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부채 구제를 위해 죽어가는 중: 왜 NYC 택시 운전사들이 단식 투쟁을 벌이고 있습니까?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1/10/22/dying-for-debt-relief-why-are-nyc-taxi-drivers-on-hunger-strike
부채 구제를 위해 죽어가는 중: 왜 NYC 택시 운전사들이 단식 투쟁을 벌이고 있습니까?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과 심각한 부채로 타격을 입은 뉴욕시 메달리온 소유자들은 보다 의미 있는 부채 구제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New York Taxi Workers Alliance(NYTWA)는 미지급 메달리온 대출 부채 한도가 145,000달러이고 월 상환액이 800달러인 것을 원합니다 [사진 제공: Brian Osgood]
에 의해 브라이언 오스 굿
발행일 2021년 10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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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됨 :
7 시간 전
미국, 뉴욕시 — Richard와 Kenny Chow가 1987년 가족과 함께 대만에서 미국으로 이사했을 때, 뉴욕 시민들을 이곳저곳으로 태워다 주는 상징적인 노란색 택시는 도시와 기회의 상징이었습니다. 그들의 새 집에서 더 나은 삶을 위해.
그 약속은 또한 시 공무원들에 의해 지속되었습니다. 그들은 노란색 택시를 운영하는 데 필요한 자격증인 메달리온을 노력과 함께 번영의 문을 열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투자로 홍보했습니다. 많은 이주노동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피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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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욕시 데이터에 따르면 메달리온 소유자의 40%가 남아시아 출신입니다.
수년 동안 운전자들은 거래가 보류되었다고 말합니다. 2006년에 410,000달러에 메달리온을 구입한 후 Richard는 "아메리칸 드림을 만들고 돈을 벌고 가족을 부양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당시에는 두 자녀가 있었습니다.
그는 그의 형 케니가 그 성공에 매우 고무되어 2009년에 70만 달러 이상을 지불한 메달리온 계약금을 위해 충분히 모았다고 말했습니다.
Richard는 Al Jazeera와의 인터뷰에서 “그는 그것이 매우 안전한 투자라고 믿었습니다. “그는 도시를 믿었습니다.”
그러나 그 신뢰는 앱 기반 차량 공유의 출현으로 산산이 부서졌습니다.
Uber, Lyft 및 기타 차량 호출 서비스가 소비자와 함께 시작되면서 뉴욕시 택시 운전사에게 일자리가 더 부족해졌습니다.
다른 메달리온 소유자와 마찬가지로 Kenny와 Richard는 가치가 급락한 자격증에 대해 수십만 달러 상당의 부채를 안고 남아 있었고 운전기사가 알 자지라가 현재 최저 임금보다 거의 지불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직업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헝거 스트라이커 Richard Chow는 2006년에 메달리온을 410,000달러에 샀고 현재 월 상환액은 2,766달러라고 말했습니다. [Brian Osgood 제공]
21,000명의 조합원을 보유한 뉴욕택시노동자연맹(NYTWA)에 따르면 운전자가 평균적으로 100,000달러가 조금 넘는 메달리온에 대해 550,000달러의 빚을 지고 있습니다.
Richard는 2006년에 자신의 메달을 410,000달러에 샀다고 말했습니다. 약 $400,000의 미지불 부채에 대한 그의 월 지불액은 $2,766입니다.
이것이 Richard와 다른 택시 운전사들이 한 달 넘게 뉴욕 시청 밖에 모여 생존을 위해 중요하다고 말하는 의미 있는 부채 구제를 촉구하는 이유입니다.
그들의 요구의 중심에는 미지급 메달리온 대출 부채를 $145,000로 제한하고 월 상환액을 $800로 제한하는 NYTWA의 제안이 있습니다.
시에는 메달리온 소유자를 위한 6,500만 달러 부채 탕감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러나 NYTWA는 이 계획을 “은행가 구제금융에 불과하다”며 “원금을 미미하게 줄이는 대가로 메달리온 부채를 소유한 은행과 헤지펀드에 6,500만 달러를 직접 지급할 것”이라고 비난했습니다.
현재 프로그램은 또한 메달리온 부채를 안고 있는 일부 사람들을 다루지 않습니다.
단식투쟁을 벌이고 있는 26세의 노란 택시 운전사 쿠버 산초 페르사드는 “시장의 계획에 따르면 나는 자격이 없다”고 알 자지라에 말했다. “운전을 하시던 아버지가 4년 전 돌아가셨을 때 남기고 간 빚이 지금 60만 달러가 넘습니다. 엄마가 아파서 일을 못해서 2016년부터 풀타임으로 운전을 시작했어요.”
자살 충동
많은 빚을 지고 있는 운전자들의 곤경은 알렉산드리아 오카시오-코르테스(Alexandria Ocasio-Cortez) 하원의원과 척 슈머(Chuck Schumer) 상원 원내대표와 같은 정치인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들은 Bill de Blasio 시장에게 NYTWA의 구호 프로그램 제안을 수용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de Blasio 행정부는 단식 투쟁이 시작된 이후 성명을 발표하지 않았지만, 10월 16일의 보도 자료는 시의 6500만 달러 계획을 칭찬하며 메달리온 소유자에게 지금까지 1600만 달러 이상의 부채 탕감을 가져왔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일부 뉴욕시 공무원들은 현재의 부채 탕감 프로그램이 충분하지 않다는 견해를 갖고 있습니다.
스콧 스트링거 뉴욕시 감사관은 성명을 통해 알자지라와의 인터뷰에서 “시의 현재 계획은 소유주와 대출 기관이 조건에 동의할 수 있는 대출 구조 조정에 약간의 도움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수천은 아니더라도 수백 명의 소유자 운전자에게는 그 격차가 너무 큽니다."
"NYTWA는 부채를 줄이는 질서 있는 방법을 제안하여 운전자와 대출 기관 모두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라고 Stringer는 덧붙였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더 많은 파산, 더 많은 절망, 더 많은 꿈이 무너질 것입니다."
운전자들은 시장이 응답하지 않았다고 말합니다. 그래서 전술의 확대로 그들 중 몇몇은 10월 20일 정오에 단식투쟁을 시작했습니다.
현재 63세인 Richard Chow도 그 중 하나입니다. 인도, 한국, 루마니아, 폴란드에서 온 운전자들과 함께 의자에 앉아 Chow는 한 운전자가 눈에 띄게 결석했다고 말합니다. 그의 형제 Kenny입니다.
“메달리온이 가치를 잃었을 때 그는 황폐해졌습니다. 그는 모든 것을 잃었습니다.” 리차드가 말했습니다.
수십만 달러 상당의 부채와 씨름하던 Kenny Chow는 최근 몇 년 동안 자살한 9명의 운전자 중 한 명인 2018년 스스로 목숨을 끊었습니다.
“나는 형을 잃었다. 마음이 아팠다”고 차우우가 말했다.
메달리온은 한때 이민자들에게 아메리칸 드림의 길을 제공했지만 도시에 상당한 수입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The New York Times의 2019년 조사 시리즈에 따르면, 택시 메달은 Bill di Blasio와 Michael Bloomberg 전 시장 행정부 전반에 걸쳐 8억 5천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대출.
1990년대 후반에 인도에서 이주해 현재 단식투쟁을 벌이고 있는 택시 운전사 Chime Gyatso는 도시가 좋은 투자로 메달을 홍보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메달리온을 백만 달러에 팔고 있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도시가 우리를 속였습니다. 나는 2014년에 $850,000에 메달리온을 샀습니다. Uber와 Lyft에는 사업이 없는데 어떻게 돈을 지불할 수 있습니까? 아직도 600만원이 넘는 빚을 지고 있다”고 말했다.
자살한 뉴욕시 메달리온 소유자 추모비 [Brian Osgood 제공]
코로나19 팬데믹이 승객 수에 미치는 경제적 영향도 옐로캡 운전사의 삶을 점점 더 어렵게 만들고 있습니다.
단식투쟁 중인 미얀마의 54세 운전자 웨인 친은 57만 달러가 넘는 빚을 지고 있다. “어떤 밤에는 어떻게 갚을지 생각하느라 잠이 오지 않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Uber 및 Lyft와 경쟁해야 하며, 거리에 자동차가 너무 많습니다. 우리는 더 이상 최저임금을 거의 못 받습니다. 평생 빚을 갚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위험부담이 큰 반면, 드라이버들은 함께 싸우는 느낌이 들뜨게 만들었다고 한다.
“우리는 우리의 몸을 선에 둡니다. 안도감이 없으면 운전자에게 더 많은 압력이 가해질 것입니다.”라고 Wain Chin이 말했습니다. “시장이 우리 말을 잘 들어주기를 바랍니다. 그의 계획에도 불구하고 빚이 너무 많다”고 말했다.
단식 투쟁이 NYTWA 계획의 채택으로 이어지지 않는다면, 전직 노란 택시 운전사이자 현재 NYTWA의 조직자인 Mohammad Tipu Sultan은 운전자들이 계속 싸울 것이라고 말합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모멘텀을 구축할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시장은 우리가 얼마나 큰지, 우리가 얼마나 강력한지 봐야 합니다. 우리는 도시를 운영하는 사람들입니다.”
출처 : 알자지라