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한 치장 없이 대지 위에 반듯하게 자리한 목조주택을 소개한다. 주택은 간결하고 올곧은 형태가 돋보이도록 크게 세 덩어리로 분리했고 외장재 각각의 색상 대비를 줄이면서 별도의 치장은 되도록 피했다. 주로 사용하는 주 출입구는 안정감을 위해 어두운 색상으로 결정했고 현무암 판석을 데크 마감재로 선택해 건물과 조화를 이루도록 배치했다.
HOUSE NOTE
DATA
위치 인천 운서동
건축구조 경량목구조
연면적 179.23㎡(54.21평)
1층 100.24㎡((30.32평)
2층 78.99㎡(23.89평)
설계 및 시공 윤성하우징 1566-0495 www.yunsunghousing.co.kr
MATERIAL
외부마감 지붕 - 리얼징크
벽 - 세라믹사이딩, 파벽돌
내부마감 벽 - 실크벽지(LX 베스띠)
바닥 - 강마루
계단재 난간 - 평철난간
디딤판 - 고무나무
창호 시스템창호
현관 성우스타게이트
위생기구 아메리칸스탠다드
01_1층 거실
거실은 1층 바닥은 전부 대리석 패턴을 사용해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특히 이미지 월Image wall에 포인트로 우드 바 파티션을 배치해 화이트 톤의 심플한 벽체에 리듬감을 더한다.
02_현관
현관은 화이트 컬러를 베이스로 해 깔끔하고 화사한 공간으로 연출했고 바닥에는 자연스러움을 강조한 패턴 타일을 시공해 공간의 개성을 부각시켰다. 또 현관장 하부에 간접조명을 매입해 편안한 무드의 공간으로 연출했다.
03_주방&식당
주방·거실·식당은 유기적으로 연결된 공간으로 사용하기 위해 이동이 편리한 동선으로 계획했다. 식당 공간은 주방과 분리된 공간으로 계획해 특별하고 프라이빗하게 느껴지며, 이미지 월Image wall에 포인트로 우드 바 파티션을 배치해 화이트 톤의 심플한 벽체에 리듬감을 더한다.
04_안방&드레스룸
1층 침실은 화이트 베이스에 베이지 계열 우드 강마루로 마감해 실 안의 전반적인 느낌을 따뜻하고 내추럴하게 연출했다. A/C등 박스에 간접조명을 매입해 공간을 더욱 아늑하고 고급스럽게 연출되도록 계획했다. 건축주 니즈에 맞춰 안방과 연결한 1층 드레스룸은 넉넉하게 계획했으며 맞춤형 시스템 장을 배치해 사용하기 편리하게 계획했다.
05_파우더 공간
1층 복도의 파우더 공간은 건축주가 선호하는 공간으로 오픈된 복도에 건식으로 계획했다. 화이트 톤의 심플한 공간에 브릭타일 패턴으로 유니크하게 연출했다.
06_2층 복도&계단실
따뜻한 우드 패턴의 마루는 방에서 복도, 계단까지 이어지며 계단실 마감재 또한 비슷한 웜톤의 밝은 목재로 마감해 한층 넓어 보이면서 모던한 공간으로 계획했다. 계단실의 가로로 와이드하게 낸 측창은 외부의 자연광에 초점을 두면서 시선을 차단하는 역할을 하도록 독특하게 계획했다.
07_2층 거실
미니멀한 화이트 톤의 거실은 높은 천장고를 확보해 시각적으로 공간감과 화사함이 돋보이도록 연출했다. 침실 또한 화이트 톤에 내추럴한 베이지 계열의 우드 강마루로 편안히 쉴 수 있는 공간을 조성했다.
08_2층 안방
2층 침실은 화이트 베이스에 베이지 계열 우드 강마루로 마감해 실 안의 전반적인 느낌을 따뜻하고 내추럴하게 연출했다. A/C등 박스에 간접조명을 매입해 공간을 더욱 아늑하고 고급스럽게 연출되도록 계획했다.
09_욕실
모던·심플한 컨셉의 욕실은 전체적으로 졸리 컷을 사용해 선의 간결함을 부각시켜 고급스럽게 마감했고 은경의 간접조명이 회색 공간에 편안함을 더한다.
10_2층 세탁실·포치
세탁실은 외부 포치 공간과 바로 연결돼 사용하기 편리한 동선으로 계획해 삶의 질을 높여준다.
11_3층 다락
3층 다락은 따뜻한 우드 패턴의 마루와 화이트 계열 벽지로 답답함이 없고 조화를 이룬다.
진행 박지현 기자 | 자료 윤성하우징 마케팅부
출처 : 전원주택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