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성경 읽기: 출애굽기 6:28-7:13
2023.7.11(화)
▶ 요약과 요지
1. 모세와 아론이 하나님 명령대로 행하되 바로 앞에서 지팡이를 던져 뱀이 되게 하였다는 말씀이다.
2. 첫 단락(6:28-7:7절)은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셨고 모세와 아론이 그 명령하신 대로 행하였다는 내용이다: 하나님께서 애굽 땅에서 모세에게 나는 여호와니 내가 네게 이를 바를 너는 애굽 왕 바로에게 다 말하라 하셨다. 모세가 하나님 앞에서 나는 입이 둔한 자인데 바로가 어찌 내 말을 듣겠느냐고 하였다. 하나님께서 내가 너를 바로에게 신 같이 되게 하였고 네 형 아론은 네 대언자가 될 것이니 내 백성 이스라엘 자손을 그 땅에서 인도하여 내되 나는 바로의 마음을 완악하게 하고 내 표징과 내 이적을 애굽 땅에서 많이 행하여 큰 심판을 내릴 것이고 내가 이스라엘 자손을 인도할 때에야 애굽 사람이 나를 여호와인 줄 알 것이라 하셨다. 모세와 아론이 하나님께서 명령하신 대로 행하였고 그 때에 모세는 80세였고 아론은 83세였다. 둘째 단락(7:8-13절)은 모세와 아론이 하나님의 명령대로 바로 앞에서 지팡이를 던져 뱀이 되게 하였다는 내용이다: 하나님께서 모세와 아론에게 바로가 너희에게 이적을 보이라 하면 너는 아론에게 그것이 뱀이 될 것이니 네 지팡이를 바로 앞에 던지라고 하라 하셨다. 모세와 아론이 바로에게 가서 하나님 명령하신 대로 행하여 아론이 바로와 그 신하 앞에 지팡이를 던지자 뱀이 되었다. 바로가 부른 애굽 요술사들도 요술을 행하여 각 사람이 지팡이를 던지자 뱀이 되었지만 아론의 지팡이가 그들의 지팡이를 삼켰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과 같이 바로의 마음이 완악하여 그들의 말을 듣지 않았다.
⇒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셨고 모세와 아론이 그 명령하신 대로 행하였다는 내용이다.
⇒ 모세와 아론이 하나님의 명령대로 바로 앞에서 지팡이를 던져 뱀이 되게 하였다는 내용이다.
▶ 메시지(말씀)
1.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셨고 모세와 아론이 그 명령하신 대로 행하였다고 말씀한다.
⇒ 하나님께서 애굽 땅에서 모세에게 나는 여호와니 내가 네게 이를 바를 너는 애굽 왕 바로에게 다 말하라 하실 때 모세가 나는 입이 둔한데 바로가 어찌 내 말을 듣겠느냐고 하자 하나님께서 내가 너를 바로에게 신 같이 되게 하였고 네 형 아론은 네 대언자가 될 것이라 하셨음을 말씀한다. 모세와 아론이 하나님 명령대로 행하였고 그 때에 모세는 80세였고 아론은 83세였다고 말씀한다.
⇒ 이것은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셨고 모세와 아론이 그 명령하신 대로 행하였는데 그 때에 모세는 80세였고 아론은 83세였다고 말씀하는 것이다.
2. 모세와 아론이 하나님의 명령대로 바로 앞에서 지팡이를 던져 뱀이 되게 하였다고 말씀한다.
⇒ 하나님께서 모세와 아론에게 바로가 너희에게 이적을 보이라 하면 그것이 뱀이 될 것이니 지팡이를 바로 앞에 던지라 하셨음을 말씀한다. 모세와 아론이 바로에게 가서 하나님 명령대로 행하여 아론이 바로와 그 신하 앞에 지팡이를 던지자 뱀이 되었는데 바로도 애굽 요술사를 불러 요술을 행하게 하였고 하나님 말씀과 같이 바로의 마음이 완악하여 그들의 말을 듣지 않았다고 말씀한다.
⇒ 이것은 모세와 아론이 하나님 명령대로 바로 앞에서 지팡이를 던져 뱀이 되게 하였는데 하나님 말씀과 같이 바로의 마음이 완악하여 그들의 말을 듣지 않았다고 말씀하는 것이다.
▶ 기도
은혜와 사랑이 많으신 주님,
부족하고 벽에 막혀도 주님 말씀이기에 복종하는 모세를 보게 하십니다. 할 수 있고 또 하고 싶은 것을 넘어서 할 수 없고 또 하고 싶지 않을 것일지라도 복종으로 나아가는 믿음 되도록 인도하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