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 프로필 이미지
I Love NBA
 
 
 
카페 게시글
非스포츠 게시판 스크랩 현대차 2년 만에 신형 엔진 개발 재개
Jason-Kidd 추천 1 조회 2,675 24.03.25 06:14 댓글 2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4.03.25 06:20

    첫댓글 역시 유럽애들 꼬라지때문에 별수 없나보네요
    지금 현대랑 테슬라말고는 전기차 제대로 만드는 곳이 없으니까 유럽에서 자꾸 말바꾸면서 내연차
    연장하는 꼬라지를 부리고 있는데
    그게 먹히나보네요...

  • 24.03.25 07:30

    전기차가 승차감도 안 좋아요...

  • 24.03.25 07:48

    내연기관차가 좋긴하죠...
    전기차는 웅~~거리는 특유의 소리와 멀미나는 특유의 승차감이 싫더라구요...
    높은토크가 필요한 디젤을 전기로 대체하기도 쉽지않을듯

  • 24.03.25 09:40

    꿀렁꿀렁하는건 회생제동세팅을 풀로 하고 운전을 그런식으로 하는거죠
    토크는 전기차가 꿀릴게 없는데 문제는 충전시간이라 ㅎ 결국 상용차는 전기차로 완전 대체가 불가능하죠

  • 24.03.25 07:52

    배터리와 모터에 뭔가 획기적인 발전이 있기 전 까지는...
    이 상황에서 충전 인프라를 늘리기도 애매하고요

  • 24.03.25 08:35

    하이브리드가 좋더라구요 저는... 아무래도

  • 24.03.25 09:05

    석유도 계속 더 나오고

  • 24.03.25 09:07

    이게 진짜 미스테리죠
    분명 고갈 앞두고 있다 했는데 자꾸 어디선가 나옴 ㅋㅋ

  • 24.03.25 09:24

    @똥꾸 고갈얘기 한창 얘기하던 80~90년의 탐사기술과 지금과는 다르죠

    또 지금부터 10~20년 후엔 어딘가에서 또다시 발견할거 같아요

  • 24.03.25 09:26

    전기차 승차감 이야기가 많은데, 이건 운전자의 문제가 더 큽니다…

  • 24.03.25 09:29

    222 동의합니다

  • 24.03.25 09:38

    회생제동 때문에 많이들 고생한다고 하더군요
    이게 세팅을 풀어주면 나은데 택시기사들이 이걸 풀고 일하면 효율이 떨어지니 택시 타본 사람들은 죄다 멀미 이야기들을 하더라고요
    운전자보다 동승자들이 더 힘들어하고

    거기다 테슬라는 기본 스포츠 세팅인데 테슬라 점유율이 높으니 더 그런 이야기가 도는거 같습니다
    (혹 무근본 서스펜션이라고 하기도..)

  • 24.03.25 10:17

    동감입니다.

  • 24.03.25 11:16

    @똥꾸 회생제동 단계조절 문제도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운전자의 문제가 제일 큽니다. 택시는 특히나 내연차 운전도 그렇게 하는데요… 그런 분 들 이 전기차 그대로 운전하니 더 심할 뿐 입니다.

  • 24.03.25 11:23

    @SkipHaHa!!
    밟는거 말고 타력주행을 말씀 드린겁니다
    똑같은 안좋은 습관이 있다고 가정할 때 전기차에서 더 두드러지니까요

  • 24.03.25 14:30

    @똥꾸 타력주행도 결국 회생제동 빡시게만 안해 놓으면 별 차이 없습니다... 그냥 운전자가 그걸 모르거나 고려 하지 않을 뿐 이에요. 여지껏 제가 몰았던 전기차들 타며 전기차라 더 울컥인다 말 한 사람은 아무도 없네요.

  • 24.03.25 14:31

    @SkipHaHa!!
    그걸 말씀 드린겁니다... 제가 설명이 부족했네요

  • 24.03.25 09:56

    타이칸 몰고나서 바로 내차 운전하니 먼놈의 진동이 ㅠㅠ 심하게 느껴본적 첨이네요고장난줄 ㅠㅠ 현재 v8을 갖고있어서 앞으로 v12모델을 갖고싶어지는데 내연기관 더 오래나왔음 좋겠어요. 전기차도 몰아보니 좋긴한데 제감성하곤 안맞아서 ㅜㅜ

  • 24.03.25 10:25

    대세가 넘어갈 듯 하면서도 안 넘어가네요.
    모 유튜버는 25~26년을 기점으로 전기차로
    패러다임이 급속히 넘어갈 거라던데...
    이것도 신뢰가 잘 안 가고.

    배터리 관련 이슈(효율, 가격, 충전 인프라 등등)가
    관건일 것 같은데.

  • 24.03.25 10:28

    1~2년 내로 충전소 인프라 개발이.. 쉽지 않을듯 합니다
    충전속도를 획기적으로 올릴 수만 있다면!

  • 24.03.25 11:15

    전략을 손바닥 뒤집듯 하네 ㅎㅎ

  • 24.03.25 11:21

    지금은 하이브리드가 대세죠.
    한국은 전기차 시기상조..

  • 24.03.25 11:22

    배터리 기술이 얼마나 발달하냐에 따라서
    달라질거같네요

  • 24.03.25 12:39

    도요타의 의문의 1승 이네요. 2~3년전만해도 다 망할거라 했는데.

  • 24.03.25 12:46

    전기차 시기상조가 문제가 아니라 유럽 자동차회사들이 전기차 기술 못따라가니까 말바꾸기 하는 겁니다. 테슬라, 현기(이쪽은 iccu가 너무 치명적이긴 하지만..), 중국 전기차 수준에 유럽 전기차들이 못따라가요.

  • 24.03.25 13:48

    하이브리드가 대세라 별 수 없죠. 전기차도 인프라, 배터리 문제가 커서 쉽게 상용화가 어렵구요.
    현기차가 엔진을 그렇게 잘 만드는 회사도 아니였기에 앞으로 더 투자해야하긴 했을 겁니다.
    토요타 혼다 같은 애들은 옛 사골엔진으로 하이브리드 효율도 기막히게 뽑아내기에..

  • 24.03.25 17:04

    수소 전기차가 비엠이랑 일본에서 나온다는데 이거 지켜보고 있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