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은 15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이 언론을 향해 '검찰의 애완견'이라고 발언한 것을 두고 "전형적인 범죄자 모습"이자 "희대의 망언"이라고 비판했다.
윤희석 선임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이재명을 겨냥해 "어제는 언론을 '검찰의 애완견'이라고 비하하며 윽박지르는 모습까지 보였다"고 지적했다.
이재명은 전날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재판에 출석하면서 검찰이 쌍방울 대북 송금 의혹으로 자신을 기소한 것을 두고 "희대의 조작 사건"이라며 "(언론이) 진실을 보도하기는커녕 마치 검찰의 애완견처럼 열심히 왜곡·조작을 하고 있지 않으냐"라고 말했다.
이같은 발언에 대해 윤 선임대변인은 "법치를 산산조각 내고 언론을 길들이면서 권력을 동원해 감옥행을 피하려는 행태는 전형적인 범죄자의 모습"이라며 "이재명의의 말대로 자신의 범죄 혐의가 '정치 검찰의 조작'에 의한 것이라면 당당하게 수사와 재판에 임하면 될 일"이라고 말했다.
안철수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진실이 드러날수록 이재명은 감옥이 두려운가 보다. 뜬금없이 언론까지 매도하며 '검찰의 애완견'이라는 극언까지 서슴지 않는다"라며 "귀를 의심케 하는 희대의 망언"이라고 비난했다.
안 의원은 "자신의 죄를 면하기 힘드니 특검으로 수사기관과 사법 체계마저 흔들고 길들이려 한다. 경찰, 검찰을 넘어 사법부마저 오직 자기 충견으로 만들겠다는 속셈인 것"이라고 주장했다.
안 의원은 "결국 이재명의 희대의 망언은 언론에 대한 모욕일 뿐 아니라, 국민에 대한 모욕이며, 자유민주주의에 대한 부정"이라며 "자유민주주의에서는 제왕적 권력자라도 헌법 위에 군림할 수 없다"고 말했다.
phph**** 7분 전
지금 대한민국의 정부는 무얼하는지 모르갰다. 밥꾸라지 찢재명이 대한민국을 온통 휘집고 다니며 분열을 일으키고 다니는데 뭐가무서워 이런 못된 것 한놈 처리 못하냐? 대한민국 공권력은 힘 있는 것들에개는 무용지물이냐?
zion**** 방금 전
요즘은 도적놈과 범죄자 새-킈들이 대가리 꼿꼿이 세우고 살더라. 난 범죄저 새-킈들이 만든 법은 안 지킬란다. 조“가”라고 하자.
55cd**** 38분 전
에라이~~찢gsgg야~~이놈은 말로는 안되니까... 광견병에게는 몽둥이가 최고의 약이지.
chan**** 1시간 전
찢재명이는 패륜, 망덕의 악귀, 야차다. 한 마디로 인두겁을 쓰고 있는 짐승놈이다.
hxn1**** 2시간 전
저 자리에서 미주알 고주알 판결내용이 어쩌니 저쩌니 하는걸 보니 똥줄이 엄청 타고 있구먼. 법원은 제발 찢죄명이 재판 빨리 진행해서 차기 대선 전에 형이 확정될 수 있도록 해야.한다.그게 이 사회의 엄청난 혼란을 막을 수 있는 길임을 명심하라.
hoho**** 2시간 전
이제 종착역이 가까이 오니 무슨 말을 못하겠는가? 나라보다는 제놈의 출세만 생각하는 이런 찢죄명이 지도자가 된다면 나라의 꼬라지는 안 봐도 비디오다.
na7h**** 3시간 전
야당 대표라는 놈이 말을 천박하게 하면 안된다. 내놈이 천박하게 하니까 똘마니들도 배운다. 댓글다는 꼬마들도 배운다. 개딸들도 배운다. 찢명아 야당 대표라면 말을 가려서 해라. 양아치 중에 생양어치 소리 든는다. 그러니까 태생이 안 좋다는 소리 든는거다. 조금이라도 품걱있께 말을해라. 말 한마디에 천냥빛을 갚는다는 옛말이 있다. 똘마들도 교육좀 시키고 댓글다는 꼬마들도 좋은 말을 쓰라고 해라. 곳 빵에 들어가면 인격 수양좀 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