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반달가슴곰들을 만나볼래?
'과학그림동화' 시리즈, 제32권 『아기 곰 미샤, 마샤』. MC TV 자연다큐멘터리 <미샤, 마샤의 홀로서기>를 과학그림동화로 재구성한 것입니다. 어미 반달가슴곰을 잃은 아기 반달가슴곰 2마리가 1년간 사람의 손으로 키워져 방생되기까지의 감동적인 실화를 담아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천연기념물 329호로 정해진 반달가슴곰의 생태를 배우게 됩니다.
이 과학그림동화는 사냥꾼에 의해 어미 반달가슴곰을 잃은 아기 반달가슴곰 덤벙이 '미샤'와 얌전이 '마샤'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운율감 넘치는 문체로 아기 반달가슴곰들이 일으키는 사건사고를 생생하게 담아냈습니다. 특히 아기 반달가슴곰들을 가까이에서 찍은 사진을 실어 생동감이 넘쳐납니다. 부록으로는 <반달가슴곰에 대해 알아봐요>를 통해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어느 날 숲 속에서 아빠가 아기 곰 2마리를 안고 왔어요. 어미 곰이 사냥꾼한테 목숨을 잃었대요. 나는 아기 곰들이 가여워서 엄마가 되주기로 했어요. 하지만 아기 곰들은 나를 못 믿는지 그르렁거렸지요. 다음 날 아빠가 이웃집에서 우유와 우유병을 구해 왔어요. 나는 아기 곰들에게 우유를 먹였지요. 그러자 아기 곰들은 나를 잘 따랐는데……. 양장.
☞ 부모님이나 선생님을 위한 CP Say! 『아기 곰 미샤, 마샤』의 바탕이 된 자연다큐멘터리 <미샤, 마샤의 홀로서기>는, 러시아로 야생동물의 생태를 취재하던 최기순 감독이 어미 반달가슴곰을 잃은 아기 반달가슴곰 2마리를 가족과 함께 1년간 직접 키우면서 꼼꼼하게 기록한 것입니다.
아기 반달가슴곰들이 사람과 살면서도 야생동물로서의 본능을 잃지 않도록 배려하고 노력한 최기순 감독과 그의 가족의 헌신도 엿볼 수 있습니다. |
첫댓글 9월에 도서관 도서 구입때 아이들 읽으라고 사놓아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