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년 사계절
기온과 날씨가 다르듯
우리의 마음의 날씨도
다양합니다.
오늘
그대의 마음의 날씨는
어떠한가요?
설마 짙은 먹구름이 낀
어두운 날씨는 아니겠지요!
세찬 비바람이 몰아치는
쓰라린 날은 아니겠지요!
아직 추운 겨울
추위 속에 혼자 웅크리고 앉아
온갖 비바람속에 떨고 있는 것은
아니겠지요?
그런데 그거
아세요!
누가 뭐래도
우리의 마음의 날씨는
우리가 스스로가 정할 수 있어요!
먹구름이 잔뜩 끼어있다면
감사라고 하는 커텐을 활짝 열어보세요.
새로운 맑고 고운 날이 기다리고 있을 거예요.
세찬 비바람속에
웅크리고 앉아있다면
용기와 믿음이라는 밝은 태양 하나를 그려보세요.
금새 비바람은 물러가요
따스한 햇살이 그대를 감쌀 거예요.
혼자 외로이
고독한 삶을 살고 있다면
그대 곁에 주님을 모셔보세요.
주님께서 꼬옥 안아
사랑을 한 아름 선물해 주실 거예요.
배신과 상처,
오해와 좌절로 상처가 나셨다구요.
용서와 이해라는 치유밴드를 붙여보세요.
금방 상처가 아물고 새살이 돋아날거예요.
우리 마음의 날씨를
언제나 화장하게 만들기를
언제나 봄날로 만들기를 시작해 봐요!
환히 웃어보세요.
금방 기쁨의 새들이 울고
즐거움의 나비들이 날아올 거예요.
인생은 슬픔으로 낭비하기엔
너무나 짧아요.
오늘도 행복의 스위치를
눌러보세요.
21편-중세암흑시대에 대한 예언 1부 (작은 뿔의 활동중심으로)
안녕하세요.
매 시간 시간마다 하나님께서 미리 말씀하신 예언을 공부하면서 정말 하나님은 먼 미래를 아시는 전지전능하신 분이란 것을 알게 되었지요. 오늘도 하나님께서 어떤 예언을 해 놓으셨고 역사속에서 어떻게 그 예언이 성취되었는지를 공부하겠습니다.
우리는 지난번에 다니엘서 7장에서 짐승으로 나타난 여러 나라의 예언을 공부하였습니다. 복습한번 해 볼까요?
바벨론은 사자와 독수리의 날개로, 메데, 페르시아는 곰으로 헬라는 날개 넷 달린 표범으로 그리고 네 나라로 갈라지는 네 머리, 로마는 무서운 철 이를 가진 짐승으로, 그 로마에서 생긴 유럽 여러나라는 열 뿔로 상징되어 있지요. 정확하게 이루어졌지요. 우리가 믿는 하나님은 이런 분이랍니다.
자 그럼 제가 오늘은 무엇을 공부한다고 하였습니까? 다니엘이 열뿔을 유심히 보니까 열뿔사이에서 작은 뿔이 나와서 엄청난 권세를 가지고 굉장히 많은 일들을 일으킵니다.
그 작은 뿔로 상징된 나라는 어떤 나라일까요? 이것이 바로 오늘의 공부입니다. 열뿔이 유럽 여러나라를 상징하듯이, 작은 뿔은 작은 나라를 상징합니다. 이 작은 나라가 어느 나라인지 다니엘서 7장에서는 이렇게 여러 가지로 힌트를 주고 있습니다. 어디 한번 그 힌트를 성경을 통해서 살펴볼까요?
1. 일어나는 장소-네째 나라 즉 로마영토에서 일어난다.
"내가 그 뿔을 유심히 보는 중 다른 작은 뿔이 그 사이에서 나더니" (단7:8)
2. 일어나는 때-네째 짐승(로마제국)이 열뿔(여러 나라)로 나누인 직후에 일어난다
"그 열 뿔은 이 나라에서 일어날 열 왕이요. 그 후에 또 하나(=작은 뿔)가 일어나리니" (단7:24)
3. 일어나는 환경-열 뿔 가운데서 일어남
"내가 그 뿔을 유심히 보는 중 다른 작은 뿔이 그 사이에서 나더니" (단7:8)
4. 일어날 때 생기는 일- 먼저 나온 세뿔이 그 앞에서 뽑힘
"먼저 뿔 중에 셋이 그 앞에 뿌리까지 뽑혔으며"(단7:8절)
"그는(=작은 뿔) 먼저 있던 자들과 다르고 또 세 왕을 복종시킬 것이며" (단7:24)
5. 국가적인 성격-열뿔과 같은 왕국임
"그 열 뿔은 이 나라에서 일어날 열 왕이요. 그 후에 또 하나가 일어나리니" (단7:24)
6. 열뿔과 다른 점들-열뿔처럼 왕국이기는 하나, 역할과 주요 관심사가 종교에 관한 것들임
"그는 먼저 있던 자들과 다르고" (단7:24)
7. 규모와 용모-규모가 작지만 눈과 큰 입이 있음
"이 작은 뿔에는 사람의 눈 같은 눈이 있고 또 입이 있어 큰 말을 하였느니라"(단7:8)
"그 뿔(=작은 뿔) 에는 눈도 있고 큰 말하는 입도 있고 그 모양이 동류보다 강하여 보인 것이라"(단7:20)
8. 종교적인 특징
가. 대담한 말로서 하나님을 대적함
"그가(=작은 뿔) 장차 말로 지극히 높으신 자를 대적하며"(단 7:25 상단)
나. 하나님의 백성을 핍박함
"지극히 높으신 자의 성도를 괴롭게 할 것이며" (단7:25 중단)
다. 하나님의 때와 법을 변경하려 함
"그가(=작은 뿔) 또 때와 법을 변개코자 할 것이며"(단7:25 중단)
9. 존속기간- 한때, 두때, 반때 동안 전성함
"한때와 두때와 반때를 지내리라"(단7:25 하단)
10. 최후의 운명-마지막에는 통치권을 빼앗기고 종말에 이름
"그러나 심판이 시작된즉 그는 권세를 빼앗기고 끝까지 멸망할 것이요"(단7:26)
이상의 열가지의 조건을 충족하는 나라(세력)는 과연 어느 나라일까요?
서양사를 조금이라도 아는 사람은 이상의 열가지를 충족하는 나라는 바로 작은 나라지만 엄청난 힘을 가진 나라 바로 로마교황권, 즉 교황 로마 밖에는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중세시대를 암흑시대로 이끈 종교적이고도 국가적인 작은 나라지만 강한 힘을 가진 작은 뿔로 예언된 나라는 바로 로마교황권입니다. (로마교황(=천주교)을 작은 뿔로 적용하는 일은 성경의 가르침입니다. 천주교회가 역사속에서 행했던 성경에서 벗어난 가르침과 일들, 앞으로 나아갈 잘못된 방향에 대해서 성경의 가르침에 따라 적용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천주교회에 다니는 많은 신실한 분들을 하나님께서 사랑하고 계시고 진리로 인도해주실 것을 믿습니다. 그러하기에 더욱더 하나님의 바른 진리의 말씀, 영생의 말씀을 하나님의 뜻대로 소개하기를 원합니다)
이제 로마교황권이 어떻게 위의 10가지의 조건을 충족하는 나라인지를 살펴보겠습니다.
1. 일어나는 장소 -로마땅에서
2. 일어나는 때 -로마가 망한 직후
3. 일어나는 환경-열뿔(열나라)가운데서
1, 2, 3번 조건충족에 대한 설명))
다니엘 7장에서 작은 뿔은 로마의 영토에서 생기는 나라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정확하게 로마교황권은 로마가 망한 자리에서 생긴 나라입니다.
로마사를 보면 서기 330년 로마제국이 수도를 로마에서 콘스탄티노플로 옮기면서, 로마 황제의 보좌는 로마교회의 감독에게 옮겨지게 되었고, 5세기에 이르러 게르만 민족의 침입으로 서로마가 망한 뒤에는 명실공히 로마교회의 감독이 황제의 자리에 서게 된 것입니다.
이해남씨의 세계사책에 보면 이 사실을 정확하게 기록합니다.
"서 로마의 황제가 없어진 후에 로마 사람들은 교회를 중심으로 하는 정치 조직을 유일한 국가 조직으로 알고, 로마주교를 전 카톨릭 교회의 교황으로 섬기게 되었으며, 또 사실상 대교황 레오는 훈족 왕 앗틸라의 로마 침입을 막아내고(452년), 대교황 그레고리는 롬바르드족의 침입을 막으면서, 실제로 로마 국왕의 일을 맡아 보았다" 라고 기록하였습니다.
조건 1, 2, 3번의 예언이 정확하게 로마 교황권을 통하여 이루어진 것입니다. .
조건 4. 일어날 때 생기는 일-먼저 나온 세뿔이 그 앞에서 뽑힘
조건 4에 대한 설명)) 뿔은 나라를 상징하므로 유럽 열 나라 중 세나라가 망했다는 뜻이 됩니다.. 그 예언처럼 작은 뿔로 상징된 로마교황은 종교적 신조와 정치적 이해를 달리하면서 교황과 동로마 황제의 계획을 위협해 온 게르만족의 세 부족들을 제거하기 위해, 유스티니안 황제는 군사를 일으켜 493년에 헤룰리를 제거했으며, 534년에 명장 벨리사리우스를 보내 반달을 정복하고, 538년에 동고트를 마지막으로 정복함으로써 하나님께서 예언한 것처럼 세뿔(세 나라)을 뿌리까지 뽑으며 중세기를 시작하는 로마교황의 지상권 확립의 기틀이 놓이게 됩니다.
조건 5. 국가적인 성격-열뿔과 같은 왕국임
조건 6. 열뿔과 다른 점들-열뿔처럼 왕국이기는 하나 역할과 주요 관심사가 종교에 관한 것들임
조건 7. 규모와 용모-"이 작은 뿔에는 사람의 눈 같은 눈이 있고 또 입이 있어" (단7:8하단)
조건 5, 6, 7에 대한 설명)) 작은 뿔의 특징은 크기는 작지만 감독기능을 가진 눈과 신성모독적인 발언도 서슴지 않는 강한 발언권을 행사하는 "큰 입"을 가진 것입니다.
중세기와 현대의 로마카톨릭 교회는 일개의 단순한 교단이 아니라 면적 0.44평방킬로의 영토와 절대 군주인 교황과 1,000명 안팎의 인구를 가진 세계 최소국, 바티칸 시국으로 전 세계에 흩어진 11억의 신자를 다스리는 세계 최대의 종교국가입니다. 그 나라는 바로 이런 점에서 "먼저 있던 자들과 다르"면서 "큰 말하는 입"을 가진 "작은 뿔"이란 예언을 문자 그대
로 성취시키고 있는 것입니다.
"그 모양이 동류보다 강하여 보인 것이라”(단 7:20)
https://youtu.be/VvZynK_UqA0?si=VRanXwkdbnHsl3w1
https://youtu.be/hyuYwPq-f7A
조건 8. 종교적인 특징
작은 뿔의 종교적인 특징이 몇 가지 예언되었습니다.
하나 하나 살펴볼까요?
종교적인 특징-1. 하나님을 대적함
"그가 장차 말로 지극히 높으신 자를 대적하며" (단 7:25 상단)
종교적인 특징 1에 대한 설명)) 하나님께서는 작은 뿔로 상징된 로마교황권이 하나님을 말로 대적할 것이라고 예언하였습니다. 로마교황은 사람인 교황의 칭호와 교황에 대한 표현을 통해 교황의 위치가 하나님의 위치와 거의 같다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말로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을 대적하고 있는 것입니다.
다음은 카톨릭에서 로마교황에 대한 칭호와 표현을 인용한 것입니다.
"교황은 그토록 큰 위엄과 높음 때문에, 그는 단순히 한 사람의 인간이 아니라, 말하자면 하나님이요. 하나님의 대리자이다"
"교황은 하늘과 땅과 지하 세계의 왕으로서 삼중관을 쓰고 있다"
"교황은 그의 권세가 사람에게서가 아니라, 하나님에게서 온 것이기 때문에, 하나님의 율법을 수정할 수 있고, 땅 위의 하나님의 대리자로서 그는 그의 양들을 매고 푸는 가장 큰 권세를 가지고 행동한다"
"교황은 말하자면, 땅 위의 하나님이요. 그리스도를 신실히 믿는 사람들의 유일한 지배자이며, 많은 권세를 가진 '왕중 왕'이다" (Lucius Ferrais, "Papa II" Prompta Bibliotheca, vol, VI, 25-29).
https://youtu.be/rFuI0pL-73M?si=WmsVCwixCSDFYczd
https://youtu.be/0gWUd8AtLlA?si=K3F95gZM7bMO9G2H
https://youtu.be/5fh303w0G2I?si=zJ50pGTb7WAoFLWO
https://youtu.be/xVoXxRdZddo?si=Vuw0NMcLD75CQSer
https://youtu.be/jmvSNzhCnD8
사랑하는 여러분, 여러분들은 지금 엄청난 예언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이 예언은 정말 엄청난 예언입니다. 이 예언 공부의 목적은 세상의 혼란스런 미래의 길중에서, 어느 길이 생명으로 나아가는 하나님의 길인가를 분명히 가르쳐주기 위함입니다.
여러분들이 한시간 한시간 하는 예언공부를 통해서 하나님께서 영원한 생명의 길을 소개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예언하신 내용이 정확하게 이루어졌고 또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분은 너무나도 정확하시고 분명한 분이십니다.
다음 시간에 작은 뿔에 대한 다른 조건들을 공부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youtu.be/wtqVkjMJQgE?si=TeEWzrCFRdC-MU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