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혼자 열심히 공부해도 맞는건지 틀린건지, 시간대비 효율 낮음
열심히 연습한 영어 써보려해도 쓸 대상이 없음..
캐나다 친구들은 내가 틀린것 바로바로 지적해주지 않음..
어렵게 해외나와서 공부하는데 이래서 되나 너무 답답하고 우울하기 까지 하더라구요.
이래선 안되겠다 하고 1:1 수업이 필요하다고 해서 알아보던 중에 JK EXCELLENCE를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튜터를 고른 5가지 기준은
1. 내가 필요한 영어를 배울 수 있느냐
저는 캐나다에서 진학 준비를 하는 중이라서 IELTS 시험을 통과하고 일상대화, 에세이 첨삭이 필요했어요. 또 문화에 대해서도 알면 좋겠다 생각했죠. 그런데 학원 커리큘럼에만 맞춰가면 또 제가 원하지 않는 것에만 질질 끌려가는게 너무 싫어서 제가 원하는 것에 맞춰줄 수 있는 튜터면 좋겠다 생각했죠.
2. 튜터로써 경험이 있고, 너무 선생님과 제자로 딱딱하지 않기를
제가 여기 와서 운이 좋게 캐나다 친구들도 만나게 됬지만, 그 친구들에게 영어를 배우기는 쉽지 않더라구요. 우선 그 친구들은 제게 선생님이 아니기 때문에 영어를 가르쳐 줘야할 의무가 있는 것도 아니고, 매번 제가 말하는걸 자르고 너 틀림 이렇게 말해야 돼, 이러기 쉽지 않고 가르치는 것 자체가 생각보다 쉬운 일은 아니잖아요. 다들 동생 가르치다가 포기 해보신 적 있으시죠?
그렇다고 해서 너무 ‘선생님 – 제자’ 이런 관계라면 딱딱하고 재미 없을 거라 생각했어요. 제가 한국에서 대학 다닐 때 한국으로 유학 온 교환학생 친구들 한국어 공부를 도와줬었는데 그럴 때 일상생활에서 쓰이는 주제, 표현들을 엄청 배우게 됐거든요. JK EXCELLENCE는 20-30대 선생님들로 구성되었다고 들어서 부담이 좀 덜했죠. 그리고 튜터로써 제가 꼭 알고 가야 할 것, 제가 한 실수 코렉션을 노트에 적어주니까 수업이 끝나고 집에 와서 보면서 다시 한번 공부하구요. 이런 것들이 대수롭지 않게 보여도 제 실력 향상에 엄청 큰 발판이 되었어요.
3. 자유로운 시간
제가 맨 처음엔 혼자 독학 -> 어학원 을 다녔었는데 독학은 혼자서 계속 앉아있으려고 하니 너무 힘들고 지루하고 어학원은 오전부터 오후까지 학원에 있는데 혼자 하는 것보단 덜 지루하지만 가격과 시간대비 실력향상이 너무 더디다고 느껴졌어요. 그래서 일이라도 하면 늘겠지 생각했는데 일할 때 쓰는 말은 정해져있고 동료들이랑 수다만 떨 수도 없는거고 정해진 공부 시간이 있는게 아니니까 퇴근하고 공부할 시간 내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그러다가 이러다간 망한다는 생각에 튜터링을 시작했는데 제가 원하는 시간에 스케줄을 짜고 일주일에 최소 2시간 이상은 튜터를 받게 되니까 점점 실력이 늘고 있다는게 느껴졌어요. 개인적인 사정때문에 일은 관뒀지만 요즘 친구들이랑 얘기하면서 실력이 늘고 있다는 얘기 많이 들었네요.
4. 유학생에게 제일 중요한 금액!
제가 튜터를 알아볼 때 어지간한 캐나다 한국 교민 커뮤니티 ~ 크레이그리스트까지 다 찾아보았는데 가격이 진짜 천차만별이더라구요. 막연히 싼 것만 찾을 수도 없고 그렇다고 경험 십몇년 경력의 선생님들은 한 시간에 이렇게나 비싸!(어학원과 비슷한 가격)정도 구요. JK EXCELLENCE는 그 중에 합리적인 가격 대라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JK EXCELLENCE는 일주일에 얼마나 수강하는지/어떤 코스(시험 or 캐주얼)에 따라 가격이 다르니 부담없이 매니저에게 연락해서 상담 받아 보세요! 저도 정말 많이 알아봤지만 1:1 원어민 튜터 가격으로 적당한 가격이라 생각이 들었어요.
5. 무료트라이얼 수업
여기 까지 다 괜찮은데, 진짜 나랑 맞는지 안 맞는지는 해보지 않고 모르는 거잖아요. 진짜 부담 없이 한번 트라이얼 수업 들어보세요. 저는 수줍음도 많이타고 스피킹에 자신이 없어서 트라이얼이 너무 부담되고 걱정했는데 오히려 트라이얼 수업을 듣고나서 이렇게 재밌게 수업하면 실력이 계속 늘겠구나 진짜 도움이 되겠다 라는 생각이 들어서 수업을 결정하게 됬어요.
튜터 자체에 망설임이 가시거나 지금 하고 있는 방법도 좋은데 도움을 약간 얹으면 체감이 가능한 실력향상을 도와주니까, 한번 들어보세요. 무료인데 밑져야 본전 이잖아요?
한국인 선생님들도 너무 좋으시지만 제가 밴쿠버에서 계속 동기부여를 받으면서 공부하려면 원어민 선생님이면 좋겠다란 생각이 들었고 현재는 JK EXCELLENCE와 계속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튜터를 하면서 계속 영어로 말하고 싶어지고, 점점 나아지고 있다란 희망이 생겨서 밴쿠버 삶이 더 즐거워졌어요.
지치지않게 계속 노력할 수 있게 도와주는 사람을 만난 것만으로도 외로움이 덜합니다.
밴쿠버에서만 할 수 있는 여러가지 중에서 영어 실력향상, JK EXCELLENCE 튜터들과 함께 하시면 분명 빠르고 효율적으로 하실 수 있으니 꼭 무료 트라이얼 신청해보세요
Vicky(Canadian manager)
contact number: 604 339 4576
kakao talk: pizzaka
email : jkeducation01@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