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KTX오송기지에 있는 철도종합시험선로는 경부선 전동역에서 시작하여 뒤집어진 U자로 우측으로 꺾어서(시계방향)
오송기지 옆을 지나 충북선에 합류하는 구조입니다.
충북선과 경부선을 활용하면 순환운행이 가능하긴 하지만
영업선로이다보니 실질적으로는 어려웠구요.
이에따라 오송기지 북단에서 U자형 선로를 추가하여 전동역에 시험선로 시점과 연결하면
9자 모양의 시험선로가 구성되며, 북측에 루프가 형성되어 순환운행을 할 수 있습니다.
연속적인 주행이 가능하므로, 차량 시험의 효율이 높아지게 됩니다.
이에 대한 노선도입니다.
첫댓글 시험선이 너무 짧은 것 같은데 괜찮으려나요?... 오송선을 따라 그 옆에 단선을 추가하는 것이 시험선이 길어져서 여유롭게 시험할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