 나. 프로그램 운영 제안서 1부 다.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동의서 1부 라. 성범죄 경력 조회 및 아동학대전력조회 동의서 1부 마. 해당관련 경력 증빙 서류
|
|
1. 강사 채용 분야 및 인원
채용 분야 | 요일 | 운영시간 | 채용인원 |
원 예 | 월 | 16:00~17:50(100분) | 1명 |
제과제빵 | 수 | 15:00~16:50(100분) | 1명 |
요 가 | 수 | 15:00~16:50(100분) | 1명 |
2. 강사 자격 기준(아래 항목 중 1개 이상 해당)
가. 해당 분야의 대학 졸업(예정)자
나. 해당 분야의 전공자 또는 기술・기능 보유자 (장애학생 교육 유경험자 우대)
다. 지역 내 주민 중 전문 능력을 가진 인적 자원
라. 당해 학교 및 타교에 재직 중인 교원(기간제 교사 포함)
마. 기타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할 자질과 능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3. 계약 절차
가. 프로그램 운영 제안서와 운영능력심사를 통해 선정된 강사는 학교장과 계약한다.
나. 강사 계약의 절차는 다음과 같다.
심의 |
| 공고 |
| 응모 |
| 심사 |
| 계약 |
연간 운영 계획 및 강사 선정 계획 심의 | ⇒ | 공고문 게시 2곳 이상, 5일 이상 공고 (등록일 제외) | ⇒ | 구비서류 제출 (프로그램 운영제안서) | ⇒ | 제안서 및 프로그램 운영 능력 심사, 성범죄경력 조회 | ⇒ | 계약 체결 |
4. 계약 해지
가. 자동 해지 : 계약 기간이 만료될 시
나. 학교장에 의한 해지
<즉시 해지> : 해지 통지 시 즉시 효력 발생
- 제출한 서류에 허위 사실이 있을 때
- 성범죄, 아동학대관련범죄 등으로 학생을 지도하기에 심히 부적절한 사유가 발생
하였을 때
<절차 해지> : 해지 30일 전 해지사유서 통지 → 강사 동의 후 효력 발생
- 학교와 사전 협의 없이 2회 이상 무단으로 결강하였을 때
- 프로그램 운영 준비 및 학생 지도 소홀 등으로 강사의 교체가 필요하다고 인정
되었을 때
다. 강사에 의한 해지 : 강사가 프로그램 운영을 스스로 포기할 시
※ 계약 해지 시 30일 전에 서면으로 그 사유를 학교에 통지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학교는 외부강사에게 불이익을 줄 수 있음.
5. 재계약 : 강사 및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가 90점 이상일 경우, 강사 평가를 거쳐 재계약할
수 있음(2년 초과 시 공모 절차 다시 실시)
6. 강사 선정 심사 계획
가. 심사위원 구성
1) 심사위원은 교감, 진로진학상담부장, 특수학급 교사(업무 담당 교사는 제외)로 한다.
2) 심사위원은 제출 받은 프로그램 운영 제안서(서류 심사)와 프로그램 운영 능력 평가
(면접 심사)등을 통하여 심사한다.
3) 심사위원은 청렴 및 보안 서약서에 서명 또는 날인하여 서약서를 제출한다.
나. 세부 계획
순 | 절 차 | 일 정 | 비 고 |
1 | 공고 및 응모 | 2023. 3. 29. - 4. 4. | ‣ 명일여자고등학교, 교육(지원)청 홈페이지 |
2 | 제안서 심사 | 2023. 4. 4. - 4. 5. | ‣ 평가 : 심사위원 ‣ 1차 제안서 평가 결과 개별 통보 |
3 | 운영능력심사(면접) | 2023. 4. 6. – 4. 7. | ‣ 코로나-19로 인하여 면접 일정 변동 가능 ‣ 장소 : 학습도움실 3 |
4 | 심사 결과 발표 | 2023. 4. 7. | ‣ 합격자 발표 : 개별 통지 |
※ 최종 심사 결과 최고득접자를 강사로 선정하며, 최고득점자의 계약 포기 또는 계약 유지가
어려울 경우 차점자(적격자일 경우) 순으로 계약 운영함.
※ 코로나19로 인하여 상기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다. 평가 영역 및 배점
1) 1차 제안서 평가(서면 심사)
내 용 | 기 준 |
관련 자격증 (20점) | ○ 전공 자격증 소지자 (20점) ○ 부전공 자격증 소지자 (18점) |
경력 (20점) | ○ 학교 근무 경력 1년 이상 (15점 이상) ○ 학교 근무 경력 1년 미만 (15점 미만) |
자기소개서 (30점) | ○ 자기소개서 내용 충실도 상 (25점 이상) ○ 자기소개서 내용 충실도 중 (24점 ~ 21점) ○ 자기소개서 내용 충실도 하 (20점 이하) |
교육활동운영적합성 (30점) | ○ 교육활동 운영 적합성 상 (25점 이상) ○ 교육활동 운영 적합성 중 (24점 ~ 21점) ○ 교육활동 운영 적합성 하 (20점 이하) |
2) 2차 평가(면접)
내 용 | 기 준 |
자기 소개 및 수업 시연(50점) | ○ 수업 구상 능력, 수업 계획의 적절성, 발음과 발문 능력, 태도 및 동작의 적절성 평가 ○ 탁월(50점–46점), 보통(45점-41점), 미흡(40점-21점), 불량(20점 이하) |
교직 이해도 (20점) | ○ 교직관, 교사 윤리, 교사-학생 관계에 대한 관점 ○ 탁월(20점-16점), 보통(15점-11점), 미흡(10점 이하) |
전공 직무 연관성 (15점) | ○ 담당 프로그램과 전공과의 관련성 ○ 탁월(15점-14점), 보통(13점-11점), 미흡(10점 이하) |
업무 전문성 (15점) | ○ 현장 업무 능력의 전문성 ○ 탁월(15점-14점), 보통(13점-11점), 미흡(10점 이하) |
7. 강사 근무 기간 : 2023. 4. 10.(월) ~ 2023. 12. 13.(수)
※ 위 기간 중 매주 월요일, 수요일 100분씩, 총 19회기 실시
코로나-19로 인해 근무 기간 및 회기 변동 가능.
8. 강사료 : 시간 당 5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