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자사역교안 2022.12.14(수)
제 목 : 예수님의 진짜 생일은??
본 문 : 갈4:4~5
*****************************************************************************************************
Ⅰ. 들어가는 말
예수님의 생일은 언제인가? 12월 25일 성탄절은 그 기원이 주후 336년 12월 25로 처음으로 성탄 예배를 드렸다는 기록이 있습니다.‘동지’는 낮이 가장 짧고, 밤이 가장 긴 날이 동지입니다. 그런데 이 동지는 고대 로마에서는 신의 탄생일로 지켰다고 합니다. 그래서 로마 콘스탄틴 대제 때, 로마의 국교가 기독교가 됨으로 12월 25일을 성탄일로 지켰던 것입니다. 순전히 정치적인 목적으로 성탄 예배가 시작 된 것입니다. 그러므로 당연히 12월 25일은 예수님의 생일이 아닌 것입니다. 그럼 예수님의 탄생일은 언제 일까? 성경은 어디에도 예수님의 탄생 연월일을 말씀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성경을 통해 추정해 볼 수는 있습니다. 성경은 7대 절기에 대해 말씀합니다. 유월절 - 무교절 - 초실절 - 오순절 - 나팔절 - 대속절 - 장막절 이런 7대 절기는 예수님에 대해 말씀합니다. 여기서‘장막절(초막절)’은‘성전’‘교회’‘새 예루살렘’을 말합니다. 이 세상에 예수님이 인간이 되어 오신 목적이 교회요, 나아가 완성된 교회인 새 예루살렘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이 탄생하신 날은 장막절이라고 추정할 수 있습니다.
Ⅱ. 내 용
1. 예수님의 진짜 생일과 성탄의 의미?
1) 예수님이 인간의 몸을 입고 세상에 오시는 날의 성경적 증거
(1) 갈4:4~5“때가 차매 하나님이 그 아들을 보내 사 여자에게서 나게 하시고 율법 아래에 나게 하신 것은 율법 아래에 있는 자들을 속량하시고 우리로 아들의 명분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❶‘여자’에게서 나게 하시고, 여기서 여자는 헬라어‘귀나이코스’로 그저 평범한 여자를 말합니다. 특별한 여자가 아니라 우리와 똑같은 성정을 가진 여자를 말합니다.
❷‘때가 차매’는‘크로노스’시간이 차고차서 하나님의 기회와 하나님의 계획의‘카이로스’의 하나님의 시간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주의 재림도 성도가 그리스도의 신부로 준비 될 때가 하나님의 때가 됩니다.
(2) 단9:25“그러므로 너는 깨달아 알지니라 예루살렘을 중건하라는 영이 날 때부터 기름부음을 받은 자 곧 왕이 일어나기까지 일곱이레와 예순두 이레가 지날 것이요 그 곤란한 동안에 성전이 중건되어 광장과 거리가 세워질 것이며”
❶아닥사스다 왕 제이십년에 예루살렘 중건의 영이 떨어집니다(느2장) 이 때가 BC457년경으로 일곱이레와 예순 두이레가 지난 후 왕이 태어나 기름부음을 받는 다고 말씀했습니다.
❷그러므로 일곱이레와 예순 두이레를 연수로 환산하면 483년이 됩니다. 여기서 457년을 빼면‘26년’이 됩니다.
❸그러므로 예수님은 30세에 요단강에서 세례를 받음으로 비둘기 성령의 기름부음을 받으셨으므로 예수님이 탄생한 년도는 BC4년임을 알 수 있습니다.
(3) 예수님이 세상에 오신 목적이 무엇일까요?
❶요1:14“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의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여기서‘거하시매’는‘에스케노센’으로‘장막을 치셨다’라는 뜻입니다.
❷그러므로 예수님이 이 세상에 오신 목적이 장막을 치기 위해서라는 것입니다. 이 장막은‘성전’을 말하는 것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머리와 주권자로 삼는 몸인 교회를 세우시려고 오셨다는 것입니다.
❸예수님이 오신 궁극적인 목적은 참 교회요, 주의 재림을 통해 완성된 교회인‘새 예루살렘’이 되는 것입니다.
❹요2:19~21“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너희가 이 성전을 헐라 내가 사흘 동안에 일으키리라 유대인들이 이르되 이 성전은 사십육 년 동안에 지어졌거늘 네가 삼일 동안에 일으키겠느냐 하더라 그러나 예수는 성전 된 자기 육체를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라”
❺예루살렘 성전은 그림자이고, 성전의 실체는 예수님이라는 것입니다. 주님이 육신으로 죽임을 당해 피 흘려 죽어 사흘 만에 부활하심으로 죄와 사단의 권세를 파하시고 믿는 사람들을 성전(장막) 삼으시기 위해 세상에 오셨다는 것입니다.
❻창2:20~23에 하나님은 아담이 독처하는 것이 좋지 않게 보여 돕는 베필을 지어 주십니다. 그런데 아담을 깊이 잠들게 하시고 갈비 살을 취하여 피 흘려 아내를 만들어 주십니다.
❼예수님도 당신의 몸을 깨뜨려 피 흘려 죽으심으로 값을 지불하시고 부활하셔서 성령과 복음을 통해 믿는 자들에게 당신의 영과 생명으로 채워주심으로 성전 건축을 이루시고, 당신의 신부로 세우시는 것입니다(엡2:22).
1-2) 예수님의 진짜 생일은 언제일까요?
(1) 성경의 7대 절기
❶유월절 - 무교절 - 초실절 - 오순절 - 나팔절 - 대속절 - 장막절로 이스라엘의 7대절기라고 합니다.
❷‘유월절’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피 흘리심을 말합니다.‘무교절’은 누룩 없는 떡으로 순 복음, 천국복음을 말합니다.‘초실절’은 알곡(아팔케)으로 하나님께 드려지는 것을 뜻합니다.
❸‘오순절’은 알곡이 깨어져 껍질을 벗기고 가루가 되어 성령의 기름에 반죽 되고, 성령의 불에 구워진 떡을 말합니다. 이는 믿는 자들이 성령과 말씀의 검으로 깨어지고 부서져 가루가 되어 한 몸을 이룬 교회 되는 것을 말합니다. 오순절에 교회가 탄생하였습니다.
❹그러므로 주의 이름으로 모인 교회에 성령이 임하시고, 그리스도의 아가페의 사랑으로 하나 되는 교회에 성령의 기름부음이 더해집니다.
❺‘나팔절’은 교회가 주님의 신부로 준비 될 때, 혼인 잔치를 알리는 나팔 소리와 함께 공중 재림이 이루어 질 것입니다. 이 때는 산자나 죽은 자나 모두 다 나팔 소리를 듣게 될 것입니다. 이 때 신부로 준비 된 자는 부활하여 공중으로 올라가 혼인 잔치에 참여하게 될 것입니다.
❻‘대속절’은 일 년에 한 차례 대제사장이 피를 가지고 지성소에 들어가 백성들을 위해 속죄하는 날입니다. 예수님이 십자가에 대속의 제물이 되어 피 흘리심으로‘다 이루셨습니다!’
❼‘장막절’은 하나님 안에 거하는 날로 하나님의 자녀삼고 성전 건축을 이루어 아름다운 교회 되어 하나 되기 위해 하나님이 인간이 되어 오신 것입니다.
➪ 진짜 예수님의 생일은 언제일까요?
예수님은 장막절에 탄생하신 것으로 추정 할 수 있습니다. 장막절은 유대력으로 7월 15일입니다. 우리나라로 적용하면 음력 8월 15일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의 진짜 생일은 BC4년 7월 15일(유대력) 8월 15일(우리나라 음력) 우리나라 추석날이 진짜 예수님 생일이 되겠습니다.
2) 성탄절의 의미
(1) 성탄절은 성경에 없는 절기로 사람들에 의해 만들어진 것입니다.
❶그러므로 성탄절에 먹고 마시고 춤추고 즐기고 서로 선물 나누는 것으로 인식 되어서는 안 됩니다.
❷예수님이 오신 목적을 깨닫고 하나님을 기쁘게 해드리는 성탄절이 되어야겠습니다. 예수님이 오신 목적이 죄와 사단에 붙들려 영 죽을 인생들을 피 흘려 값을 지불해 장막(성전) 삼으신 것입니다.
❸그러므로 성령의 기름 준비하여 하나님 거하시는 성전이 되기 위하여 예수 안에서 각 지체들이 아름답게 지어져 가야 합니다.
❹주께서 기뻐하시는 성탄은 성령과 말씀을 통해 변화 성장 성숙을 이루며, 주 밖에 있는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해 그리스도의 몸이 되게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아가페의 사랑 안에서 주님의 온전한 몸으로 세워지는 것입니다.
Ⅲ. 결 론
엡2:21 그의 안에서 건물마다 서로 연결하여 주 안에서 성전이 되어 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