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한인 소비자들은 캐나다 한국계 기업을 살려주는 봉이 아닙니다. 지금 마트측에서 한행동은 소비자가 캐나다법도 모르고 권리도 모르는 바보로알고 무시한거라는 생각밖에 안듭니다. 30분동안 마트안에서 팀장님께 전화하고 환불 컨펌 받고 환불받아오는길입니다. 제가 너무 억울하고 분해서 안해주면 리포트 하려고 녹음까지 해놨습니다. 또 여기 캐나다에서 사시는 모든 한인분들의 소비자의 권리가 있기때문에 글삭제 안하고 Your rights under the Consumer Protection 웹사이트, 리포트 파일링 하는방법 나와있는 링크 공유합니다. H m**t에서 파는물건들 복불복입니다. 파시는 직원분도 쿠쿠때문에 이런문제 많다고 인정하셨습니다. 솔직히 쿠쿠사는거 복불복인데 저같으면 다시는 h m**t에서 절대로 안삽니다.
마지막으로, 쿠쿠사셨는데 문제있으신분들 환불 받을 권리 당연히 있습니다. $50000- $250000벌금, 2년짜리 징역이구요. 리테일러샵에서 거래하셨으면 쿠쿠본사까지 가지 않으시고 거래하신 곳에서 제품에 이상이 없고 마음에 안드셔도 환불이 가능한부분입니다. 직원분이 이거 환불안된다고 말하셔도 계산할때 싸인만 안하신다면 당연히 환불 받을 권리 있습니다. 저런식으로 같은 한인끼리 소비자들이 캐나다 법 잘모른다고 이용하고, monopoly market을 이용해서 편법을 사용하고, 속여파는거 용서못하겠습니다. 저는 앞으로 다시는 h m**t에서 거래 안합니다. 저희 가족도 그렇구요.
(http://www.ontario.ca/page/your-rights-under-consumer-protection-act?_ga=1.17258617.1736779158.1410039905)
파일링 하는방법:
Filing a consumer complaint -
http://www.ontario.ca/page/filing-consumer-complaint
편지쓰는방법
http://www.sse.gov.on.ca/mcs/Documents/samp_228552.pdf
편지와 같이보내주세요.
http://www.sse.gov.on.ca/mcs/Documents/complaint_not.pdf
첫댓글 소비자 보호센터 브랜치가 놀스욕에 있었군요. 좋은정보 알게됫습니다.
원글님 정말 큰일하셨습니다! 맘고생 하셨겠어요~ 이곳에서 사는 한인으로써 큰 힘이 됩니다!!
한동안 노스욕에서 사고난 차 렬라 팔아쳐먹으면서 돈 이빠이 빨아먹던 신혁 신철 종간나 반동 분자들.
이 종간나 반동분자 형제사기단 한테 차사는 순간 인생이레 생활총화소에 들어간 것 보다 더 비참해 집네다. 사고난 차를 사고안난기 처럼 네다바이 쳐서 팔아쳐먹으면서 큰소리 치던 사기신 브라더스. 이제는 노스욕에서 안되이 이토비코 에가서 섞어찌게처럼 섞어놓고이 차 팔아치우던데 조심들 하시기 바랍네다. 현대차는 현대딜러에서 벤슨 벤스딜러에서.
삭제된 댓글 입니다.
final sale 리턴안된다고 계산할때 싸인을 요구할껍니다 그럴땐 물건안사는게 답이구요.
한인마트들....거기 일하는분들보면 불쌍함. 자기 키의 거의 두배나되는 짐을 수동으로 끌고가는거보면...
마트 직원들에게 전동 카트라도 지급해주지, 보기안좋습니다, 직원들 휴식시간도 준수하시구요.
더 큰 미래를 보고 매너있게 비지니스 하는 법을 모르는 무식한 한국인들, 이젠 참 질리네요..
속 시원히 잘 하셨어요!!! Speak Up 안하면 변하지 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