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쵸니 원문보기 글쓴이: 쵸니
2015년 9월 15일 충주 블루베리 햇살농원에서 있었던 농촌사랑 고객맞이 팜파티에 다녀왔습니다.
팜파티란? 농장을 뜻하는 팜(farm)과 파티(party)의 합성어. 농장에서 도시민들과 농업인들이 함께 모여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보고, 먹고, 수확하는 체험도 하며, 즐기는 행사를 팜파티라고 합니다.
이번 팜파티는 충주 기업인과 농업인의 상생 협력을 위한 화합의 장이었습니다.
조길형 충주시장님의 징소리와 함께 개회식이 시작되었는데요, 충주 기업인들과 농업인들의 상생 협력을 위한 자리라 더 의미가 있었답니다.
햇살 블루베리 농장은 2014년에 농촌진흥청에서 지정한 농촌 체험학습교육장 이더라고요.
이번 팜파티는 한 농가에서 주최한 게 아니라, 충주에는 와유봐유라는 충주농촌체험협회 농가가 22곳이 있는데, 햇살블루베리농원과 자연이 주는 여유 (천연염색) 산골풍경(복숭아 농원) 엘림농원(사과농원) 술박물관 등 다섯 농가에서 함께한 팜파티여서 더 의미가 있었습니다.
여러 농원들 중 엘림농원 농부의 아내라고 자기를 소개하셨던 젊은 농부는 농사는 락토(樂土)라고 말했는데요, 락토(樂土)는 흙이 즐거워야 맛있는 사과가 주렁주렁 열린다고 사과나무에 음악도 들려주고 즐거운 이야기도 들려주어야 한다고 농사비법도 이야기 해주었답니다.
이번 팜파티에는 김현지 파티쉐님이 천연 발효종과 우리밀 통곡물을 이용한 빵 시연도 보여 주었답니다.
식이섬유가 많이 있는 통곡물빵은 겉은 거친데 안은 부드럽고 촉촉하였답니다.
호밀이 식이섬유가 많고, 당뇨, 저혈당 식품이라 다이어트와 소화작용이 잘 되어 변비에도 아주 좋답니다. ^^
햇살블루베리 농원지기님의 맛있는 파티음식을 소개 해주셨는데요, 맛난 호밀빵과 연잎밥, 산골풍경님표 단호박식혜, 엘림농원의 사과쥬스, 자연이 주는 천연염색님의 쑥송편도 아주 맛있었습니다.
술박물관에서는 레드 와인에 과일을 넣어서 맛난 칵테일을 맛 보여주셨고요~!
리코타치즈도 직접 만들어서 과일 샐러드에 함께 넣어 먹어서 더 좋았답니다. ^^
그리고 엘림농원지기님의 멋있는 피아노 선율과 맛난 음식이 함께하니 더 행복했습니다.
신나게 즐겨서 너무 좋았던 시간이었습니다.
여러분~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
|
출처: 쵸니 원문보기 글쓴이: 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