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차는 04년 로드킹입니다.
오늘 비도 오고 패서 누유 여부와 하부 세차를 위해 집 주차장에서 차를 좀 손 봤는데요..
본 김에 클러치 유격을 조정하고
엔진 시동을 걸었습니다.
그런데 조금 느슨하게 조정을 해서 그런지
1단 넣고 중립을 잡았는데, 차가 조금씩 앞으로 가더라구요. 그러면서 시동이 꺼졌습니다.
캬브쪽에서는 흰 연기도 조금 났구요.
그리고는 다시 클러치 유격을 조금 타이트하게 조젙하고 다시 시동을 걸려고 하는데,,
스타트 모터는 윙 하고 돌아가는데
크랭킹이 안되네요.. 예전에 벤딕스 기어 나간것 처럼요..
클러치 유격 조정과 이런 현상이 연관이 있나요?
벤딕스 기어가 또 나간걸까요?
만약 벤딕스 문제라면
제 차가 벌써 세번째 스타트모터 벤딕스 기어가 나간건데.. 뭐가 문제일까요..
영등포 인근 샾에 맡겨보려하는데, 추천도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더미 커버 열어서 조절사신 건가요? 투어링은 스타트 모터 탈거가 쉽습니다 탈거 해서 육안으로 확인 하셔도 됩니다
더비는 안열었어요. 제 차는 04년 식이라 프라이머리까지 열어야 해요 ㅠㅠ. 감사합니다
클러치 조정과 스타트 모터는 따로 입니다.. 연식에 따라 스타트 모터 탈거시 프라이머리을 열어야 할수 있습니다
네.. 제 차는 열어야 해요. 벌써 스타트 모터 문제만 세번째네요. 근본적인 이유가 뭘까요
프라이머리 커버 탈거하시고 빨간원안에 있는 잭샤프트 볼트가 풀리지 않았나 확인해보세요.저부분이 풀리면 스타터모터가 헛돌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그 부분은 몰랐는데, 저 문제라면 천만 다행이겠네요. 감사합니다
@고성군민 이렇게 생긴 락플레이트가 볼트를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데 저 플레이트가 손상되었을수도 있으니 두가지 염두해두시고 보시는게 좋습니다.
@사랑은움직인다 네 감사합니다. 사랑은움직이다님 언제 함 뵙고 캬브에 대해 가르침을 받고 싶네요 ㅎㅎ.
@고성군민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청주에 오실있으면 연락주세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05.23 2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