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이는 739m로, 산세가 부드러우며 화왕산, 관룡산이 주변에 있다. 옥천리 담안마을 가운데로 난 콘크리트길을 따라 가다 옥천교회 표지판이 있는 곳에서 산행을 시작한다. 개천을 지나 극락암 앞의 갈림길에서 오른쪽 산길로 올라 바위전망대를 거쳐 능선을 따라가면 정상이 나온다. 정상 아래 전망대에 서면 옥천저수지가 내려다 보인다.
정상에서 직진하면 화왕산, 관룡산과 연결되는 심명고갯길과 만나는 삼거리가 나온다. 내리막길로 직진하여 왼쪽 능선으로 내려서 1시간 가량 걸으면 사거리 고갯길이 나온다. 계속 가면 부곡온천으로 내려가고, 왼쪽으로 방향을 바꾸면 옥천군으로 내려간다.
병봉(676m)과 영축산(681.5m)을 함께 등산할 수 있는 길도 있다. 정상을 지나 사거리 고갯길에서 오른쪽 구계리 방향으로 걸어 임도를 따라 내려가다 오른쪽 산길로 들어서 갈림길에서 오른쪽으로 직진하면 병봉 정상에 닿는다. 병봉 정상 에서 능선을 타고 20여 분 가면 세 갈래 갈림길이 나온다. 왼쪽으로 울퉁불퉁한 길을 따라가다 보면 영축산 정상이다. 정상 오른쪽으로 내려가 구봉사와 충효사 뒷길로 하산한다.
대중교통편은 창녕시외버스터미널에서 100m 떨어진 영신버스터미널에서 옥천행 버스를 타고 종점에서 하차하면 담안마을이다. 사리마을에서 창녕읍으로 나가는 차는 오후 6시 30분 이후면 끊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