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대 한국 선불교의 중흥조로 꼽히는 경허 선사의 유품들을 서울 도심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습니다.
사단법인 경허연구소는 경허 성우선사의 정신을 기리고 업적을 재조명하기 위해 오는 2023년 2월 6일 오전 10시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2층 국제회의장에서 경허기념관 개관 행사를 갖는다고 밝혔습니다.
개관식에는 전 조계종 총무원장 설정스님과 홍현지 경허연구소장 등이 참석하며 기념사와 축사, 경과보고, 테이프 커팅 등의 순으로 행사가 진행됩니다. 서울 인사동 경허기념관은 조계사 맞은편에 마련됐고 경허선사의 각종 유품들과 출판물, 사진, 서예작품 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홍현지 경허연구소장은 경허기념관 개관에 이어 ‘경허 소설’ 21권을 출간할 예정이며 경허 일대기를 영화로 만들기 위해 시나리오 작업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경허스님은 1849년 전주에서 태어나 9살에 의왕 청계사로 출가한 뒤 14살에 계룡산 만화강백 문하에서 내외전을 섭렵했고. 23세에 계룡산 동학사 강사로 추대됐습니다.
경허선사는 수월, 혜월, 만공, 한암스님 등의 선승을 길러내며 일제강점기 한국불교 중흥에 앞장섰습니다.
▶ 경허 기념관(동방예술사 건물) : 서울 종로구 인사동9길 39
▶ 경허 스님은 동학혁명 지도자 녹두 전봉준 장군과 처남매재 간이고, 북쪽에서 독립운동을 하는 등 새로운 사실이 밝혀져 완정히 새롭게 평가를 받아야 한다고 홍현지 경허 연구소장은 말하고 있다.
첫댓글 불세출의 대선사 경허 스님의 진면목이 확실하게 드러나는 날이 되길 발원합니다.
고맙습니다 관세음보살
나무아미타불 관세음보살 ()()()
佛法僧 三寶님께 歸依합니다.
거룩하시고 慈悲하신 부처님의 加被와 慈悲光明이 비춰주시길 至極한 마음으로 祈禱드립니다. 感謝합니다.
成佛하십시요.
南無阿彌陀佛 觀世音菩薩()()()
향상일로 시인님의 좋은글 "경허(鏡虛) 기념관 개관:2023.01.06"과 아름다운 영상 즐감하고 갑니다.
작은 일에도 희망을 놓치지 않는 즐거운 한주 되세요....
나무 관세음보살, 나무 관세음보살, 나무 관세음보살.
경허 스님의 진면목이 확실히 드러나는 개관식이 되길 발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