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몰랐던 비행기에 관한 중요한 사실들!
Essential airplane facts you probably didn't kn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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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 인구의 5%만이 비행기를 타본 적이 있는 것으로 추정되지만,
비행은 지난 수십 년 동안 우리 일상생활의 평범한 부분이 되었다.
그러므로 항공 여행 애호가이든, 첫 비행을 앞두고 있든, 여행을 더
안전하고 즐겁게 만들기 위해 비행기에 대해 아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가장 안전한 좌석(있는 경우)부터 산소마스크가 얼마나 오래 지속되는지까지,
당신이 지금까지 몰랐을 비행기에 관한 몇 가지 사실들을 알아보도록 하자!
승무원들이 착륙을 위해 조명을 어둡게 하는 데는 이유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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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칫 비행기 착륙이 성공적이지 않아 승객들이
대피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이미 어둠에 눈이 적응되어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착륙 시 창문 덮개를 열어야 하는 이유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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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찬가지로, 승객들이 비상시에 밖을 볼 수 있도록
착륙 시 창문 덮개를 열고, 비행기 바깥 상황이
대피해도 괜찮은지를 평가해야 한다.
비행기는 번개에 맞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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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기는 번개에 맞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정기적으로 번개를 맞는다.
번개는 비행기마다 1년에 한 번, 또는
비행 시간 3,000시간에 한 번씩 맞는 것으로 추정된다.
일부 비행기에는 승무원을 위한 비밀 침실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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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거리 비행에서 객실 승무원들은 최대 18시간까지 근무할 수 있다.
피로와 싸우는 것을 돕기 위해 보잉 777 및 787 드림라이너와 같은
일부 비행기에는 승무원이 잠을 잘 수 있는 작은 침실이 있다.
기장은 조종실과 객실에 권한을 가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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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장(Pilot In Command)은 비행기 문이 닫히면
무제한 권한을 가지는데,
이것은 조종석과 객실을 통제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비행기 창문의 작은 구멍은 중요한 기능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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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드 홀이라고 불리는 작은 구멍은 공기의 압력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비행기 창문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대부분의 비행기 창문은 세 개의 패널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구멍은
비행 중에 중간 패널이 기압차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도와준다.
타이어는 착륙 시 터지지 않도록 설계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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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기의 타이어는 착륙, 이륙, 택시, 그리고 주차 중에
극도로 무거운 짐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타이어는 교체되기 전에 500번 이상
시속 170마일(273km)로 땅에 부딪힐 수 있다.
비행하기 위해 두 개의 엔진 모두가 필요한 것은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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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이 비행 중에 멈춘다는 것은 무섭게 들리지만,
모든 상업용 비행기는 엔진 하나로 안전하게 비행할 수 있다.
비행기의 화장실은 외부에서 열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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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무원들은 비상 상황이 발생하거나 누군가가 갇히거나
유지 보수 문제로 인해 화장실에 접근해야 할 수도 있다.
비행기 환경은 음식의 맛을 더 나쁘게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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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코넬 대학의 한 연구는 비행기 안의 환경이
실제로 음식과 음료의 맛을 바꾼다는 것을 발견했다.
짠맛은 높아지는 반면, 단 것들은 덜 달콤한 맛이 난다.
산소마스크는 15분만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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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섭게 들리지만, 15분은 항공기가 승객들이 정상적으로
호흡할 수 있는 낮은 고도로 내려가기 위한 충분한 시간이 될 수 있다.
담요는 거의 빨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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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간 불안하게 들리지만, 일부 항공사들은
사용한 담요를 다시 접어서 포장하거나
포장하지 않은 채 승객들에게 제공한다.
비행기에 가장 안전한 좌석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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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방항공청은 비행기에 가장 안전한 좌석이 없다고 밝혔다.
하지만 TIME이 비행기 사고를 조사한 결과, 비행기 뒷좌석의
중간 좌석이 추락 사고로 인한 치사율이 가장 낮았다.
안전성 검사를 위해 죽은 닭들이 비행기에 던져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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닭총 또는 비행 충격 시뮬레이터로 알려진 이 압축 공기총은
새와 충돌할 가능성이 매우 높은 상황에서 조종사와 승객들을
확실히 보호하기 위해 항공기 부품에 새 사체를 발사하는 데 사용된다.
분명히 말하자면, 닭들은 시험에 사용되기 전에 이미 죽었다!
화장실에 재떨이가 있는 이유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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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내에서는 흡연이 금지되지만 실제로 모든 상업 항공사는
기내 어딘가에 재떨이를 비치해야 한다는 특정 규정이 있다.
누군가가 흡연 규정을 위반하면 화장실에서 담배를 피우거나
담배꽁초를 처리할 것이고 안전한 장소,
즉 재떨이에 담배꽁초를 폐기하기 때문이다.
비행기 공기는 깨끗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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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 중에 호흡하는 공기의 약 40%는
HEPA 시스템을 통해 여과된다.
나머지 60%는 놀랍게도 비행기 밖에서
기내로 반입되는 신선한 공기이다.
대부분의 비행기는 하얀 이유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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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기가 흰색이나 밝은 색으로 칠해지는 주된 이유는
햇빛을 반사하고 태양 복사로 인한 가열과
잠재적인 손상을 모두 최소화하기 위해서다.
기내 인테리어 색은 선택 사항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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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비행기 좌석이 같은 색은 아니지만,
많은 비행기들이 파란색 좌석으로 만들어진다.
파란색은 차분한 색으로 여겨지기 때문이다.
조종사들은 안전을 위해 다른 식사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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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2년 보스턴에서 런던으로 가는 비행기에서
승객과 승무원들이 타피오카 푸딩을 먹고
병이 나서 회항한 적이 있다.
오늘날 예방책으로 기장과 부기장은
식중독에 걸리지 않도록 다른 식사를 한다.
비행운은 물로 이루어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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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기들이 하늘에 남기는 비행운이라고 알려진
하얀 선은 단순히 응축의 흔적이다.
엔진은 연소 과정의 일부로 수증기를 방출한다.
뜨거운 수증기가 배기가스에서 뿜어져 나와
대기 상층부의 더 차가운 공기를 만나면, 하늘에 선을 만든다.
비행기 모드는 전파 장애로부터 비행기를 보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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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기 모드는 전파 장애로부터 비행기를 보호하는데,
이것은 조종사들이 지상 제어 장치와 통신하는 것뿐만 아니라
비행기가 이착륙하는 동안 지상까지의 거리를 측정하기 위해
사용하는 센서에도 적용된다.
비행기에서 아프지 않으려면 창가 자리를 선택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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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모리와 조지아 공과대학교의 2018년 연구에 따르면,
통로에서 가장 멀리 앉고 비행 중에 가만히 있으면
비행기에서 순환하는 세균을 들이마실 가능성이 줄어든다고 한다.
안전 벨트 사인을 언제 켜야 하는지에 대한 규칙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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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조종사는 승객이 기내에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지 상황에 따라 주관적으로 판단한다.
불은 2분 이내에 비행기 전체에 퍼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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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륙 전 모든 안전 브리핑에서 승무원들은
항공기 내 비상구를 가리킬 것이다.
이것은 비행기를 통해 화재가 퍼지는 데 단 90초가 걸리고,
90초 안에 항공기에서 대피해야 하기 때문이다.
탑승 중에는 조종석 문이 항상 열려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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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 항공기가 출발을 준비하는 동안의 표준 절차이다.
많은 사람들이 출발 전에 조종석을 드나들어야 하고,
부기장이 비행 전에 기내를 순회해야 하며, 문이 열린
상태에서 기장이 탑승 절차를 모니터링할 수 있기 때문이다.
비행기에서 가장 더러운 곳은 화장실이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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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래블매스가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좌석 트레이는
평방 인치당 2,155개의 집락 형성 단위(CFU)를 함유했다.
비교해보면, 변기의 물내림 버튼은
같은 양의 공간에 단지 265 CFU가 있었다.
이착륙을 할 때가 가장 위험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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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잉에 따르면 전체 치명적인 비행기 사고의 49%는 비행기의
이륙과 착륙 단계에서 발생하고 14%는 이륙 중에 발생한다.
그 이유 중 하나는 비행기의 고도가 지상에 가까울수록
조종사가 문제에 대처할 시간이 줄어들기 때문이다.
블랙박스는 블랙이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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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기의 블랙박스는 비행 데이터와 모든 정보가 저장된 곳이다.
그리고 블랙박스라고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 찾기 쉽게 만들고
보호하기 위해 이것은 내열성의 밝은 오렌지색 페인트로 칠해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항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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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19년에 설립된 네덜란드 항공사 KLM은
전 세계 항공사 중 가장 긴
연속 운항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출처:
(Travel and Leisure)
(Reader's Digest) (Best Life On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