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2021년 공공비축미 품종 일품, 해담쌀 선정
▲상주시청 농업정책과 윤해성 과장이 농협 관계자, 농업인 대표 등 선정위원회를 개최하고 있다
상주시는 21일 ‘2021년산 공공비축미곡 품종 선정 위원회'를 개최하고 2021년 공공비축미 매입 품종으로 일품, 해담쌀 2개 품종을 선정했다. (상주시 올해의 공공비축미 매입 품종은 일품, 해품벼-지난해 선정)
위원회는 2021년에 해품벼가 정부 보급종 생산이 중단되는 상황을 고려해 종자 확보가 쉽고 밥맛이 뛰어난 해담쌀로 변경했다.
해담쌀은 조생종으로 조기 재배에 알맞아 추석 전 햅쌀 출하가 가능하고 기존 조생종 품종이 갖는 벼흰잎마름병, 줄무늬잎마름병에 강해 재배 안정성을 확보하고 공공비축미의 품질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상주시보건소, 설 연휴 기간 종합대책 추진
상주시보건소는 설 명절 연휴 기간(1. 24.~1. 27.) 동안 상주시를 찾는 귀성객과 시민들의 진료를 위해 공공보건기관 및 당직 의료기관의 비상진료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연휴 기간 보건소에서는 관내 의료기관 및 약국의 응급진료체계를 점검·관리하고 비상진료대책반(535-4000)을 설치해 운영한다. 뿐만 아니라 식중독 및 감염병 발생에 대비한 감시체계를 유지하고 방역 비상근무도 실시한다.
연휴 기간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하는 응급의료기관은 상주적십자병원, 상주성모병원을 비롯해 관내 의료기관 26개소, 휴일 지킴이약국 28개소 등 총 56개소가 비상 근무를 실시한다.
보건소는 진료 가능 의료기관을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청소년들이 이용하지 않도록 유흥·단란주점 75개소를 대상으로 미리 지도 점검할 예정이다.
설 연휴 중 근무하는 의료기관과 약국 명단 등 자세한 사항은 시청과 보건소, 응급의료정보센터(www.1339.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주포도영농조합법인, 장학금 200만원 기탁
하주포도영농조합법인(모서면 득수리 소재) 우영학 대표와 회원들은 지난 21일 상주시청을 방문해 농산물 판매 수익금 및 운영 경비 절감 등을 통해 마련한 200만원을 상주시장학회에 전달했다.
우영학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해줄 수 있는 뜻깊은 일에 동참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꾸준히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투표결과 의성 비안·군위 소보 확정
·경북 통합신공항 이전지가 경북 의성군과 군위군의 공동후보지로 결정되었다.
주민투표 결과 의성군 비안면과 군위군 소보면에 걸쳐 있는 공동후보지가 가장 높은 투표율과 찬성률을 보였다.
의성군 비안면은 유권자 4만8453명 가운데 4만2956명(88.69%)이 참여해 최고 투표율 점수 44.345점을 받았다. 여기에 찬성률 점수는 45.180점으로 3개 지역 중 가장 높았다.
군위군 투표율은 80.61%로 유권자 2만2189명 가운데 1만7880명이 참여했다. 단독후보지의 경우 투표율 점수 40.305점을 기록했고, 찬성률 점수 38.135점을 기록했다.
또 군위군 소보면에 대한 찬반 투표율 점수는 40.305점, 찬성률 점수 37.105점으로 집계됐다.
주민투표 결과에 따라 군위군과 의성군은 각각 국방부에 신공항 유치신청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이변이 없는 경우 군위군은 소보면 지역을, 의성군은 비안면 지역을 유치지역으로 기재한다. 군위군 소보면과 의성군 비안면은 서로 지역을 맞대고 있다.
상주경찰서 조창배 서장 부임
▲상주경찰서 조창배 서장
상주경찰서(서장 조창배)는 1월20일(월) 오후2시 3층 회의실에서 본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조창배 제76대 상주경찰서장 취임식을 개최하였다.
조창배 신임 상주경찰서장은 경북 경주가 고향으로 지난 1992년 경찰대 8기로 졸업 후 경위로 임용되었으며 2017년에 총경으로 승진하였다.
또한 서울 강북서 형사과장, 영등포서 형사과장, 강남서 형사과장, 울산청 형사과장 등을 역임했다.
조창배 서장은 취임사에서 소통과 화합을 기반으로 주민만족의 치안구현을 위해 내·외부적으로 소통하고, 지역의 치안여건에 맞게 선택과 집중 원리에 따라 맞춤형 치안을 펼칠 것과 금년 선거를 대비하여 선거 엄정중립 및 불법행위 엄단을 강조하였다.
사벌국면 12대 박윤호 체육회장 취임
상주시 사벌국면(면장 김덕만)은 1월 21일(화) 오전 사벌국면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사벌국면 체육회 회원 60여명이 모인 가운데 체육회장 이취임식 및 연시 총회를 개최하였다.
제 11대 체육회장(안성환)이 물러나고 제 12대 회장(박윤호)이 취임하는 자리로서 많은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안성환 전 회장은 "그동안 상주시민체육대회 종합우승, 면민체육대회 등 많은 행사를 면민과 회원들께서 노력해주셔서 감사하며 다음 회장님께서 지역발전과 화합을 위하여 최선을 다해달라“고 전했다.
또한, 신임 박윤호 회장은 “그동안 면민들은 건강과 체육회 발전을 위하여 고생하신 안성환 회장님께 감사드리며 계속해서 면민과 출향민이 함께 참여하는 소통과 화합하는 체육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임사를 밝혔다.
< 저작권자ⓒ 상주로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첫댓글 상주시는 21일 ‘2021년산 공공비축미곡 품종 선정 위원회'를 개최하고 2021년 공공비축미 매입 품종으로 일품,
해담쌀 2개 품종을 선정했다. (상주시 올해의 공공비축미 매입 품종은 일품, 해품벼-지난해 선정)
우리 고향소식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