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전기차에 올인 한다 더니....
출처: 이종격투기 원문보기 글쓴이: 불백쌈장
첫댓글 역시 유럽애들 꼬라지때문에 별수 없나보네요지금 현대랑 테슬라말고는 전기차 제대로 만드는 곳이 없으니까 유럽에서 자꾸 말바꾸면서 내연차연장하는 꼬라지를 부리고 있는데그게 먹히나보네요...
전기차가 승차감도 안 좋아요...
내연기관차가 좋긴하죠...전기차는 웅~~거리는 특유의 소리와 멀미나는 특유의 승차감이 싫더라구요...높은토크가 필요한 디젤을 전기로 대체하기도 쉽지않을듯
꿀렁꿀렁하는건 회생제동세팅을 풀로 하고 운전을 그런식으로 하는거죠토크는 전기차가 꿀릴게 없는데 문제는 충전시간이라 ㅎ 결국 상용차는 전기차로 완전 대체가 불가능하죠
배터리와 모터에 뭔가 획기적인 발전이 있기 전 까지는...이 상황에서 충전 인프라를 늘리기도 애매하고요
하이브리드가 좋더라구요 저는... 아무래도
석유도 계속 더 나오고
이게 진짜 미스테리죠분명 고갈 앞두고 있다 했는데 자꾸 어디선가 나옴 ㅋㅋ
@똥꾸 고갈얘기 한창 얘기하던 80~90년의 탐사기술과 지금과는 다르죠또 지금부터 10~20년 후엔 어딘가에서 또다시 발견할거 같아요
전기차 승차감 이야기가 많은데, 이건 운전자의 문제가 더 큽니다…
222 동의합니다
회생제동 때문에 많이들 고생한다고 하더군요이게 세팅을 풀어주면 나은데 택시기사들이 이걸 풀고 일하면 효율이 떨어지니 택시 타본 사람들은 죄다 멀미 이야기들을 하더라고요운전자보다 동승자들이 더 힘들어하고거기다 테슬라는 기본 스포츠 세팅인데 테슬라 점유율이 높으니 더 그런 이야기가 도는거 같습니다(혹 무근본 서스펜션이라고 하기도..)
동감입니다.
@똥꾸 회생제동 단계조절 문제도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운전자의 문제가 제일 큽니다. 택시는 특히나 내연차 운전도 그렇게 하는데요… 그런 분 들 이 전기차 그대로 운전하니 더 심할 뿐 입니다.
@SkipHaHa!! 밟는거 말고 타력주행을 말씀 드린겁니다똑같은 안좋은 습관이 있다고 가정할 때 전기차에서 더 두드러지니까요
@똥꾸 타력주행도 결국 회생제동 빡시게만 안해 놓으면 별 차이 없습니다... 그냥 운전자가 그걸 모르거나 고려 하지 않을 뿐 이에요. 여지껏 제가 몰았던 전기차들 타며 전기차라 더 울컥인다 말 한 사람은 아무도 없네요.
@SkipHaHa!! 그걸 말씀 드린겁니다... 제가 설명이 부족했네요
타이칸 몰고나서 바로 내차 운전하니 먼놈의 진동이 ㅠㅠ 심하게 느껴본적 첨이네요고장난줄 ㅠㅠ 현재 v8을 갖고있어서 앞으로 v12모델을 갖고싶어지는데 내연기관 더 오래나왔음 좋겠어요. 전기차도 몰아보니 좋긴한데 제감성하곤 안맞아서 ㅜㅜ
대세가 넘어갈 듯 하면서도 안 넘어가네요. 모 유튜버는 25~26년을 기점으로 전기차로 패러다임이 급속히 넘어갈 거라던데...이것도 신뢰가 잘 안 가고. 배터리 관련 이슈(효율, 가격, 충전 인프라 등등)가관건일 것 같은데.
1~2년 내로 충전소 인프라 개발이.. 쉽지 않을듯 합니다충전속도를 획기적으로 올릴 수만 있다면!
전략을 손바닥 뒤집듯 하네 ㅎㅎ
지금은 하이브리드가 대세죠.한국은 전기차 시기상조..
배터리 기술이 얼마나 발달하냐에 따라서달라질거같네요
도요타의 의문의 1승 이네요. 2~3년전만해도 다 망할거라 했는데.
전기차 시기상조가 문제가 아니라 유럽 자동차회사들이 전기차 기술 못따라가니까 말바꾸기 하는 겁니다. 테슬라, 현기(이쪽은 iccu가 너무 치명적이긴 하지만..), 중국 전기차 수준에 유럽 전기차들이 못따라가요.
하이브리드가 대세라 별 수 없죠. 전기차도 인프라, 배터리 문제가 커서 쉽게 상용화가 어렵구요. 현기차가 엔진을 그렇게 잘 만드는 회사도 아니였기에 앞으로 더 투자해야하긴 했을 겁니다. 토요타 혼다 같은 애들은 옛 사골엔진으로 하이브리드 효율도 기막히게 뽑아내기에..
수소 전기차가 비엠이랑 일본에서 나온다는데 이거 지켜보고 있습니다
첫댓글 역시 유럽애들 꼬라지때문에 별수 없나보네요
지금 현대랑 테슬라말고는 전기차 제대로 만드는 곳이 없으니까 유럽에서 자꾸 말바꾸면서 내연차
연장하는 꼬라지를 부리고 있는데
그게 먹히나보네요...
전기차가 승차감도 안 좋아요...
내연기관차가 좋긴하죠...
전기차는 웅~~거리는 특유의 소리와 멀미나는 특유의 승차감이 싫더라구요...
높은토크가 필요한 디젤을 전기로 대체하기도 쉽지않을듯
꿀렁꿀렁하는건 회생제동세팅을 풀로 하고 운전을 그런식으로 하는거죠
토크는 전기차가 꿀릴게 없는데 문제는 충전시간이라 ㅎ 결국 상용차는 전기차로 완전 대체가 불가능하죠
배터리와 모터에 뭔가 획기적인 발전이 있기 전 까지는...
이 상황에서 충전 인프라를 늘리기도 애매하고요
하이브리드가 좋더라구요 저는... 아무래도
석유도 계속 더 나오고
이게 진짜 미스테리죠
분명 고갈 앞두고 있다 했는데 자꾸 어디선가 나옴 ㅋㅋ
@똥꾸 고갈얘기 한창 얘기하던 80~90년의 탐사기술과 지금과는 다르죠
또 지금부터 10~20년 후엔 어딘가에서 또다시 발견할거 같아요
전기차 승차감 이야기가 많은데, 이건 운전자의 문제가 더 큽니다…
222 동의합니다
회생제동 때문에 많이들 고생한다고 하더군요
이게 세팅을 풀어주면 나은데 택시기사들이 이걸 풀고 일하면 효율이 떨어지니 택시 타본 사람들은 죄다 멀미 이야기들을 하더라고요
운전자보다 동승자들이 더 힘들어하고
거기다 테슬라는 기본 스포츠 세팅인데 테슬라 점유율이 높으니 더 그런 이야기가 도는거 같습니다
(혹 무근본 서스펜션이라고 하기도..)
동감입니다.
@똥꾸 회생제동 단계조절 문제도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운전자의 문제가 제일 큽니다. 택시는 특히나 내연차 운전도 그렇게 하는데요… 그런 분 들 이 전기차 그대로 운전하니 더 심할 뿐 입니다.
@SkipHaHa!!
밟는거 말고 타력주행을 말씀 드린겁니다
똑같은 안좋은 습관이 있다고 가정할 때 전기차에서 더 두드러지니까요
@똥꾸 타력주행도 결국 회생제동 빡시게만 안해 놓으면 별 차이 없습니다... 그냥 운전자가 그걸 모르거나 고려 하지 않을 뿐 이에요. 여지껏 제가 몰았던 전기차들 타며 전기차라 더 울컥인다 말 한 사람은 아무도 없네요.
@SkipHaHa!!
그걸 말씀 드린겁니다... 제가 설명이 부족했네요
타이칸 몰고나서 바로 내차 운전하니 먼놈의 진동이 ㅠㅠ 심하게 느껴본적 첨이네요고장난줄 ㅠㅠ 현재 v8을 갖고있어서 앞으로 v12모델을 갖고싶어지는데 내연기관 더 오래나왔음 좋겠어요. 전기차도 몰아보니 좋긴한데 제감성하곤 안맞아서 ㅜㅜ
대세가 넘어갈 듯 하면서도 안 넘어가네요.
모 유튜버는 25~26년을 기점으로 전기차로
패러다임이 급속히 넘어갈 거라던데...
이것도 신뢰가 잘 안 가고.
배터리 관련 이슈(효율, 가격, 충전 인프라 등등)가
관건일 것 같은데.
1~2년 내로 충전소 인프라 개발이.. 쉽지 않을듯 합니다
충전속도를 획기적으로 올릴 수만 있다면!
전략을 손바닥 뒤집듯 하네 ㅎㅎ
지금은 하이브리드가 대세죠.
한국은 전기차 시기상조..
배터리 기술이 얼마나 발달하냐에 따라서
달라질거같네요
도요타의 의문의 1승 이네요. 2~3년전만해도 다 망할거라 했는데.
전기차 시기상조가 문제가 아니라 유럽 자동차회사들이 전기차 기술 못따라가니까 말바꾸기 하는 겁니다. 테슬라, 현기(이쪽은 iccu가 너무 치명적이긴 하지만..), 중국 전기차 수준에 유럽 전기차들이 못따라가요.
하이브리드가 대세라 별 수 없죠. 전기차도 인프라, 배터리 문제가 커서 쉽게 상용화가 어렵구요.
현기차가 엔진을 그렇게 잘 만드는 회사도 아니였기에 앞으로 더 투자해야하긴 했을 겁니다.
토요타 혼다 같은 애들은 옛 사골엔진으로 하이브리드 효율도 기막히게 뽑아내기에..
수소 전기차가 비엠이랑 일본에서 나온다는데 이거 지켜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